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G리포트]중국ERP시장 연평균 30%성장전망

  • 입력 2001년 3월 6일 10시 02분


<전문>

중국경제와 세계무역의 급속한 성장과 함께 ‘중국 비즈니스’ 경영을 위한 기업 애플리케이션의 수요도 증가하게 될 것이다. 특히 ERP구축은 인터넷 비즈니스 구현을 위한 첫단계로서 그 도입이 우선시될 전망이다.

해외 IT시장조사기관인 IDC에 의하면 1999년 중국 ERP시장은 3천9백만 달러였다. 중국 ERP시장은 지속적인 경제 자유화와 산업화, 그리고 ERP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수요층의 확산 등으로 앞으로 고속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ERP를 비롯한 중국 기업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성장은 소프트웨어 벤더와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전례없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그러나, 중국기업들은 선진국 기업들과 달리 경영과 소프트웨어를 별개로 보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관점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국시장에서 성공하기위한 기본전제가 될 것이다.

중국 IT시장은 최후의 황금어장이라 일컫정도로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지닌 거대 시장이다. 특히 최근 중국내 개혁바람이 가속화되면서 중국 IT시장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는 추세이다.

중국 IT시장은 특히 국내 IT기업들에게 매력적인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중국의 컴퓨팅 환경이 한국에 비해 4~5년 낙후돼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이미 국내에서 검증받은 솔루션들이 중국 시장에서 충분히 통할 수 있기 때문이다.

KRG는 중국 ERP시장은 1) 지속적 경제 자유화와 산업화, 2) C/S환경 구축 확산, 3) ERP에 대한 인지도 확산 및 수요층의 증가 등으로 향후 30%이상의 고속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이러한 30% 고속 성장 시나리오가 이루어질 경우 중국 ERP시장은 2000년 5천만 달러, 2001년 6천6백만 달러 수준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ERP시장]전문보기9.8M

[KRG는 정례적으로 국내 IT 및 시장을 분석한 시장분석 리포트를 발표하는 IT/인터넷 전문 시장분석 기관입니다. KRG는 반기 또는 연간으로 국내 IT시장 결산보고서와 전망보고서, 이슈보고서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종별 IT 수요조사 및 IT관련, 제품 및 솔루션, 전략보고서와 함께 스페셜 보고서도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외 특정고객을 위한 SOD(Survey on Demand) 리서치 컨설팅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본사(TEL 02-2102-3172, ymkim@krgweb.)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KRG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krgweb.com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