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캡슐]고려대의료원, 기부하면 사진 찍을 수 있는 ‘기부네컷’ 행사 外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9월 6일 03시 00분


코멘트
■ 고려대의료원, 기부하면 사진 찍을 수 있는 ‘기부네컷’ 행사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이 지난 4일과 5일 고려대 안암병원 메디컴플렉스 신관 2층에서 ‘기부네컷’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기부 키오스크를 통해 5000원 이상 기부하면 네 컷 사진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는 이벤트다. 기부 1회당 촬영 1회가 가능하며 키오스크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기부 키오스크를 통해 모금된 자선기금은 저소득층 환자를 위한 의료비 지원과 국제 보건, 국가 위기 대응, 사회공헌 교육 등 고려대의료원의 각종 사회공헌 사업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윤을식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나눔의 기쁨이 널리 퍼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려대의료원은 의료의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을 위해 활발한 기부 문화 형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기부네컷 이벤트가 끝난 후에도 기부 키오스크 운영은 계속될 예정이다.

■ 서울성모병원-KGC인삼공사 “홍삼 오일이 전립샘비대증 개선”

홍삼 오일을 섭취하면 전립샘비대증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개선한다는 임상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서울성모병원 비뇨의학과 김세웅 교수팀과 KGC인삼공사 천연물효능연구소 공동연구팀은 홍삼 오일을 섭취하면 빈뇨, 야간뇨, 배뇨 지연, 요절박 등의 전립샘비대 증상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발기부전, 성욕 감퇴 등 성기능 장애도 개선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비뇨의학 부문에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국제학술지 ‘세계남성건강저널’에 지난달 게재됐다.

서울성모병원과 KGC인삼공사 공동연구팀은 전립샘비대 증상(중등도)을 가진 40세 이상 남성 88명을 대상으로 대조군과 홍삼 오일 섭취군으로 나눠 비교한 결과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국제 전립샘 증상 점수(IPSS) 총점은 기준선과 비교해 대조군은 3.7% 증가한 반면 홍삼 오일 섭취군은 50.5% 개선됐고 각 세부 항목에서도 유의한 개선 효과를 보였다.


■ 그린플러스, 충북 제천과 37억원 규모 스마트팜 시공 계약


스마트팜 전문 기업 그린플러스(대표이사 박영환·정순태)가 37억 원 규모의 충북 제천 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 스마트팜 시공과 자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국책사업인 ‘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 및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사업으로 충청북도와 제천시, 한국농어촌공사가 추진하고 있다. 농업과 전후방 산업의 동반 성장을 도모해 향후 농업의 핵심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그린플러스는 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 내 임대형 스마트팜, 기능성 재배단지(조직배양, 육묘장, 채종장), 수경재배 단지, 다단형 재배단지, 미래 첨단농업 지원센터 등 핵심 시설 조성에 참여하게 된다.

그린플러스는 재배 작물과 환경에 적합한 ‘맞춤형 스마트팜’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국내 총 300㏊(약 90만 평) 이상의 스마트팜 시공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호주, 태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최근에는 호주 퀸즐랜드대학교와 스마트팜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호주 시장 점유율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헬스동아#건강#의학#고려대의료원#서울성모병원#kgc인삼공사#그린플러스#충북 제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