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아시아 2014] 동안(童顔)피부 유지 골드리프팅 전문 D&A성형외과

  • Array
  • 입력 2014년 4월 29일 11시 25분


‘금사성형’간단한 시술 최대 5년 이상 피부개선&노화방지
깨끗하고 밝은 피부는 빠질 수 없는 아름다움의 조건이다. 동안 열풍이 불면서 노화로 인해 기미, 주름과 함께 칙칙해지는 피부색을 고민하는 중장년층들이 증가하고 있다. 동안 열풍을 증명하듯 최근 안티에이징 관련 화장품이나 시술들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실리프팅이나 보톡스, 안면거상술 등이 대표적인 안티에이징시술이다.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많이 알려져 있는 실리프팅이나 보톡스는 길어야 6개월 정도의 일시적인 효과일 뿐이고 노화예방에는 효과가 없는 단점이 있다. 안면거상술은 깊은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다른 안티에이징 시술에 비해 비교적 큰 수술로 붓기나 흉터가 오래가는 단점이 있다.

순도 99.99%의 금과 PGA 조합 금사 사용, 콜라겐 합성 및 재배열

그렇다면 간편하고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는 시술이면서 효과가 오래 가는 안티에이징시술은 없을까? 압구정 D&A성형외과 김원석 원장은 “골드리프팅을 통한 간단한 시술로 최대 5년 이상의 피부개선과 노화방지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골드리프팅이란 도금된 금사가 아닌 순도 99.99%의 금과 PGA를 조합한 금사로 시술하는 것을 말한다.

PGA는 봉합사의 원료로 사용되는 물질이며 피부 밑에서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머리카락 정도 굵기의 미세한 금실과 PGA 특수실의 작용을 통해 피부 아래의 콜라겐 합성 및 재배열을 촉진시킨다.

김 원장은 “비교적 넓은 피부를 절개하고 들어 올리는 과정을 거쳐 수술시간과 회복시간이 많이 필요했던 기존의 주름제거술과는 달리 ‘금사성형’은 순도 99.99%의 순금으로 만든 금사를 피부에 바둑판 모양으로 배열하고 인체 내 이물반응을 유도해 피부 탄력강화는 물론 순금의 효과로 인해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피부미용의 효과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절개 NO! 흉터와 부작용 염려 거의 없어

특히 절개가 없는 시술의 개념이기 때문에 시술 후 흉터에 대한 염려와 부작용이 거의 없어 큰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김 원장은 “골드리프팅 또는 금실리프트라고 불리는‘금사성형’은 피부의 자연재생을 돕기 때문에 일시적인 주름 개선효과가 아닌 장기간 시술 전체부위에 걸쳐 비교적 근본적인 효과를 준다”고 밝혔다.

또한 김 원장은 “금사성형은 눈가, 입가 등의 얼굴주름은 물론이고 시술이 어려운 목, 턱선, 팔, 배, 손 등도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술 후 변화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 주름을 좀 더 효과적으로 개선하길 원한다면 최소절개안면거상술인 맥스(MACS)리프팅과 같은 시술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최영철 동아일보 주간동아 의학담당 기자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