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이런 것도 있네?

  • Array
  • 입력 2013년 12월 12일 11시 36분


TV에서만 보던 연예인을 실물로 접하게 되면 생각보다 마르고 왜소한 몸매에 깜짝 놀라게 되는 경우가 많다. 실제보다 다소 통통하게 나오는 화면의 특성상 연예인들에게 장기간·단기간 다이어트는 365일 따라다니는 과제나 다름 없다. 혹독한 식단과 운동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 과연 따라한다면 성공할 수 있을까?

아이유 다이어트, GI지수를 잡아라
33사이즈로 유명한 아이유는 가수로 활동을 시작하기 전 혹독한 다이어트를 했다며 자신의 비법을 밝힌 바 있다. 하루에 사과 하나, 고구마 두 개, 단백질 쉐이크 한 잔의 다이어트 음식으로 버티며 유산소 운동 1시간과 스트레칭, 계단 오르기, 팔굽혀펴기를 병행했다는 것.

특히 아이유가 먹었다는 고구마는 GI지수가 감자보다 낮아 인슐린 분비가 적게 되므로 혈당지수가 60 이하인 음식만 먹는 다이어트 식이요법인 ‘GI다이어트’에도 적합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워낙 극도로 제한된 다이어트 식단이다 보니 1주일 이상 실시하기는 버겁다는 것이 한계점이다.

이파니 다이어트, 소금 뺀 국물만

아이 엄마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는 이파니는 최근 영화 촬영을 준비하며 국물 다이어트로 30kg을 감량했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때는 국물을 가급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기에 고개를 갸웃하는 이들도 많았다.

그러나 이파니의 방법은 소금을 전혀 넣지 않고 칼로리도 낮은 국물을 의미하기에 일반적으로 식사를 할 때 곁들이는 국물과는 완전히 다르다. 또한 고기가 들어간 국물보다는 콩나물국, 북어국 등 맑은 국물 위주로 섭취해야 한다. 이파니는 스스로도 “이렇게 빼서는 안 된다”고 말할 정도로 국물 다이어트의 혹독함을 몸소 전한 바 있다.

서인국 다이어트, 근육질 몸매 비법은
영화에서 수영 선수 역할을 맡아 명품 몸매를 선보인 서인국은 6개월간의 다이어트 끝에 11kg을 감량했다고 밝혔다. 아침엔 사과, 점심은 샐러드, 저녁은 두부와 오이, 방울토마토 등의 다이어트 음식을 먹으며 운동한 결과였다. 6개월의 다이어트 끝에 인생 최초로 몸무게 65kg을 경험했다는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스위치 다이어트(www.switch-diet.com) 전문가는 “연예인들도 단기간에 혹독한 다이어트를 감행하는 것의 위험성을 알지만 직업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다”며 “이를 무심코 장기간 따라하는 경우 영양실조나 탈모 등 각종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요요현상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스위치 다이어트는 운동효소인 AMPK효소를 활성화시켜 마치 일정 기간 꾸준히 운동한 것과 같은 몸 상태를 만들어주므로 혹독하게 굶거나 식단을 제한할 필요없이 체중 감량, 탄력 증가, 혈당 감소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칼로리 및 지방,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므로 바쁘고 시간이 없어 다이어트를 할 수 없는 직장인, 주부, 학생들에게도 적합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