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주 원장의 토탈 메디컬 정보⑥] 가정의학과 편, ‘노출의 계절 여름! 부분비만 해결 LLD의 모든 것!

  • Array
  • 입력 2011년 8월 12일 16시 55분


유난히 비가 많고 더운 이번 여름. 뜨거운 여름휴가 시즌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하지만 마냥 즐겁기만 하지는 않을 것이다. 휴가가 이미 끝난 사람들, 그리고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름휴가가 눈앞에 다가온 사람들 모두에게 큰 고민거리가 하나 있기 때문이다. 지난겨울, 두툼한 외투에 가려 조금씩 살이 차오르고 있었음을 이제야 눈치 챈 것이 바로 그 이유다.

휴가를 앞두고 급해진 마음에, 또 휴가지에서 핫바디의 남녀들과는 확연히 다른 스스로의 모습에 놀라 운동을 시작하려고 해도, 다양한 방해공작에 좌절하기 마련이다. 뜨거운 태양과 30도를 웃도는 높은 기온 탓에 운동은 만만치 않고, 시원한 맥주와 치킨 맛은 그 어느 때 보다도 좋다. 하지만 말랑말랑 차오른 살들을 이대로 방치할 수는 없는 상황인데. 오늘은 섹시하고 건강미 넘치는 몸매로 뜨거운 태양 보다 더 뜨거운 여름휴가를 위한 준비, 부분비만의 해결사 LLD 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 지방감소와 셀룰라이트 치료를 동시에 가능한 LLD시술을 만나면, 올여름 나도 몸짱 이다!

많은 여성들 사이에서 부분비만의 해결사로 알려진 LLD시술은 정확히 어떤 시술일까?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서울스카이병원의 최교주 과장은 “흔히 LLD시술이라고 이야기 하는 림프순환 지방 융해술(Lypolytic Lymph Drainage)은 지방세포를 녹여 파괴시킨 뒤, 림프액의 흐름을 좋게 하여 지방세포들이 림프관을 통해 빠르게 배출되도록 해 몸매를 교정하는 시술이다”라고 설명했다. 계속해서 최교주 과장은 “LLD시술에는 히알루로니다(hyaluronidase)라는 효소주사제 사용되는데, 주사치료 후 림프 흐름을 원활하게 해줌으로써 미세 혈류가 증가되어 분해된 지방의 배출을 치료하고 체형교정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비만 프로그램이다”라고 덧붙였다.

“LLD 시술의 가장 큰 장점은 지방감소와 셀룰라이트 치료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이 최교주 과장의 설명이기도 하다. 이 외에도 LLD시술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LLD시술에 사용되는 바늘은 매우 얇기 때문에 통증이나 멍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또 시술 시간도 적게 걸리고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기 때문에 바쁜 현대 여성들에게 사랑받을 충분한 이유가 있는 시술이다.

특히 LLD 시술은 복부, 팔, 허벅지 등에 가능하기 때문에 운동이나 다이어트만으로 쉽게 뺄 수 없었던 부위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부분적인 비만을 해소하는데 효과적이다. 전문가들은 LLD시술은 비교적 부작용이 적고, 림프액의 흐름을 촉진시키므로 좋은 효과가 빨리 나타난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 올여름 휴가, 근본적인 비만치료, 우수한 장비와 의료진이 함께하는 LLD 시술이라면, 더 이상 몸매 걱정은 없다!

최교주 과장은 “LLD시술을 통해 아름다운 몸매를 완성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건강한 몸,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켜 내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이야기 하며, 다음과 같은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우선, “LLD 시술을 받은 부위는 수시로 마사지를 해줘야 한다”는 것이다. “복부의 경우라면 동심원을 그리듯 원형으로 마사지하고, 어깨 또는 대퇴부의 경우라면 아래에서 위로 문질러 주면 시술의 효과가 더 좋아 질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때의 마사지가 까다롭거나 강한 힘을 요하는 정도가 아니라 배가 아파서 배를 문지르는 정도의 강도면 충분하다. 마사지는 시술의 효과 극대화뿐이 아니라 LLD 시술 이후 드물게 발생하기도 하는 염증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계속해서 최교주 과장은 “혈액과 림프관내의 지방의 농도를 떨어뜨려 주면 LLD치료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며, “시술을 받은 뒤 일주일 정도의 기간 동안은 채식위주의 식단을 유지하는 것을 권하다”고 말했다. 비만의 정도가 보다 심한 경우라면 LLD시술과 함께 고주파치료 또는 메조테라피 등 다른 비만 시술과 병행할 수도 있다. 특히 “생명은 누구에게나 평등하다”며, 환자에게 부담스럽지 않은 비용으로 좋은 장비로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서울스카이병원은 고도비만 치료, 위밴드 수술에 많은 연구와 우수한 의술을 자랑하는 강세훈 원장이 이끌고 있는 병원이라는 점에서 근본적인 비만치료,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모두 잡을 수 있는 비만치료, LLD 시술이 이루어 질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일반적인 환자의 경우 1주에서 2주 정도가 지나면 LLD시술 치료의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지만, 보다 눈에 띄는 효과를 원하는 경우, 또 비만 환자의 경우에는 LLD 시술을 추가로 필요로 하기도 한다. 한 달 남짓 남은 여름휴가, 신뢰할 수 있는 장비와 실력을 갖춘 병원에서의 LLD 시술은 당신을 휴가지의 여왕으로, 붉은 태양보다 더 뜨거운 당신을 만들어줄 현명한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 이어지는 기사에서는 강세훈 원장, 조문형 원장, 박세진 원장, 유재호 원장. 이은영 과장이 알아두면 건강해지고, 걱정도 줄어들 수 있는 다양한 검진과 치료, 그리고 수술, 건강 유지 비결 등을 각각의 분야별로 이야기 한다.

[인터뷰 자문 의료진]
일반외과, 정형외과, 산부인과, 내과, 한방과, 가정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