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강의실] 폴라리스 오피스 2015 초등전과 (1) 시작하기

  • 동아닷컴
  • 입력 2015년 2월 27일 20시 41분


코멘트

[IT동아 안수영 기자] 모바일 시대가 본격화되며 문서 작업 행태도 달라졌다. PC에서 작업하던 문서 내용을 모바일과 태블릿PC에서도 확인, 편집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한글, 워드, 엑셀, PDF 등 다양한 문서 파일을 다양한 기기에서 열람하는 일도 늘어났다. 이러한 작업환경 변화에 따라 오피스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활용 능력도 더욱 중요해졌다. 이에 IT동아는 오피스 사용자들을 위해 PC용 오피스 소프트웨어인 ‘폴라리스 오피스 2015’의 기초적인 사용 방법을 전달하고자 한다.


폴라리스 오피스 2015란?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문서를 확인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iOS/안드로이드 앱, 바로 ‘폴라리스 오피스’다. 폴라리스 오피스 앱은 전세계 8억 명에 달하는 사용자를 확보하며 인기를 끌었다. 그리고 지난 1월 27일, PC용 오피스 소프트웨어인 ‘폴라리스 오피스 2015(Polaris Office 2015)’가 출시됐다.

다양한 문서 파일 지원, 완벽한 호환

폴라리스 오피스 2015는 다양한 형식의 문서 파일들을 자유롭게 읽고 편집할 수 있는 오피스 프로그램이다. MS 오피스는 물론 아래아한글 HWP, ODF, PDF 등 다양한 형태의 문서를 지원하며, 완벽하게 호환된다.

<이미지 출처: 인프라웨어>

익숙하고 쉬운 UI

폴라리스 오피스 2015의 작업 환경은 MS 오피스와 한컴 오피스와 유사하다. 기존 오피스 프로그램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폴라리스 오피스 2015에서 문서를 작업하는 방법을 별도로 학습할 필요가 없고, 금세 적응할 수 있다.

폴라리스 오피스 2015 설치하기

그렇다면 폴라리스 오피스 2015는 어떻게 설치, 이용할 수 있을까. 2015년 2월 현재 폴라리스 오피스 2015 홈페이지(http://pc.polarisoffice.com)를 방문하면 90일 체험판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체험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름, 연락처, 이메일, 회사명, 산업분류, 문의내용을 입력하고 ‘보내기’를 누르면, 체험판을 즉시 내려받을 수 있다. 체험판은 90일이 지나면 뷰어로 자동 전환되며, 이후에는 라이선스 구매 후 사용 가능하다.


폴라리스 오피스 2015 살펴보기

이제 폴라리스 오피스 2015를 실행해보도록 하자.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메인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를 ‘폴라리스 홈’이라고 한다. 여기서 기존 문서를 열람하거나, 다양한 문서를 만들 수 있다.

스크롤을 위아래로 넘겨 보면 워드, 시트, 슬라이드, 한글, ODT 등 다양한 확장자의 문서를 만들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오피스 프로그램은 문서 형식에 따라 각각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한다면, 폴라리스 오피스 2015는 모든 문서를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열람하고 편집할 수 있다.

하단에 있는 스크롤을 좌우로 넘기면, 하나의 문서도 다양한 양식으로 만들 수 있다. 예를 들면 폴라리스 워드의 경우 빈 문서 외에도 편지, 레시피, 리포트, 초대장, 뉴스레터, 포스터, 이력서 등을 만들 수 있다.


1) 기존 문서 열람하기

화면 왼쪽 하단에 있는 ‘문서 열기’를 누르면 PC에 저장된 문서 파일을 불러올 수 있다. 최근에 작업한 문서가 있다면 화면 왼쪽 상단에 ‘최근 문서’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원하는 파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2) 새 문서 만들기

화면 오른쪽을 보면 ‘새 문서 및 서식 문서’라고 되어 있는데, 여기서 원하는 서식을 선택하고 새로운 문서를 만들 수 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워드, 시트, 슬라이드, 한글, ODT 중에서 원하는 문서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다. 워드는 MS오피스의 워드, 시트는 MS오피스의 엑셀, 슬라이드는 MS오피스의 파워포인트, 한글은 아래아한글, ODT는 오픈 오피스와 같은 텍스트 파일과 동일하다. 즉, 폴라리스 오피스 2015 하나만 실행하면 다양한 서식 문서를 만들 수 있는 셈이다.


원하는 서식 문서를 선택하면 MS 오피스, 아래아 한글처럼 익숙한 화면을 볼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폴라리스 오피스 2015는 기존 오피스 파일과 유사한 UI를 채택했기에 별도로 문서 작업 방법을 학습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본 강의에서도 문서 작업 방법을 소개하지는 않는다. 다만, 폴라리스 오피스 2015에 특화된 문서 호환성, 편리한 사용성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 앞으로 '폴라리스 오피스 2015 초등전과' 강의는 계속해서 연재됩니다.
* 해당 기사에 대한 의견은 IT동아 페이스북(www.facebook.com/itdonga)으로도 받고 있습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IT저널 - IT동아 바로가기(http://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