7개 전문 트랙으로 미래 경영 선도하는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2월 13일까지 신·편입생 모집

  • 동아닷컴
  • 입력 2019년 1월 25일 10시 53분


코멘트

- ‘2030 대한민국 경영대학 브랜드 TOP 10’ 목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실사구시형 교육 실시
- 마케팅, 4차산업경영, 재무&회계 등 7개 전문가 과정 신설해 융합 교육 구현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 경영학과는 2월 13일(수)까지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고려사이버대 경영학과는 ‘2030년 대한민국 경영대학 브랜드 TOP 10’의 비전 아래, ‘최신 경영이론과 실사구시(實事求是)학습을 통한 참 경영인 육성’의 미션을 수행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1년 개교와 함께 개설되어 학과의 정통성과 축적된 교육 노하우를 자랑하는 경영학과는 글로벌 경영 현장에서 발굴한 이슈와 사례를 실시간 반영하는 커리큘럼을 선보이며 사이버 경영교육의 혁신을 주도해왔다.


경영학과는 지난해 경영학 세부 전공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7개의 경영 교육과정을 신설해, 맞춤형 교육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융합 교육을 구현하는 미래 선도형 강의 체계를 구축했다. 7개 과정은 ‘경영일반 과정’, ‘4차산업경영 전문가 과정’, ‘마케팅 전문가 과정’, ‘인적자원관리&조직개발 전문가 과정’, ‘생산운영&경영과학 전문가 과정’, ‘재무&회계 전문가 과정’, ‘경영정보시스템 전문가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영일반(General Management) 과정’은 기업, 공공기관, 개인 사업체의 최고 경영자 및 관리자가 경영 전반의 의사결정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4차산업경영 전문가 과정’은 재학생이 정보통신기술(ICT)과 기존 전통산업의 융합으로 탄생하는 4차 산업의 경영인 역량을 갖추도록 AI, 빅데이터,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fact-based data-driven decision-making) 분야의 교육을 제공한다. ‘마케팅 전문가 과정’, ‘인적자원관리&조직개발 전문가 과정’, ‘생산운영&경영과학 전문가 과정’, ‘재무&회계 전문가 과정’, ‘경영정보시스템 전문가 과정’은 각 영역별로 특화된 세부 과정으로서, 해당 분야 전문가로 도약하고자 하는 경영학도에게 적합한 선택지다.

또한 고려사이버대 경영학과는 고려대 경영대학과 협력하여 각 과정과 연계된 교과목 프로그램을 늘릴 계획이며, 해외 유수대학들과 공동 사례 및 공유 프로그램 개발도 추진 중이다. 더불어 국내 석학 및 업계 전문가를 주기적으로 수업에 초빙해 경영 이론이 실무에서 어떻게 적용되며, 어떤 분석 과정을 통해 전략이 수립되는지 재학생에게 생생히 전할 예정이다.


고려사이버대는 1월 23일(수)부터 2월 13일(수)까지 21개 학과, 1개 학부에서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하며 학업준비도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둘 다 가능하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를 통해 입학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심층 상담을 원하는 예비 지원자를 위해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중앙광장 101호)에 상담실이 마련되어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