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적신호 복부비만, “집중적인 다이어트 필요”

  • Array
  • 입력 2012년 1월 5일 16시 59분


상체비만으로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이 가장 빼고 싶어하는 부위는 바로 ‘뱃살’일 것이다. 상체비만족들의 대부분은 복부비만을 동시에 가지고 있으며 따라서 뱃살빼기는 법은 언제나 관심의 대상일 수 밖에 없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다리가 쉽게 붓고 하체로 살이 몰리게 되는 하체비만과는 다르게 복부비만은 혈액순환 장애와 소화 불량으로 배에 지방이 축적된 상태를 말한다. 한국인 허리둘레 기준으로 남자 90cm(35.4인치), 여자 85cm(33.5인치) 이상인 경우에 해당된다.

복부비만으로 고민하는 많은 여성들은 뱃살 빼는 운동, 뱃살 빼는 스트레칭, 뱃살 빼는 요가 등 다양한 뱃살 빼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번번히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살 빼기는커녕 오히려 요요 현상과 같은 부작용을 겪는 여성들이 허다하다.

복부비만은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가 쌓이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지방이 복부로 몰리게 되는 현상이므로 정확한 원인진단과 치료가 함께 병행되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빨리 살빼는 방법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발효 한방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전하는 복부비만 다이어트를 알아보았다.

▷뱃살빼는 다이어트 시 식단관리는? = 기름진 음식, 칼로리 높은 음식은 당연히 피해야 한다. 그러나 음식조절보다 중요한 것은 규칙적으로 영양소가 골고루 갖춘 다이어트 식단 관리이다.

음식을 가리지 말되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영양소를 골고루 갖추고 있으면서 저열량의 다이어트 식단표를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탄수화물보다는 단백질 위주의 식품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다이어트 식단은 영양소에 대한 이해와 다이어트 식품에 대한 이해가 동반되어야 하는 번거로운 작업이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도 좋다.

▷수면은 다이어트에 꼭 필요! = 충분한 수면만으로도 뱃살 빼기에 효과가 있다는 미국 포틀랜드 건강센터의 연구결과가 있다. 6개월 동안 매 일정한 시간에 6~8시간을 잔 사람은 뱃살을 중심으로 평균 약 5kg의 체중감량 효과가 나타났다.

수면 중에는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이 빠지고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므로 잘 자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가 가능한 것이다. 확실한 수면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발효 한방 다이어트에서 제공하는 디톡스 다이어트 법을 병행하는 것도 좋다.

식물성분에서 추출한 안전한 다이어트 약으로 체지방에 직접적으로 침투하여 지방을 제거하고 몸 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빠르게 제거하여 수면 시간 동안 확실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발효 한방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체질적으로 복부비만이 될 수 밖에 없는 사람들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특히 체질개선을 위한 다이어트에는 한방 다이어트가 효과적”이라고 추천했다.

발효 한방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진정한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식단 조절 등 적절한 조치를 통해 상체비만, 하체비만이 아닌, 날씬하고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드는 것”이라며 “발효 한방 다이어트에서는 침과 한약재, 특허물질을 이용해 세 끼를 모두 먹으면서 복부비만을 해결하고 뱃살빼는 확실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발효 한방 다이어트 홈페이지 (www.slimingbody.com)와 전화(080-850-0511)를 통해 한방 다이어트, 수면 다이어트, 뱃살빼는 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상담 문의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