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글로벌의료서비스대상]불임센터-제일병원 아이소망센터

  • Array
  • 입력 2012년 4월 17일 15시 12분


세계 불임기술 선도

제일병원 아이소망센터는 대한민국 불임치료 기술을 선도해 온 '최고의 불임센터'다. 최신 시험관아기 의술을 통해 불임부부에게 숭고한 생명 탄생의 기쁨과 희망을 선사한다.



1985년 민간병원 최초로 시험관아기 시술을 성공한 후 아시아 최초 동결수정란 이용 시험관아기 임신 성공, 정자의 숫자가 극히 적은 남성불임 환자에서 대한민국 최초 미세조작술을 이용해 수정 및 임신성공, 남성불임환자 고환 조직에서 정자채취 후 시험관아기 임신성공 등 자타가 공인하는 한국 최고의 불임센터이며, 한국 불임치료 기술을 선도해 왔다.

불임분야에서 10명의 전문 의료진과 20여명의 연구진, 30여명의 전문간호인력이 활동하고 있으며 불임의 정확한 원인진단과 맞춤형 치료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최고수준의 임신 성공률을 자랑하고 있다. 수정된 배아를 착상 전 미리 유전자 검사를 통해 유전병 유무를 미리 확인함으로써 불필요한 유산이나 기형아 출산을 예방할 수 있는 획기적 기술인 착상전유전진단법을 시행하고 있다. 또 습관성 유산 클리닉, 자궁내막증 클리닉, 난소기능 보존 클리닉, 다낭성 난소 클리닉 등 질환별로 세분화시켰다.

# 여성 암환자, 남성 무정자증도 임신 가능케


아이소망센터는 동결보존 기술을 통해 여성 암 환자의 임신 능력을 보존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염색체 이상이나 무정자증으로 고통받는 남성 역시 국내 최초로 미세조작술을 통한 수정 및 임신에 성공, 남성 불임 환자를 위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국제 품질경영평가제도인 ISO 9001/KSA 9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전 세계 33개국 35개 인증기관이 상호 인증하는 국제인증네트워크인 IQNet 인증을 받는 등 최고의 인적자원과 의료시설을 완벽히 갖추고 있다.

현재 세계적인 LPGA 골프선수로 성장한 윤혜나 선수 등 제일병원 불임센터에서 잉태된 생명은 현재 수만명에 이른다. 이는 최대 시험관아기 시술 건수로 기록된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발표한 연구업적은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다.


새롭게 개설한 외국인전용 불임클리닉은 외국인 방문자들에게 쾌적하고 안락한 진료환경 조성은 물론, 외국인의 특별한 체질과 여건에 맞는 맞춤형 불임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신동아 의학담당기자 최영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