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메드] 알아두면 유용한 ‘혈관질환’ 관련 웹사이트

  • 입력 2014년 8월 14일 16시 56분


코멘트
대한뇌혈관외과학회

http://www.kscvs.org
대한뇌혈관외과학회의 홈페이지는 일반인을 위한 뇌혈관 질환 상식과 뇌혈관질환에 관련된 정보를 소개했다. 뇌혈관질환과 뇌혈관외과 둘러보기, 출혈을 일으키는 뇌혈관질환, 혈관을 막히게 하는 뇌혈관질환, 어린아이에게도 생기는 뇌혈관질환 등에 대한 다양한 상식을 담았다.


혈관질환자단체(조, 특, 우, 행)

http://cafe.daum.net/hollosuky
혈관질환자단체는 다양한 혈관질환을 가진 환자들의 자조모임이다. 2001년, 같은 질환자를 만나 위로받고 싶은 여고생의 바람으로부터 시작됐다. (조, 특, 우, 행)은 ‘조금은 특별한 우리들의 행복나눔터’의 줄임말로 각종 혈관질환에 관련된 정보와 경험담을 교류한다.

(사)강원심혈관건강연구원

http://www.gchri.org
사단법인 강원심혈관건강연구원의 홈페이지로 심혈관질환인 고혈압, 고지혈증, 협심증, 대동맥질환, 부정맥 등 심혈관 질환의 종류와 예방법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심혈관에 관련한 건강상식과 뉴스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인천광역시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정보센터

http://www.ichccvc.com
고혈압, 당뇨병,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건강정보를 담고 있고 심뇌혈관질환에 관련한 9대 예방수칙을 자세하게 수록하고 있다. 교육, 홍보자료실에는 심혈관질환에 관련된 동영상 자료까지 담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천시의 각 보건소에서 시행하는 심혈관질환에 관련된 교육을 들을 수 있는 일정이 올라와 있다.


대한뇌졸중학회

http://www.stroke.or.kr
대한뇌졸중학회 웹사이트는 뇌졸중에 대한 다양하고 깊이 있는 정보를 담고 있다. 뇌졸중 자가검진테스트에서부터 뇌졸중에 대한 궁금증, 뇌졸중 전문치료실 인증병원 찾기, 뇌졸중을 이긴 사람들, VOD강의, 뇌졸중뉴스 등을 통해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소식을 제공한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https://ccvd.cdc.go.kr
질병관리본부 만성질환관리과에서 관리하는 홈페이지로 분기별 조사를 통해 심장정지 관련 역학적 지표 산출 자료를 게재한다. 심장정지 환자를 살리는 응급처치 순서와 심장정지 발생 시 국민 행동 지침, 심장정지 8대 예방 수칙, 심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 등의 자료를 수록하고 있다.


한국혈액암협회

http://www.bloodcancer.or.kr
백혈병 등 혈액질환 환우가 보다 나은 환경에서 투병할 수 있도록 돕는 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혈액질환에 대한 이해와 치료방침, 치료단계별 간호요령과 자기관리법 등의 공개강좌 소식, 의학·간호·복지 상담실을 운영해 혈액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이와 함께 질환별 자료실, 투병수기, 의료기관 정보 등을 게재했다.


한국고혈압관리협회

http://www.khma.or.kr
한국 성인의 30%가 고혈압환자다. 한국고혈압관리협회 웹사이트는 알기 쉬운 고혈압 길라잡이, 고혈압 전문의, 자주 묻는 질문 등 고혈압의 원인, 증상, 검사, 치료 등 고혈압에 관련한 건강 상식을 소개하고 고혈압 일반상식을 동영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고혈압의 예방과 관리 측면에서 실질적인 정보를 담았다.


사진제공 : JBK 자연의학연구소

기사제공 : 엠미디어(M미디어) 라메드, 김효정 기자 (www.egihu.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