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메드] 바캉스는 갔다, 전격 피부 복구 프로젝트!

  • 입력 2014년 8월 29일 09시 36분


코멘트
뜨겁고 강렬했던 여름의 기억도 안녕. 화려했던 휴가지에서의 태닝과 물놀이의 추억은 기억 속에 남고, 그 흔적은 피부 곳곳에 남았다. 뜨거운 태양 아래 검게 타 예민해진 피부가 바로 그것. 이제 바캉스의 기억은 뒤로하고 피부를 원상태로 복구해야 할 때이다.


Step 1
진정 달궈진 피부의 열 내리기

장기간 자외선에 노출되었을 경우, 오랫동안 피부에 열감이 남아있을 수 있다. 피부의 열을 낮추는 가장 간편한 방법은 바로 냉찜질이다. 수건을 물에 적셔 냉동실에 살짝 얼린 후에 얼굴을 진정시키면 좋다. 열감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 가벼운 화상을 뜻하는 것이므로 바캉스에서 귀가하자마자 즉시 냉찜질을 해야 한다.

그래도 열감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는 경우는 팩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진정효과가 있는 알로에나 감자로 팩을 만들어 해보자. 특히 알로에는 피부 상처를 치료하는 효과가 있어,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에 안성맞춤. 알로에를 직접 마트에서 사서 잘라 붙이기만 해도 효과적이며, 시중에 나온 팩 제품을 이용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추천 피부과 치료

아쿠아필링

바캉스 이후의 피부는 해변의 모래, 염분 등의 각종 노폐물과 강한 자외선에 지쳐있기 마련이다. 이럴 때는 피부 속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고 그 자리에 수분을 공급하는 아쿠아필링이 피부 관리의 기본이 되어준다.

특히 면역기능을 악화시키고 염증을 유발하여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모낭충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이를 통해 여름철에 자극받은 피부를 정리하고 환절기 피부건강을 대비할 수 있다.


<아로마티카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 300ml 9,800원

유기농으로 재배된 싱그런 알로에 베라가 듬뿍 함유된 고보습, 진정 수분 젤. 알로에의 주요 성분 중의 하나인 다당체가 함유되어 있어 햇볕, 자외선으로부터 자극받아 붉어지고 민감해진
얼굴, 바디 등 수분공급과 진정이 필요한 부위에 산뜻한 사용감과 촉촉함으로 지친 피부를 빠르게 개선시켜 준다.


Step 2
보습 지친 피부에 물주기

적당한 태양광은 좋지만, 장기간 햇볕을 쬐면 피부 바깥층이 손상되기 쉽다. 비가 오지 않은 채, 태양광만 오래 지속되면 가뭄이 일어나듯, 피부도 오래 햇볕을 쬐면 수분이 빠져나간다. 따라서 휴가 복귀 이후 피부 수분을 정상적으로 되돌리는 것이 필요하다.

홈케어로는 감자, 오이, 다시마 등을 이용한 천연팩을 추천한다. 중건성 피부는 1주일에 1~2회, 지성피부는 1주일에 1회씩 피부 타입에 맞게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이들 천연 재료는 수분공급뿐만 아니라 화이트닝에도 효과가 탁월하다. 천연팩 후에 건조함이 느껴지면 가볍게 수분크림을 발라주면 도움이 된다.


추천 피부과 치료

물광주사

물광주사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피부에 직접 주입하는 시술법으로, 보습, 탄력, 잔주름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 간편한 시술에 비해 드라마틱한 피부 개선 효과가 있어 인기가 높은 시술이다. 최근에는 기존의 물광주사에 기능성 성분을 추가하여 보습과 주름개선은 물론 미백과 탄력까지 되찾아주는 ‘수퍼 미라클 물광주사’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올리세 ‘퓨어 워터 미스트’> 400ml 12,000원

올리세 ‘퓨어 워터 미스트’는 프랑스 청정지역의 용천수로 만든 수분 미스트로, 건조할 때마다 수시로 뿌려주면 피부의 수분 장벽을 강화해주고, PH 6.0(약산성)의 안전한 농도가 장시간 피부의 밸런스를 유지해 준다.

또 일반 물이나 인공 합성수로 만들어진 미스트들과 달리 풍부한 미네랄 성분과 영양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의 생기와 탄력까지 올려준다. 피부의 수분을 꽉 잡아주며 400ml라는 대용량으로 출시되어 ‘철벽미스트’라는 별명을 얻고 있다.


Step 3
색소 치료 피부 잡티를 깨끗하게 없애기

바캉스에서 돌아온 이후, 얼굴에 거뭇하게 도드라지는 기미와 주근깨들. 꼼꼼하게 자외선 차단을 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후회해도 소용없다. 피부 속 침착된 색소는 그 깊이에 따라 해결 방법이 나뉜다. 피부 착색이 표면에만 생겼다면, 바르는 도포제와 자외선 차단제만으로 효과적이다.

하지만 착색이 더 크고 분명하다면 레이저나 IPL치료, 화학적 박피와 같은 의료 시술이 고려되어야 한다.

먼저 자외선차단제는 피부 착색을 억제하거나 감소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 특히 UVA차단 성분인 아보벤존이나 에캄슐, 티노소르브, 티타늄디옥사이드 혹은 징크옥사이드를 함유한 SPF 15 이상의 차단제가 자외선을 막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기능성 화장품류에서 레티놀 성분이나 비타민C가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레티놀은 수순 비타민A로 불리며, 피부 착색의 크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의 과다 생성을 막아 기미·주근깨 발생을 완화시키고 자외선에 대한 저항력 향상에도 탁월하다.


추천 피부과 치료

엑셀브이레이저

엑셀브이레이저는 세 가지 모드의 파장을 활용하여 색소질환은 물론 모공, 탄력, 주름 등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한 번에 치료할 수 있는 시술법이다. 특히 표피층과 함께 진피층까지 에너지를 조사하고 멜라닌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비정상적인 혈관 제거가 가능하여, 여름철 야외활동으로 인한 홍조를 포함한 각종 색소혈관 피부질환에도 효과적이다.

시술은 마취 없이 진행되며, 통증이나 붓기 등이 현저히 줄어서 시술 후 즉시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하다. 이러한 장점으로 바쁜 촬영스케줄에 쫓기는 연예인이나 바캉스 후 바로 일상으로 복귀해야 하는 직장인과 학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코스리스 ‘릴리 래디언트 페이셜 마스크’> 75ml 29,000원

코스리스 ‘릴리 래디언트 페이셜 마스크’는 마돈나릴리와 메도우 스위트, 캐모마일 등 비타민이 풍부한 오가닉 플로랄 성분을 응축하여, 피부회복과 미백에 효과적인 마스크 팩이다.

여기에 레드클레이와 화이트 클레이, 미네랄 소금이 조합된 프리미엄 머드가 칙칙한 안색의 근본적인 원인인 독소와 불순물을 말끔하게 제거해 피부를 환하게 밝혀준다. 팩을 하고 나면 맑아진 피부를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으며, 모공수축과 피부결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도움말. 설레임의원 강남점, 강정하 원장

기사·사진 제공 : 엠미디어(M미디어 www.egihu.com) 김수석 기자(kss@egihu.com), 권오경 사진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