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요자 눈길 끄는 ‘착한 분양가’ 아파트, 라온건설 ‘신현 라온프라이빗’

  • 입력 2014년 12월 16일 11시 00분


코멘트
▶ 전세난에 지친 수요자들, 가격경쟁력 갖춘 아파트에 ‘눈길’
▶ 분당 전세값으로 분당의 다양한 생활인프라와 명문학군을 누리는 ‘신현 라온프라이빗’
▶ 전 가구 전용 59~84㎡ 중소형 단지, 지하 2층~지상 15층 4개동 총 223가구 규모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착한 분양가’를 내세우는 아파트가 갈수록 힘을 발휘하고 있다. 분양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주변 시세와 비교해 가격경쟁력을 갖춘 아파트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아파트는 저렴한 가격에 각종 세제 혜택과 건설사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까지 더해지면서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정부가 8.28 부동산 대책을 통해 발표한 취득세 영구인하가 통과됨에 따라 각종 세제혜택을 더하면 수도권 인근에 서울 전셋값 수준의 자금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전세난에 내 집 마련에 나선 수요자들이 분양가를 중점적으로 고려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특히 꼼꼼하게 따져볼수록 건설사에서 내놓은 다양한 혜택과 정부의 세제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알짜 아파트를 찾을 수 있다”면서 “이러한 아파트는 가격경쟁력 외에도 입주민들을 배려한 단지 내 구성과 편의시설, 자연환경 등을 고루 갖춰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단지로도 제격이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하반기 분양 아파트 중 가격경쟁력을 갖춘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중 단연 눈에 띄는 단지는 ‘신현 라온프라이빗’이다.

지난 12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라온건설의 신현 라온프라이빗은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으로 인근에 위치한 분당의 전셋값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특히 이 아파트는 전세난 심화로 분당의 대체주거지로 평가받는 신현1지구에 입지해 분당의 명문학군과 다양한 생활인프라 등을 광범위하게 누릴 수 있다. 신현1지구는 광주 오포 내에서도 분당과 바로 인접한 지리적 여건을 갖춰 분당 대체 주거지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데다, 지구단위계획구역이기 때문에 체계적인 개발이 진행된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광주 오포는 상수원 보호구역, 수도권 지역 오염총량제 등의 개발제한이 있어 주택건설 허가를 받기 어려워 신규 아파트의 희소가치도 높다.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751-1번지 일원에 자리한 신현 라온프라이빗은 지하 2층~지상 15층 4개동, △전용면적 59㎡ 52가구 △전용면적 72㎡ 113가구 △전용면적 84㎡ 58가구 등 총 223가구 규모로 지어지는 중소형아파트이다. 단지는 4Bay 와이드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이고 판상형 남향 배치로 거실과 주방, 안방과 자녀방까지 조망과 채광을 모두 누릴 수 있다. 특히 주방 팬트리와 드레스룸, 다용도 대용량 수납장까지 구성돼 있어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자녀방의 경우 가변형 선택이 가능해 가족의 취향에 맞춰 별도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분당과 인접한 신현1지구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AK플라자, 이마트, 서울대병원, 분당 동국대한방병원 등 분당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한 걸음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남측으로 자리한 불곡산 조망이 가능하며, 형제산을 비롯해 율동자연공원 등 녹지공간으로 둘러싸인 천혜의 자연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는 경부고속도로 판교IC와 분당선 서현역을 통해 강남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분당-수서 간 고속도로와 분당-내곡 간 고속도로와도 인접해 있어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분양관계자는 “신현 라온프라이빗은 분당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주거지에 입지해 있으면서도 분당의 전셋값 수준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어 우수한 가격경쟁력을 갖춘 단지”라면서 “입주민을 배려한 단지 구성과 특화설계, 교육환경 등 기존 분양단지와는 차별화된 요소들을 고루 갖춘 알짜 단지라는 점이 입소문을 타며 분양을 묻는 문의전화가 연일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분양홍보관(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709-13번지 2층)도 현재 운영 중이다. 분양홍보관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고급 까놀라유 세트 사은품을 증정하며, 고급 원두커피 등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테리아도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253 주택전시관 2층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오는 2016년 10월로 예정돼 있다. 청약일정은 오는 17일 3순위 청약접수, 23일 당첨자발표, 29~31일 계약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031-714-8887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