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메드] 워터소믈리에도 주목한 해양심층수, 천년동안

  • 입력 2014년 12월 9일 10시 12분


코멘트
이제는 블루골드의 시대
워터소믈리에도 주목한 해양심층수, 천년동안

EDITOR 김수석 PHOTO 천년동안 제공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생수시장… 물 전문가 워터소믈리에, 해양심층수에 주목”


최근 건강을 챙기는 문화가 일반화되면서 몸에 중요한 필수성분인 물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일반 생수에서 프리미엄 생수로 그 영역이 점차 확장되고 있으며 이를 반영하듯 주요 호텔과 고급식당에서는 ‘워터소믈리에’라는 직업이 등장했다.

워터소믈리에는 다양한 물의 종류와 성분, 맛을 감별해 추천해주는 직업으로, 국내에서는 대표 물 전문가 이제훈 씨가 워터소믈리에 1호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해양심층수에 대해 “토양오염으로 안전을 확신하지 못하는 지표수 샘물과는 달리 바다 깊은 곳에서 취수해 안전하면서 미네랄까지 풍부하다”며 먹는 해양심층수 ‘천년동안’을 적극 추천했다.

강원도 동해 고성 앞바다에서 취수, 미네랄 풍부한 프리미엄 생수

‘천년동안’은 국내 대표 해양심층수 브랜드로 프리미엄급 품질을 자랑한다. 해양심층수 특유의 풍부한 미네랄과 깨끗함, 그리고 최적의 미네랄밸런스가 더해지며 비싸기만 한 수입생수와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생수로 입지를 구축해가고 있다.

해양심층수란 태양광이 도달하지 않는 수심 200m 이하의 깊은 바다에만 존재하는 물로 마그네슘, 칼슘, 칼륨 등 우리 몸에 필요한 미네랄이 풍부하다. 해양심층수 ‘천년동안’도 청정수역으로 꼽히는 강원도 동해의 고성 앞바다 수심 605m에서 취수된다.

이곳은 4계절 내내 2℃의 저온을 유지하는 태양광조차 닿지 않는 깊은 바다이므로 광합성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아 유기물질로 인한 오염이 원천적으로 차단된다. 그러므로 천년동안은 깨끗한 물 그대로의 순수성을 간직하고 있다.

특히 국내 유일의 이음매가 없는 6,000m 단일관으로 취수하여 취수관 파손의 염려도 없어 더욱 안전하다. 또한, 일반 생수보다 미네랄 함량이 8배나 많고 태아의 양수 구성비와 동일한 3(mg):1(Ca):1(K)의 미네랄밸런스로 이루어져 우리 몸에 가장 균형 있는 미네랄 공급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최근에는 일반 생수보다 미네랄이 16배 이상 함유된 아기전용 물(水)인 ‘천년동안 베이비워터’도 출시되어 주목받고 있다. ‘천년동안 베이비워터’는 까다로운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국제생수협회(IBWA)의 적합판정을 받아 우수성과 안전성이 입증된 믿고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집까지 배송해주는 가정배송시스템

지금은 가정배송서비스가 일반화됐지만 5년 전만 해도 흔치 않은 일이었다. 하지만 ‘천년동안’은 이미 5년 전부터 가정배송서비스를 시행해왔다. 매월 생수를 가정까지 직접 배송해주고 고객들의 물 건강을 관리하는 시스템을 정착시켜 물류비 절감과 고객관리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가정배송시스템의 성공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천년동안’은 자신의 가치를 즐길 줄 아는 고객들 사이에서 프리미엄생수로 높은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다. 천년동안은 가정배송서비스 외에도 주요 백화점과 워터바, 고급 레스토랑, 호텔, 골프장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강원심층수 회사 소개

강원심층수는 대교그룹, 강원도 고성군, 일본 KIBI 시스템의 합자법인으로 2006년 3월에 설립됐다. 지난 2008년 11월에 하루 3,000톤의 해양심층수 취수가 가능한 해상플랜트를 동해상 6㎞ 지점에 수심 605m 깊이로 설치 완료했으며, 이어 일본 도요보와 벤텐의 최신 물 처리 기술을 도입해 심층수 취수에서부터 최종 포장까지 전 공정을 모두 처리할 수 있는 통합 생산 시스템을 구축했다.

향후 강원심층수는 먹는 해양심층수 ‘천년동안’을 시작으로 기능성 음료, 건강지향성 식품까지 생산라인을 확대해 종합 식품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문의 080-777-1000 홈페이지 www.k1water.co.kr


기사제공 = 엠미디어(M MEDIA) 라메드 편집부(www.remede.net), 에디터 김수석 기자(kss@egihu.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