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수록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가슴성형

  • Array
  • 입력 2011년 12월 1일 11시 21분


여성미를 가장 아름답게 완성시켜주는 가슴성형은 다가오는 여름에 더욱 자연스럽고 예쁜 가슴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겨울을 더 선호하는 추세다. 가슴성형수술을 하고 내 몸과 같은 자연스러움을 연출하기에는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

이를 위해서는 ▲무조건 크게 한다는 욕심을 버리고 자신의 신체 비율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해야 하고, ▲가슴확대에 쓰이는 보형물의 종류 또한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이어 ▲경력이 많은 의사에게 수술 받는 것이 좋으며, ▲수술 후 사후관리에도 철저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다.

어느 정도 크기의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에 대해서는 본인의 키, 몸무게, 힙둘레, 흉곽둘레와 같은 체격조건에 피부의 늘어짐 정도, 유선의 발육 정도, 피하지방의 양 등의 가슴조건, 그리고 본인이 원하는 가슴분위기를 종합하여야 한다는 게 일반적이다.

보형물의 종류를 선택하는 일은 기초단계에서부터 행해져야 한다. 최근 가슴확대 보형물로 널리 쓰이는 코젤은 형상 기억능력이 좋고, 파열의 위험성이 낮으며 모양도 자연스럽고 촉감 또한 실제 가슴과 비슷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내용물이 유출되더라도 움직이지 않고 머물러 있기 때문에 기존에 주로 사용되던 식염수에 비교 했을 때에 매우 안정적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

엄나구모성형외과 엄순찬 원장은 코히시브젤(코젤) 가슴성형을 이용한다면 보다 안전하면서도 자연스러운 가슴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이어 가슴확대수술을 계획 중이라면 가슴성형 전문병원에 가서 자신에게 맞는 수술 방법과 가슴성형 비용 등을 자세히 살펴봐야 한다고 강조한다. 가슴확대수술은 절개 위치에 따라 주로 겨드랑이나 유륜 주위를 통해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각각의 장단점을 확인해보고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엄 원장은 “최소 절개 퀵 내시경 접근법은 최소 절개를 통해 가슴수술로 인한 흉터가 3~4cm로 적기 때문에 수술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다이렉트 비전법을 적용해 직접 눈으로 보면서 정확하게 수술을 하기 때문에 출혈과 통증을 최소화하고, 일반 내시경 접근법에 비해 수술 시간이 짧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보형물이 자연스럽게 환자와 한 몸이 되도록 수술 후 사후관리 또한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코젤백을 활용한 가슴확대수술은 통증과 붓기 등이 유발되는데 냉찜질이나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탄력붕대나 압박밴드를 감아 관리하는 것이 좋고 가슴 조직을 조여서 올리는 효과가 있는 와이어 브라는 변형을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