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SK건설서 602억에 SK임업 인수”
SK그룹은 SK건설이 지분 100%를 갖고 있었던 조림회사 SK임업을 그룹 지주회사인 SK㈜가 602억 원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의 자회사는 8개에서 9개로 늘어나게 됐다. SK㈜는 “조림사업을 직접 소유해 환경친화적인 그룹 이미지를 극대화할 수 있고…
- 2012-06-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SK그룹은 SK건설이 지분 100%를 갖고 있었던 조림회사 SK임업을 그룹 지주회사인 SK㈜가 602억 원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의 자회사는 8개에서 9개로 늘어나게 됐다. SK㈜는 “조림사업을 직접 소유해 환경친화적인 그룹 이미지를 극대화할 수 있고…

26일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에서 열린 고 박태준 전 포스코 명예회장 추모비 제막식. 이 자리에 참석한 정준양 포스코 회장은 본인이 읽던 추도사 말미에 “지구촌 곳곳에 또다른 포스코 신화를 창조하겠다”고 거듭 약속했다. 추도식 참석 후 정 회장은 곧바로 베트남행 비행기에 올랐다. 이튿…
■ 한중FTA 2차협상 내달 3∼5일 통상교섭본부는 한국과 중국이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을 위한 2차 협상을 7월 3∼5일 제주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은 최석영 FTA교섭대표를 수석대표로 기획재정부 농림수산식품부 지식경제부 등 주요 부처 관계자들이 참여하고 중국은 위…
백화점들이 사상 유례가 없는 최장기 세일에 돌입한 가운데 과감한 프로모션과 이색 마케팅으로 고객 잡기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29일∼7월 3일 서울 중구 소공동 본점 9층 행사장에서 와인박람회인 ‘월드 와인 페스타’를 연다. 백화점 측은 “와인행사가 식품매장이 아닌 행사장에서 열리…

이르면 올해 하반기 중 보금자리론의 대출금리가 현행 4.6∼4.85%에서 4.2%로 낮아진다. 기획재정부는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사진)과 진영 새누리당 정책위원회 의장이 27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당정협의에서 이런 내용들을 협의했다고 밝혔다. 재정부…

21일 오전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의 도심으로 통하는 수디르만 로(路). 어린이부터 아이를 업은 30대 여성, 노인들까지 다양한 연령의 사람들이 도로에 나와 지나가는 차를 향해서 태워 달라는 손짓을 하고 있었다. 이런 진풍경이 연출되는 것은 자동차 700만 대가 등록된 자카르타가…
오픈마켓 옥션이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인 한국케이블텔레콤(KCT)과 제휴해 저가 이동통신 서비스 ‘tplus’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MVNO는 기존 이동통신사업자의 통신망을 빌려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네트워크 투자 등에 비용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기본료가 …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어려워도 중소기업들이 진출하기 힘든 하이테크 사업에 집중하겠다.” 이석채 KT 회장은 27일 오후 중소기업중앙회가 제주 롯데호텔에서 개최한 리더스포럼의 정책강연에서 “대기업의 무분별한 영역 확장이 결국 중소기업 경영 악화의 가장 큰 원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독성이 강해 자살 수단으로 종종 쓰인 탓에 ‘음독(飮毒) 농약’이라는 오명이 붙은 ‘그라목손’(사진) 등 패러쾃디클로라이드(패러쾃) 성분의 제초제가 영구 퇴출된다. 농촌진흥청은 이 성분의 제초제 11종의 사용을 11월 1일부터 금지한다고 27일 밝혔다. 패러쾃 성분 제초제는 효과가…
대형마트의 의무휴업 및 영업시간 제한조치 논란이 한창인 가운데 대형마트에 납품하는 중소 업체들의 가슴앓이가 깊어가고 있다. 이들 소상공인이나 영세 제조업자들은 재래시장 상인들과는 달리 사실상 대형마트에 매출의 대부분을 의존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장 타격이 큰 곳은 당일 매입과 판매…
![[경제 카페]‘시한폭탄 가계빚 180조’ 네 탓 할 때 아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2/06/27/47347903.1.jpg)
“한국의 가계부채 규모가 꽤 많은 것은 맞는데…. 때로 우리 언론이 좀 ‘오버’하는 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가계빚 문제를 취재하던 기자에게 한 전문가가 익명을 전제로 한 얘기다. 한 나라의 경제가 발전할수록 빚도 마찬가지로 늘어나는 게 자연스러운 현상인데 지나치게 위기감만 강조하…

