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소비자, 라식보증서 선택하는 이유는?

  • Array
  • 입력 2012년 5월 31일 11시 30분


2010년 등장한 아이프리 라식보증서가 많은 라식수술 소비자들에게 선택받으며 라식수술 전 필수 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 과연 라식 소비자들이 라식보증서를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지난 2월 강남의 한 안과에서 라식수술을 한 A씨는 “라식수술이 아무리 보편화 되어 있다고 해도 부작용 걱정이 되는 것은 어쩔 수 없었다. 불편한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던 중, 친구에게 아이프리 라식보증서에 대한 얘기를 듣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아이프리 라식보증서는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르는 라식수술 부작용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병원 입장에서도 소비자 한 명 한 명에게 정성을 다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라식소비자단체 아이프리 라식보증서는 라식소비자에게 신뢰를 주고 권익을 보호할 뿐 아니라, 병원과 소비자 사이에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아이프리는 라식부작용 사례자 4명과 수술을 희망하는 희망자와 수술자 3명으로 구성된 심사평가단이 회원 및 참여병원의 불공정한 행위에 대해서 견제, 감시, 확인, 고발 등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의료진의 책임감 있는 수술과 사후관리를 철저하게 관리한다.

소비자 스스로가 권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도 마련되어 있다. 수술 후 불편사항이 발생 한 경우 직접 라식소비자단체 홈페이지에 안전관리를 요청할 수 있다. 이후 심사평가단의 사실 확인 과정을 거쳐 치료 약속일을 받게 된다. 치료 약속일을 받은 병원에서는 해당 날짜까지 소비자의 불편을 해결해야 하며, 만일 불편사항을 치료하거나 개선하지 못할 경우에는 소비자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릴레이’ 수치가 0건으로 초기화된다.

이 같은 아이프리의 검증 과정이 입소문을 타며, 라식보증서를 발급하는 소비자 및 병원이 증가하고 있다. 병원 측에서도 라식보증서 발급을 인정함으로써 안전한 수술, 책임감 있는 관리를 제공하는 사후 관리제도로 이용하며, 병원의 이미지를 높일 수 있어 인기인 것.

아이프리 라식보증서는 이 밖에도 평생관리, 병원의 철저한 안전관리와 장비점검, 공정성 감시 등 라식소비자의 권익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프리 홈페이지(www.eyefree.co.kr)에서 알아볼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