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쏘렌토 안전성, 미국 IIHS도 ‘엄지 척’
차량 충돌 테스트서 ‘최고 등급’ 1등 제품에는 이유가 있다. 올 상반기 국내 SUV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쏘렌토(사진)가 미국 IIHS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쏘렌토는 초고장력 강판 비율을 53% 적용하고, 차체 구조용 접착제를 기존대비 2배 이상 확대해 동급…
- 2016-07-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차량 충돌 테스트서 ‘최고 등급’ 1등 제품에는 이유가 있다. 올 상반기 국내 SUV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쏘렌토(사진)가 미국 IIHS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쏘렌토는 초고장력 강판 비율을 53% 적용하고, 차체 구조용 접착제를 기존대비 2배 이상 확대해 동급…

KT와 LG유플러스 고객도 SK텔레콤의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T맵을 타 이동통신사와 알뜰폰 고객에게 무료로 개방했다고 19일 밝혔다. T맵은 전체 가입자 1800만명, 주말 기준 하루 이용자 약 220만명의 국내 1위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NS홈쇼핑은 19일 경기도 판교 본사에서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농업기술이전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NS홈쇼핑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기술이전상품을 발굴해 방송하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유통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식품의 신선도 문제해결을 위한 개선…

■ 돌 ‘얼려먹는 과즙 100%…’ 주스와 아이스바 동시에 주류업계, 망고맛 맥주에 바나나맛 막걸리까지 등장 식음료업계, 열대과일 첨가 제품 잇따라 출시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시원한 음료나 빙과류를 찾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마트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폭염이 이어진 지난 …

롯데주류 ‘스카치블루 하이볼’ 출시 롯데주류에서 위스키 원액에 탄산을 넣은 신제품 ‘스카치블루 하이볼(사진)’을 출시했다. ‘하이볼’은 위스키에 탄산수를 섞어 마시는 음용법으로, 위스키 스카치블루 원액에 탄산을 가미, 위스키 고유의 풍미와 탄산의 청량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풀무원샘물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수분 섭취 현황을 조사한 결과, 약 90%가 권장 수분 섭취량 미달이라고 밝혔다. 풀무원샘물이 모바일 앱 설문조사 업체 ‘오픈서베이’를 통해 8∼10세 자녀를 둔 어머니 1000명을 대상으로 자녀들의 수분 섭취 현황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응답자…

문어·새우 등 씨푸드 토핑 치킨으로 틈새시장 공략 성과 외식 프랜차이즈 ‘㈜훌랄라(대표이사 김병갑)’가 운영하는 ‘훌랄라바베큐치킨’이 ‘제13회 대한민국창업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훌랄라는 숯불바비큐와 문어치킨 등 발상의 전환으로 과열 경쟁하고 있는 치킨시장의…
위메프는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로 위해상품차단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위메프는 최근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위해상품판매차단시스템 인증서를 수여 받은 바 있다. 위해상품판매차단시스템은 환경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국가기술표준원 등 정부 기관이 위해상품 정보를 대한상공회의소 전자상품정…

■ 캐릭터 스토어 붐 네이버·카카오 스토어 인기 홍콩·대만 등 해외서도 운영 넥슨 등 게임사도 잇단 오픈 온라인과 모바일 속 캐릭터들의 오프라인 나들이가 늘고 있다. 인터넷 기업들이 모바일메신저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매장 확대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NHN엔터, 구글플레이에 출시 와이디온라인 흥행 이을지 관심 인기 웹툰 ‘갓오브하이스쿨(사진)’이 모바일게임 부문 연타석 홈런을 칠수 있을까. NHN엔터테인먼트는 19일 모바일게임 ‘2016갓오브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을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 앞서 와이디온라인에서도 같은 웹…

어깨 수술 후 구속이 회복되지 않고 있는 LA 다저스 류현진(29)의 팀 내 입지가 흔들리고 있다. 현지 유력 매체가 선발진 탈락 가능성을 언급했다. 현역 최고 투수로 꼽히는 LA 다저스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가 허리디스크 부상에서 회복하고 22일(한국시간) 돌아온다. 이에 따라 선발…

