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징계 위기 한동훈 “나와 장인 명의 게시글은 동명이인”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가 한동훈 전 대표 가족 연루 의혹이 제기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문제의 계정들이 한 전 대표 가족 5명의 명의와 동일하다”며 당 중앙윤리위원회에 조사 결과를 송부했다. 한 전 대표는 가족이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 비판 칼럼 등을 올린 사실을 인정하면서…
- 2025-12-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가 한동훈 전 대표 가족 연루 의혹이 제기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문제의 계정들이 한 전 대표 가족 5명의 명의와 동일하다”며 당 중앙윤리위원회에 조사 결과를 송부했다. 한 전 대표는 가족이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 비판 칼럼 등을 올린 사실을 인정하면서…

국민의힘 이호선 당무감사위원장이 30일 한동훈 전 대표와 관련한 ‘당원게시판 의혹’ 조사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친한(친한동훈)계 김종혁 전 최고위원이 “어이가 없다”며 “억지와 무리가 산을 이룬다”고 반발했다.김 전 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분(이 위원장) 법학 교수 겸 …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가 한동훈 전 대표 가족 연루 의혹이 제기된 ‘당원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문제의 계정들이 한 전 대표 가족 5명의 명의와 동일하고, 여론조작 정황이 확인됐다”며 당 중앙윤리위원회에 조사 결과를 송부했다고 밝혔다. 사실상 한 전 대표가 책임을 져야 한다고 밝힌 것…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하루종일 이어진 그의 쓴웃음[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30/133063325.1.jpg)
자신을 둘러싼 각종 의혹에 사과하면서 원내대표직에서 물러난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표정은 하루종일 밝지 못했다. 30일 사퇴를 발표한 김 전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부터 본회의까지 취재진 앞에서 쓴웃음을 보였다.김 전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사의를 밝히며 …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는 30일 한동훈 전 대표 관련 ‘당원 게시판 의혹’에 대해 조사한 결과 문제 계정들이 한 전 대표 가족 5인의 명의와 동일했다며 “조사 결과를 중앙윤리위원회에 송부하기로 했다”고 전했다.당무감사위는 이날 “본 당무감사위원회는 2024년 11월 제기된 이른바 ‘당…

국민의힘이 이재명 정부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이혜훈 전 의원이 지명된 것에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일각에선 자성론도 함께 제기되고 있다. 이재명 정권이 보수 출신 인사들을 여럿 영입하며 외연 확장을 시도하는 반면에 국민의힘은 입지가 계속 좁아지고 있다는 우려에서다.국민의힘 김은…

더불어민주당은 30일 사퇴한 김병기 원내대표의 후임을 내년 1월 11일 선출하기로 했다. 이날은 민주당 최고위원 보궐선거 날이기도 해 새 원내대표와 3명의 최고위원이 같은 날 함께 선출되게 됐다.박수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원내…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가 30일 전격 사퇴하면서 잔여임기 5개월을 채울 새 원내대표 자리를 두고 친명(친이재명)과 친청(친정청래)의 치열한 물밑 수싸움이 감지된다. 후보군으로는 3선 박정 백혜련 한병도 의원(가나다순) 등이 거론되는 가운데 3선끼리 주자간 교통정리를 하자는 목소리…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30일 미국 일부 인사들의 쿠팡 규제 우려에 “한국이 요구하는 것은 이미 존재하는 법률의 성실한 준수”라고 반박했다.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최근 로버트 오브라이언 트럼프 1기 행정부 국가안보보좌관은 쿠팡 관련 사안을 언급하며, 한국의 규제가 무역 장벽으로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여권 인사들의 추가 입각 가능성에 대해 “분명한 목적과 방향성 없이 보수 인사들을 영입하면 정권에 역풍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밝혔다. 장 대표는 이날 오전 전북 김제시 새만금 33센터에서 열린 ‘국민의힘·특별자치도 정책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 “이혜훈…
국민의힘은 30일 원내대표직을 내려놓은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에게 의원직에서도 물러나야 한다고 비판했다. 최보윤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김 원내대표가 결국 원내대표직에서 물러났다”며 “이는 결단이 아니라 국민 여론에 떠밀린 뒤늦은 후퇴에 불과하다”고 평가했다.최 수석대변인은 “…

각종 갑질·특혜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0일 원내대표직을 내려놨다. 본인과 가족을 둘러싼 의혹에도 사퇴 의사를 밝히지 않았던 김 원내대표는 전날 ‘공천 헌금’ 1억 원 수수 의혹에 연루됐다는 보도가 나온지 하루 만에 사퇴를 발표했다.김 원내대표는 30일 “저는 …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가 통일교 의혹뿐만 아니라 신천지의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 개입 의혹을 수사 대상에 포함하는 통일교 특검법을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데 대해 “통일교 신천지 수사라고 쓰고 국민의힘 표적 수사라고 읽는 노골적인 야당 탄압 정치 보복 시도”라며 “대장동 일당 남욱이…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가 30일 원내대표직에서 사퇴했다. 과거 보좌진들의 폭로로 갑질·특혜 의혹이 확산된데 이어 2022년 지방선거 공천 금품 수수 의혹이 나온 데 따른 것이다.김 원내대표는 “국민의 상식과 눈높이에 한참 미치지 못한 처신이 있었고 전적으로 제 부족함에 있었다”며…

기획예산처 초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후보자가 30일 12·3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정식으로 사과했다. 이 후보자는 30일 서울 종로구 예금보험공사에 마련된 임시 사무실에 출근하며 “1년 전 엄동설한에 내란 극복을 위해 애쓰신 분들에게 사과드리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며 “내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지명에 따른 여권 내 여러 지적에도 “이재명 대통령을 믿고 밀어주시라”고 했다. 정 대표는 29일 유튜브 채널 ‘새날’에 출연해 “잘된 결정일수록 성공한 결정이 되도록 도와주시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후보자가 과거 허물…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가 30일 보좌진 갑질 및 일가족 비위 의혹과 관련한 입장 표명을 하기로 한 가운데 추가 의혹들이 잇따라 제기되면서 거취를 고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김 원내대표는 “낮은 자세로 임하겠다”는 취지의 입장을 낸 뒤 내년 6월 초까지 남은 임기를 채우는 쪽으로…

이재명 대통령이 내년 1월 2일 출범하는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국민의힘 이혜훈 전 의원을 지명한 가운데 야권은 혼돈의 모습을 보였다.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29일 “당성(黨性·당에 대한 충성도)이 부족하거나 해당 행위를 하는 인사들에 대해 제대로 조치하지 못했기에 이런 일들이 벌…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가 30일 보좌진 갑질 및 일가족 비위 의혹과 관련한 입장 표명을 하기로 한 가운데 추가 의혹들이 잇따라 제기되면서 거취를 고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김 원내대표는 “낮은 자세로 임하겠다”는 취지의 입장을 낸 뒤 내년 6월 초까지 남은 임기를 채우는 쪽으로…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병기 원내대표의 갑질 논란과 관련해 “용단을 내려야 하는 사안인지는 본인이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29일 YTN라디오 ‘김영수의 더인터뷰’에 출연해 “본인에게 직접 들은 내용은 아니고 간헐적으로 흘러나오는 전언”이라고 전제한 뒤 “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