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생활 잘했다면 학생부종합전형 유리
경기대학교(총장 이윤규)가 미래형 융복합 교육에 기반한 학사 운영을 통해 진로 및 취업의 메카로 자리 잡고 있다. 개교 77주년을 맞이한 경기대는 긴 역사만큼 사회 곳곳에서 활약하는 탄탄한 선배 졸업생들의 아낌없는 지원이 이뤄지는 강점이 있다. 신분당선 광교(경기대)역과 동수원 나들목…
- 2025-09-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기대학교(총장 이윤규)가 미래형 융복합 교육에 기반한 학사 운영을 통해 진로 및 취업의 메카로 자리 잡고 있다. 개교 77주년을 맞이한 경기대는 긴 역사만큼 사회 곳곳에서 활약하는 탄탄한 선배 졸업생들의 아낌없는 지원이 이뤄지는 강점이 있다. 신분당선 광교(경기대)역과 동수원 나들목…

동아시아 최대 규모 안과전문병원인 김안과병원을 성공적으로 이끈 명곡 김희수 박사가 1991년 설립한 건양대학교는 개교 이래 ‘가르쳤으면 책임진다’는 뚜렷한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성과 창출에 모든 교육 목표를 집중해왔다. 이러한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건양대는 전국 …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는 2026학년도 수시모집에서 1965명을 선발한다. 올해 수시모집에서는 학사구조 개편에 따른 모집단위 및 정원 변경, 전형명 변경, 특정 전형에서의 지원 자격 일부 변경, 출제 유형 및 전형 방법 변경 등 주요한 변경 사항들이 있어 지원자는 모집 요강을 꼼꼼…

경남 김해에 있는 가야대학교(총장 안상근)는 1993년 설립해 30년의 역사를 품고 새로운 70년을 향해 질주하는 혁신과 리셋으로 100년 대학의 기틀을 다져나가고 있다. 가야대는 ‘인내천 사인여천(사람이 곧 하늘이니 사람 섬기기를 하늘같이 하라)’의 건학 이념처럼 학생이 중심이 되고…

9월 8일부터 2026학년도 대학입시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이번 수시모집에서는 수험생 증가와 의대 모집인원이 동결된 것이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자연 계열 수험생 중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서 사회탐구 선택자가 늘고 지난해에 이어 무전공(전공 자율 선택제) 모집이…

경기도교육청의 고3 자격증 취득비 지원 사업을 두고 교사노조는 “운전면허 장사·선심성 예산”이라며 반발했으나, 학생들은 환영했다. 교육청은 “사회진출 지원”이라며 중단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전국 유아 영어학원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한 결과, 사전 등급시험(레벨테스트)을 시행한 학원은 약 3%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4세 고시’, ‘7세 고시’가 기승을 부리는 상황에서 교육부의 전수조사가 사교육 실태를 제대로 담지 못한 것 아니냐는 회의적 시선이 고…

교육부가 ‘레벨 테스트’를 치르는 유아 대상 영어학원(영어유치원) 23곳을 적발해 행정지도를 내렸다. 하지만 기존에 학원에 다니던 학생이 레벨테스트를 보는 경우는 이번 조사에 포함되지 않아 실제보다 과소 집계된 것으로 보인다.교육부는 올해 5~7월 전국 영어 유치원 728곳을 전수조…

3일 시행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9월 모의평가에서 국어와 수학이 지난해 수능, 올해 6월 모의평가와 비슷하거나 다소 어려웠다는 분석이 나왔다. 절대평가인 영어는 지난해 수능과 6월 모의평가보다 문제가 까다로웠다고 평가됐다. EBS 현장교사단 총괄인 윤윤구 한양대사대부…

2011년 이후 10대 사망 원인 1위는 자살이다. 청소년의 안타까운 죽음을 예방하기 위해선 자녀가 심리적 위기에 놓였을 때 부모가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홍현주 한림대 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사진)와 인터뷰를 통해 학업과 친구 관계 등 여러 원인으로 자…
서울시교육청이 올해 2학기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읽기 성장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학생 간 읽기 능력 격차를 해소하고 기초 학력을 보장하기 위해서다. 서울시교육청은 학생들이 담임 교사와 함께 매일 반복적으로 소리 내 함께 읽는 활동을 8주 동안 진행하는 ‘읽기 성장…
O…교원대(총장 차우규)는 충북도교육청과 협력해 ‘중학생을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자료를 개발하고 2학기부터 충북 도내 중고교에 보급한다고 3일 밝혔다. 자료는 △디지털 기기 접근 및 활용 △디지털 콘텐츠 정보 및 자료 이용 △디지털 콘텐츠 개발 및 활용 △디지털 의사소통과 협업…

3일 치러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9월 모의평가 가채점 결과 1등급컷은 국어 최소 82점, 수학 최소 80점에서 형성된 것으로 추정됐다.이날 오후 8시 기준 EBSi 등 각 입시업체 홈페이지 2026학년도 수능 9월 모의평가 ‘실시간 등급컷 서비스’을 종합한 결과 이날 시험의 1등급…

유승민 전 국회의원의 딸 유담 씨(31)가 인천대학교 조교수 채용과 관련해 공정성 논란에 휩싸였다. 인천대 측은 유 씨보다 더 어린 나이에 전임교수가 된 사례를 언급하며 해명했다.

3일 실시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9월 모의평가에서 1교시 국어 영역은 전년도 수능과 유사한 난도로 출제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EBS 현장교사단의 국어 대표 강사인 한병훈 서울중동고 교사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어 출제 경향 분석 브리핑에서 “전반적인 난도…

EBS 수능특강 강사진인 현직 교사들은 3일 치러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9월 모의평가와 관련해 “난이도는 작년 수능과 유사하고 지난 6월 모의평가보다 다소 어려운 수준”이라고 밝혔다.EBS 강사진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브리핑장에서 2026학년도 수능 9월 모의평가 국어 …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은 3일 치러진 2026학년도 수능 9월 모의평가에서 킬러문항(초고난도 문항)을 없애면서도 변별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정 난이도의 문항을 고르게 출제했다고 밝혔다.평가원은 1교시 국어영역 시험이 시작된 후 배포한 ‘9월 모의…

“음모론에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그 일로 상처를 받으신 분이 계신다면 사과드린다.” 최교진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는 2일 국회 교육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과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천안함 음모론 관련 게시물을 올린 것에 대해 “국가에서 최종적으로 내린 공식적인 입장을 신…

2일 경기 수원시 아주대에서 열린 동아리 박람회에서 외국인 유학생이 태권도 발차기 체험을 하고 있다. 새 학기를 맞아 대학가마다 동아리 신입생 모집이 한창이다.

2일 오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5 경기도교육청 직업계고 취창업박람회 분당아람고 부스에서 한 학생이 네일아트 체험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