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뷰티 리뷰 플랫폼 글로우픽, 3.0 업데이트 실시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06-02 14:41수정 2021-06-02 14:45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글로우데이즈(대표이사 공준식)는 자사가 운영하는 헬스&뷰티 리뷰 플랫폼인 글로우픽을 3.0 버전으로 업데이트 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 경험(UX)을 바탕으로 서비스 영역을 뷰티에서 헬스&뷰티로 확장하고, 개인의 관심분야에 따라 개인화 해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관심사가 뷰티를 넘어 헬스케어 전반으로 확대함에 따라 작년 마스크 카테고리 신설 등 서비스 영역을 꾸준히 확장해 왔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헬스케어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글로우데이즈에 따르면 글로우픽 3.0은 카테고리와 브랜드별로 제공하던 기존의 랭킹 페이지를 ▲랭킹 ▲리뷰 ▲리뷰어 ▲이벤트 ▲캐스트의 5가지 정보를 제공하는 관심사 페이지로 개편하고 소비자들이 관심 분야에 대한 통합적이고 깊이 있는 정보들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각 관심 분야별 리뷰 작성 수에 따라 리뷰어의 등급을 비기너, 익스플로러, 콜렉터, 엑스퍼트, 마스터 5가지로 구분하고 관심사별로 신뢰도 높은 리뷰어와 리뷰어들의 리뷰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했다.

또한 글로우픽이 보유한 400만 건 이상의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을 큐레이션한 ‘컬렉션’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고, ‘10주 이상 1위를 기록한 제품’, ‘리뷰 1000개 이상 스테디셀러’, ‘이번 주에 가장 리뷰가 많이 등록된 제품’과 같이 기존 분야별 랭킹 외에 소비자들로부터 검증된 헬스&뷰티 제품들을 찾을 수 있는 새로운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주요기사
공준식 대표는 “글로우픽은 각기 다른 취향을 가진 소비자와 저마다 다른 특색을 지닌 브랜드를 연결하는 플랫폼”이라며 “글로우픽 3.0을 시작으로 헬스&뷰티 전반에 대해 가장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우픽은 2021년 상반기 등록 리뷰를 바탕으로 하는 ‘2021 상반기 글로우픽 어워드’를 지난 1일 발표했으며, ‘트렌드 리딩 플랫폼’이라는 지향 점에 부합하는 최신 트렌드의 헬스&뷰티 제품들을 수상 제품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