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 만한 10대 기업 ‘2016 헬스앤뷰티위크(HEALTH & BEAUTY WEEK)’

  • 입력 2016년 4월 8일 17시 35분


코멘트
주목할 만한 10대 기업 ‘2016 헬스앤뷰티위크(HEALTH & BEAUTY WEEK)’

오는 4월 28일(목)부터 30일(토)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6 헬스앤뷰티위크’가 펼쳐진다. ‘2016 헬스앤뷰티위크’는 ‘2016 서울국제화장품, 미용산업박람회’, ‘국제건강산업박람회’, ‘국제유기농산업박람회’ 등 3개 박람회가 동시에 열린다.

지난 ‘2015 헬스앤뷰티위크’에서는 약 12개국의 401개 업체가 참가, 700여 개 부스 규모로 진행됐으며 약 6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이를 통해 국내외 뷰티, 건강, 유기농에 관련된 제조업체, 수입 업체, 유통 및 판매업체 등 관련 업체들이 모여 국내 건강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전문적인 비즈니스의 장으로서 그 역할을 극대화했다.

올해 ‘2016 헬스앤뷰티위크’는 지난해보다 더 뜨거운 관심 속에서 참가업체의 모집이 거의 마감된 상태이며, 올해는 약 7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16 헬스앤뷰티위크’ 참가업체 중 관심을 모으는 업체들 10곳을 선정했다.

유기농 먹거리 ‘에그앤씨드’

유기농 먹거리 전문기업 ‘에그앤씨드’는 소시지나 베이컨, 햄, 우유, 치즈 등 흔히 접하는 가정식에 건강에 좋은 원료만 고루 담아 만드는 웰빙 기업이다. 특히 ‘유기농 힘쎄지 소시지’는 에그앤씨드 대표 제품으로 아질산나트륨이나 항생제, 성장촉진제 등을 비롯한 발암물질이 전혀 첨가되지 않아 유기가공인증을 받기도 했다.

동결건조 유기농 식품 ‘자연그대로’

‘자연그대로’는 합성 첨가물을 넣지 않고 동결건조 방식을 취하는 유기농 식품 업체다. 100% 뽕잎 청일엽, 동결건조 과일·야채, 과일 분말 등을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조리에 쓰이는 자연 조미료까지. 자연 그대로에서 제작하는 뽕잎, 과일, 야채 분말들은 요구르트나 샐러드, 물 등에 타 먹기에 용이해 일상생활에서 각종 영양소를 쉽게 섭취할 수 있다. (www.troonature.com)

홈뷰티 기기 기업 ‘루데아’

루데아는 국내 원천기술로 개발된 홈케어 뷰티 제품 브랜드다. 특히 광기술로 만든 루데아 프리플케어는 루데아의 간판 제품. 이는 전문적인 임상실험을 통해 주름과 미백, 탄력, 모공관리 등 피부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이밖에도 얼음마사지기인 루데아 스킨쿨러, 홈 모니터링 기기 에어모니터 케어 등 고가의 피부과 의료장비를 홈케어 제품으로 개발해 많은 인지도를 얻고 있다. (http://ludea.co.kr)

태닝 컨설팅 기업 ‘탠 코리아’

‘탠 코리아’는 다양한 태닝로션과 머신, 램프 등을 전국의 에스테틱 및 숍에 유통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화이트 태닝을 도입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밖에도 직접 태닝살롱을 오픈해 운영하면서 본사만의 노하우로 국내 여러 태닝숍을 컨설팅하고 있다. 특히 식약청과 안전승인 검사를 통관한 태닝로션과, 태닝기계, 램프 등을 유통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www.sunk.co.kr)

전자저울, 베게 유통기기개발 및 공급업체 ‘모텍스’

자체 연구를 통해 체지방측정기, 맞춤 베개 등을 제작, 유통하는 기업. 특히 1mm 단위로 조절 가능한 Motex1’mm은 가장 이상적인 수면자세를 연구한 끝에 제작된 제품으로 안정성까지 입증 받았다. 또한, 피부에 직접 닿는 천은 모달(너도밤나무), 텐셀(일반나무), 스판 덱스 등의 고급소재를 사용해 편의성을 더했다. (http://motex1mm.com)

다이어트&디톡스 기능식품 기업 ‘에버앤에버’

부작용 없이 건강하고 안전한 다이어트 프로그래밍 기업. 단순히 칼로리만 감소시키는 것이 아니라 몸의 해독 작용을 도움으로써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고 있다. 또한, 우리 몸의 부위별, 증상별로 효과적인 제품을 집중 제작해 개인 맞춤 다이어트 설계가 가능하다.

여기에 의약품 제조 시설 GMP에서 생산된 제품을 사용하여 안전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제품군으로는 엔스골드, 티에스골드 등의 디톡스 제품, 디에스 마일드, 레노바티오 등의 건강증진 제품이 있다. (www.evernever.kr)

휴대용 수소수&오존수 생성기 유통 업체 ‘워쳐코리아’

자가발전식 오존수 생성기와 수소수 생성기, 식용유 절감장치 등을 유통하는 기업이다. 오존이 살균과 탈취, 탈색, 유기물 제거, 유해물질 제거에 효과적이라는 점을 착안하여 오존수 생성기를 개발했다. 또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수소수생성기로 인체의 노화 및 아토피, 암이나 당뇨의 발병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www.wkorea.biz)

셀프 치아 미백제 ‘루투스’

이른바 ‘도넛치아미백제’로 유명한 브랜드 루투스도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다. 루투스 도넛 광조사기는 광촉매를 활성화시켜서 미백작용을 촉진시키는 원리를 이용한 치아미백제다. 이는 서울대 치과대학 내 부설 연구소에서 치아미백 TF와 공동 개발한 제품이기도 하다. 또한 카바마이드라는 저자극 물질을 사용해 잇몸자극이 약하고 시린 현상을 줄였다. (www.lutooth.com)

생활가전 전문 기업 ‘에어비타’

가정용, 차량용 음이온 공기청정기 및 생활가전을 개발하는 업체이다. 제품군으로는 가정용 공기청정기인 AEBALL, Airvita Q와 차량용 공기 청정기 AirStick, Carvita Ⅱ S, 산업용 음이온 발생기 Plasma Kit 등이 있다. 이는 공기 청정기능은 물론, 악취 제거, 향균 기능을 담고 있으며, 최소 유지비용으로 경제력까지 갖췄다. 크기가 작고 사용방법도 간단해 가정에서 사용하기 알맞다. (www.airvita.net)

넥스젠바이오텍

분자생물학과 식물공학 전공자들이 모여 재조합 단백질을 연구, 개발하는 기업. 생물 신소재 개발업을 업종으로 하는 차세대 생명공학 벤처기업이다. 이에 2005년 산업자원부(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대한민국 10대 신기술로 선정되기도 했다.

20여 종의 성장인자 단백질을 개발해 노화 관리 기능성 화장품에 적용하고 있다. 최신 탄력소재인 거미줄 단백질과 안전성이 향상된 EGF, 이 밖에도 여러 신소재 등을 이용해 효과적인 메디컬 케어를 지향하고 있다. (http://skinthenext.com)

글= 동아닷컴 라이프섹션 우영달 객원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