김석동 금융위원장과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가 가계부채 등 주요 경제 현안에 대해 엇갈린 신호를 보내고 있다. 두 사람은 지난해 한은의 금융회사 단독조사권 문제를 두고도 이견을 보인 데다 유럽 재정위기 이후의 경기 전망도 상당히 엇갈려 금융시장 혼란을 가중시키는 것 아니냐는 지적까지 나온…
삼성전자가 미국 내에서 태블릿PC 갤럭시탭 10.1을 당분간 팔지 못하게 됐다.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 연방지방법원은 삼성전자 갤럭시탭 10.1 모델의 미국 내 판매를 금지해 달라는 애플사의 가처분 신청을 26일(현지 시간) 받아들였다. 루시 고 판사는 결정문에서 “본안소송 재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쇠고기덮밥 체인인 요시노야(吉野家)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한 학생이 24년 후 요시노야 사장이 됐다. 나이는 43세. 열정과 끈기가 성공의 원동력이었다. 주인공은 가와무라 야스타카(河村泰貴·사진) 씨. 1987년 히로시마(廣島) 현립 히로시마미나미(廣島皆實) 고교…

《경기 남양주시의 한 아파트에서 생활하던 김모 씨(69)는 약 5년 전 경기 가평군 청평면에 단독주택을 지어 이사했다. 당시 정원에 놓을 가로등과 우체통, 바비큐 기계와 소파를 파는 곳을 찾아다녔지만 쉽지 않았다. 결국 해외 인터넷 사이트를 보고 디자인을 정한 뒤 경기 마석 가구공단에…

대한항공이 다음 달 18일부터 국내선 전 노선의 운임을 평균 9.9%(일반석 기준) 인상한다. 2004년 7월 인상 이후 8년 만이다. 대한항공은 26일 국내선 일반석 운임을 주중(월∼목) 평균 6%, 주말(금∼일) 평균 12%, 주말 할증 및 성수기(7, 8월) 평균 15% 인상…
공정거래위원회가 판촉 할인항공권의 환불을 거부하는 일부 항공사들의 관행에 제동을 걸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7일 판촉행사 기간에 구입한 할인항공권에 대해 과도한 위약금을 물려 환불을 해주지 않는 독일의 루프트한자항공에 약관 시정을 권고했다고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루프트한자는 현…
증권사 인턴사원들이 영업 압박에 시달려 무리하게 자금을 끌어모으는 과정에서 위법행위를 하고 수십억 원의 투자 손실을 본 것으로 드러났다. 금융감독원은 5월 말부터 이달 14일까지 교보 동부 토러스투자증권 등 3개 증권사의 인턴사원 운영에 대한 검사를 벌여 이러한 위법 사실을 적발하…

마치 호수 위의 백조 같았다. 구글이 26일(현지 시간) 한국 기자단을 초청해 성공 비결의 일부를 공개했다. 답은 간단했다. 세계 1위지만 그래도 구글은 가장 치열하게 움직였다. 예를 들어 이들은 세계 1위인 구글 검색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1년 동안 6만 번 이상 신기술을 테…
![[이젠 세종시다]최원병 농협중앙회장 인터뷰 “올바른 먹거리, 온 국민이 함께 만들어야”](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2/06/27/47332905.2.jpg)
“소비자들에게는 건강을, 농촌과 농업인에게는 활력을 주는 상생의 철학이 바로 ‘식사랑농사랑운동’의 정신입니다.” 최원병 농협중앙회 회장(사진)은 올해 농협이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食(식)사랑農(농)사랑운동’의 출범 배경에 대해 이같이 강조했다. 최 회장은 현대인이 고민하는 비만 고혈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