집념 끝에 이뤄낸 시즌 10승이었다. 두산 장원준(31)이 세 차례 도전 끝에 19일 잠실 삼성전에서 시즌 10승(3패) 고지를 밟고, 7시즌 연속 10승의 주인공이 됐다. 이로써 장원준은 이강철(10시즌 연속)과 정민철(8시즌 연속)에 이어 최다연속 두 자릿수 승리 명단에 세 번째…

NC 김경문 감독(58)은 어렵다. 그 깊이를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스스로를 고독 속에 가두는 ‘침묵의 카리스마’로 감독이라는 정점에서 약 12년을 버텨왔다. 많은 것을 이룰수록 오히려 김 감독은 절제의 벽을 높이 쌓아올리는 것 같았다. 그럴수록 명장(名將)의 행적을 해석하는 것이 …

NC가 추억의 창단 첫 유니폼을 다시 입었다. 후반기 시작과 함께 ‘초심’을 다시 한 번 되새겼다. 19일 창원 마산구장. NC 김경문 감독은 경기 전 구단 로고와 옆구리, 등번호에 산뜻한 ‘민트 컬러’가 들어간 새 유니폼을 입고 취재진 앞에 섰다. 김 감독은 “유니폼이 참 많다”며…

두산 홍성흔(39)이 19일 1군에 합류했다. 정식등록은 아니지만 맏형으로서 후반기 선두질주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두산 김태형 감독은 19일 잠실 삼성전을 앞두고 “홍성흔은 당분간 1군에 동행한다. 등록여부는 조금 더 상황을 지켜본 뒤 결정하겠다”고 전했다. 전반기 단 9경기 출전…

후반기에 접어든 롯데의 주전 1루수는 누구 차지가 될까. 전반기 1루 미트의 주인공이 여러 차례 바뀌었던 상황에서 팀 내 중심타선과도 직결된 1루수 낙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올 시즌을 앞둘 때만 하더라도 주전 1루수는 박종윤(34)의 차지가 유력했다. 프로 16년 차 박종윤은 …

한화 투수 안영명(32)이 어깨 수술로 결국 시즌아웃됐다. 안영명은 19일 일본 요코하마의 미나미공제병원에서 오른쪽 어깨 수술을 받았다. 어깨 웃자란 뼈를 깎아내는 수술과 관절경 클리닉을 받았다. 한화 김성근 감독은 후반기가 시작된 19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경기 전 취재진과…

SK는 올 시즌을 기점으로 큰 변화에 직면할 수 있다. 2007년 입단 이래 팀의 에이스 자리를 지켰던 좌완 김광현(28)이 FA(프리에이전트) 자격을 얻기 때문이다. 김광현은 해외 진출, 그 중에서도 메이저리그 진출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다. 본인의 의사는 물론, 복수의 메이저리…
![[Food&Dining3.0]국내 최초 쌀발효 액상조미료 탄생](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7/20/79295176.2.jpg)
분말 조미료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확대되면서 최근 액상 및 국물 형태의 조미료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액상 조미료 시장의 매출은 2012년 14억에 불과하였으나 2013년 78억 원, 2014년에는 115억 원, 지난해 2015년에는 160억 원을 넘어섰다. 액상조미…
![[Food&Dining3.0]올 여름, 몸무게가 아닌 몸 자체를 바꿔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7/20/79295019.1.jpg)
이제 건강하려면 더하기가 아니라 빼기를 잘해야 한다. 우리의 몸은 매연, 중금속, 환경호르몬이 들어간 공기를 마시면서 끊임없이 오염되고 있고 인스턴트식품과 냉동음식들로 체내에 독소가 계속 쌓이고 있다. 이 독소들은 소화 장애, 비만, 두통, 피로, 탈모, 당뇨병 등 각종 만성질환을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