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50달러짜리 걸레?”…발렌시아가 ‘찢어진 후드티’ 완판 논란의 진실
럭셔리 브랜드 발렌시아가(Balenciaga)가 ‘찢어진 후드 집업’으로 또다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온라인에서는 “하루 만에 완판됐다”는 소식까지 돌았지만, 해당 제품은 발렌시아가의 신상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발렌시아가 신상 완판?” 알고 보니 타 브랜드 제품최근 일부 매체와…
- 2025-11-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럭셔리 브랜드 발렌시아가(Balenciaga)가 ‘찢어진 후드 집업’으로 또다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온라인에서는 “하루 만에 완판됐다”는 소식까지 돌았지만, 해당 제품은 발렌시아가의 신상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발렌시아가 신상 완판?” 알고 보니 타 브랜드 제품최근 일부 매체와…

리사 쿡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가 12월 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해 “아직 확정은 아니다”라며 신중한 입장을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그를 해임하려 시도한 후 처음으로 공개석상에 나선 발언이다. 3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쿡 이사는 이날 …

브라질에서 부모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네 살 아이가 인형 뽑기 기계 안에서 발견되는 소동이 벌어졌다. 다행히 아이는 다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의 부모는 기계의 틈을 이용해 아이가 기계 안으로 들어간 것으로 추정하면서 “직원들이 기계에서 아이를 구출하는 데 정말 훌륭하게 대…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일 한중 정상회담 이후 이재명 대통령에게 중국산 스마트폰 샤오미 15 울트라를 선물해 화제가 된 가운데 샤오미코리아가 해당 제품의 할인 판매를 시작했다. 업계에선 ‘물 들어오니 노 젓는 상황’이란 이야기가 흘러 나온다, 샤오미코리아는 “자사의 최신 …

기하라 미노루(木原稔) 일본 관방장관 겸 납치문제담당상은 북한 납치 문제와 관련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정권의 최중요 과제”라며 “전력으로 과감하게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4일자 요미우리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시간적 제약이 있는 납치 문제는 잠깐이라도 소홀히 …

삼성전자가 3일(현지 시간) 미국에서 열린 특허 소송에서 1억9140만 달러(약 2740억 원)를 배상하라는 명령을 받았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주 마셜 연방법원 배심원단은 이날 삼성전자가 픽티바 디스플레이(Pictiva Displays)가 보유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

프랑스 당국이 쉬인을 아동과 유사한 외형의 성인용 제품 판매 혐의로 고발했다. 쉬인은 문제 상품을 즉시 삭제하고 전면 조사에 착수했다.

미국에서 불타는 자동차에 사람이 갇혀 죽었다며 테슬라의 책임을 묻는 소송이 제기됐다.3일(현지 시간) 인디펜던트 등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사망한 제프리·미셸 바워 부부의 자녀 4명이 지난달 31일 테슬라를 상대로 소송을 걸었다.바워 부부는 지난해 11월 테슬라 모델S 차를 타고 위스…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shutdown·일시 업무 정지)이 장기화되면서 미국 전역의 항공 시스템이 멈출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숀 더피 미국 교통부 장관은 3일(현지 시간) CNBC 인터뷰에서 “만약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모든 공역(air space)을 폐쇄하겠다“며 ”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30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부산 담판’에서 엔비디아의 최첨단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출 문제를 논의하려 했으나 참모진의 강한 반대에 막힌 것으로 알려졌다.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을 비롯한 최고위 …

30년간 한국 시 일본에 전파한 ‘문학 가교’ - 사가와 아키 시인 “한국의 영화나 문학 등에 사회 문제나 역사 문제 등을 적극 담아 대단한 에너지가 느껴진다.”일본의 대표적 사회파 시인 사가와 아키 씨(佐川亜紀·71)는 한국 문학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지난달 30일 서울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지지율이 2기 임기 시작 후 최저치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미국 언론 CNN이 3일(현지 시간) 공개한 SSRS 의뢰 여론조사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 국정 수행 지지율은 37%였다. 이는 지난 7월 조사(42%) 대비 5%p 하락한 수치다.같은 …

삼성전자가 3일(현지 시간) 미국에서 열린 특허소송에서 1억9140만 달러(약 2739억원)를 배상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코노믹타임스(ET)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 연방법원 배심원단은 이날 삼성전자가 픽트비아 디스플레이스(Pictiva Displays)가 보유한 유기발광다이오…

일론 머스크가 “올해 안에 플라잉카를 공개할 수도 있다”고 밝혀 전 세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미친 기술이 적용됐다”며 “두 달 안에 공개할 것”이라 예고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의 대북 제재를 위반하고 북한의 석탄과 철광석을 수출하도록 도운 제3국 선박들에 대한 유엔 제재를 추진할 방침이다.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익명의 미 국무부 관계자는 며칠 내 유엔 안보리 산하 대북제재위원회(1718위원…

영국의 한 여성이 햇빛에 단 30초만 노출돼도 생명이 위태로워지는 희귀 질환으로 세상의 빛을 피하며 살아가고 있다.영국 매체 더선(The Sun) 은 지난달 31일, 자외선 노출만으로 심각한 화상과 염증이 발생하는 여성 에밀리 리처드슨(36) 의 사연을 보도했다.● ‘햇빛 알레르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북한산 석탄과 철강을 중국으로 운송해 대북제재를 위반한 선박들에 대한 유엔 제재를 추진할 방침이다.미국 국무부 관계자는 3일(현지 시간) 7척의 선박이 북한산 석탄과 철강을 불법으로 중국에 수출했다며 이같이 전했다고 스트레이츠 타임스 등이 로이터통신을 인용…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3일(현지 시간) 독일 베를린과 덴마크 코펜하겐에 무기 수출·공동 무기 생산 사무소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서 기자들에게 수출이 가능한 무기는 해군 무인기(드론)와 포병 시스템이 포함된다며 이같이…
![[단독]‘韓美, 전작권 전환 노력 가속화’ SCM 성명에 담긴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04/132696504.4.jpg)
한미가 4일 안보협의회의(SCM)에서 발표할 공동성명에 ‘전시작전통제권 전환을 위한 노력을 가속화한다’는 취지의 문구가 담길 것으로 알려졌다. 한미 국방 수장이 참여한 안보 분야 최고위급 협의체인 SCM 공동성명에 전작권 전환과 관련해 가속화라는 표현이 명시되는 건 처음이다. 3일 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당선 1주년을 이틀 앞둔 3일(현지 시간) 미 연방정부의 셧다운(일시 업무 중지) 지속 기간이 34일째로 역대 최장 기록(35일)에 바짝 다가섰다. ‘오바마 케어’(공공 건강보험) 예산안을 둘러싼 공화당과 민주당 간의 갈등은 아직 타협 기미조차 보이지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