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건강기획인터뷰] 주름성형, 체형교정, 동안얼굴만들기 - 압구정 마인성형외과 이성욱 원장을 만나다

  • Array
  • 입력 2011년 7월 6일 12시 10분





검색사이트의 키워드를 살펴보면 오늘날 우리의 관심사를 들여다 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동안 헤어스타일, 동안 코디, 동안 세안법은 좀처럼 순위가 떨어지지 않고 있다. 여기에 동안 연예인, 동안 일반인을 끊임없이 재조명하는 대중매체의 힘까지 더해지면서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구어 놓았던 웰빙열풍은 동안 얼굴, 동안 몸매에 대한 열망으로 흘러가고 있다.

한 살이라도 더 어려보이고 싶은 동안에 대한 열망은 많은 사람들을 뜨거운 태양아래에서도 걷고, 뛰게 만들고.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거울 앞에서 고가의 화장품을 바르고, 또 마사지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얼굴 곳곳에 깊어진 주름, 몸 구석구석 쌓여있는 지방이 만들어 높은 세월의 흔적은 결코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오늘은 우리 몸과 얼굴의 시계를 거꾸로 돌려놓을 수 있는 비법, 동안성형에 대해 낱낱이 알아보자!

얼굴의 나이를 되돌리는 주름성형수술, 간단하나 시술하나로 동안얼굴의 꿈 이룰 수 있다!

거울 속 내 모습을 보며 ‘나이 들어 보인다’는 생각을 하게하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바로 ‘주름’이다. 이런 이유로 웃을 때도 조심스러워하면서 주름을 관리해준다는 고가의 화장품을 사용한다고 해도 주름의 공습을 피하기는 결코 쉽지 않다. 동안얼굴 만들기에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압구정성형외과 마인성형외과 이성욱 원장은 “아무리 주름이 생기지 않게 하겠다고 노력한다고 해도 주름을 완전히 막아낼 수는 없다”며, “눈을 치켜뜨거나 엎드려 자는 습관 같은 생활 속 작은 습관, 또 자외선, 부족한 수분, 여기에 중력의 힘까지 더해 주름을 유발하는 요인은 다양하다”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우리는 주름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 이에 대해 이성욱 원장은 “주름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말하며,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제시했다. 우선 첫 번째 방법은 안면거상술이 있다. “얼굴에 거의 모든 주름에 효과적인 안면거상술은 늘어진 피부조직을 들어 올려 고정하여 주름을 제거하는 대표적인 주름성형법이다”라는 것이다. 하지만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회복에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계속해서 이성욱 원장은 “피부 진피층보다 아래 있는 근육층을 실로 묶어 당겨주는 맥스리프트는 절개부위를 줄이고, 시술과 회복에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주름제거 방법이다”라고 소개했다. 또 “이 밖에도 실을 이용해 간단하게 주름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으며, 근육을 퇴하시켜 얼굴의 라인을 잡아 줄 수 있는 보톡스를 이용하는 방법, 필러를 이용해 볼륨확대와 주름개선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방법, 그리고 본인의 지방을 이용해서 안정성을 더 높인 자가지방이식도 주름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도 주름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안내했다.

베이글녀의 비밀! 땀 흘릴 필요 없이 체형성형, 가슴성형으로 누구나 몸짱으로!

동안얼굴을 위한 성형수술은 주름제거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다. “자신의 얼굴에 맞는,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아름다움을 다잡아주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는 이성욱 원장은 “눈성형, 코성형이 직접적으로 동안얼굴을 만들어 주는 것은 아니지만, 성형수술을 통해 얼굴 전체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 눈과 코가 얼굴과 조화를 이루면서 긍정적인 효과를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성욱 원장은 “코성형수술은 결코 쉽게 결정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라고 이야기 했다. 왜냐하면 “간단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쉬운 코성형 수술은 낮은 코, 짧은 코, 휘어진 코, 매부리코, 복코 등 사람마다 다양한 모양을 가지고 있고, 수술을 통해 얻고자하는 효과도 제각각이기 때문에 더 적합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가려내야 하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코성형수술에서는 실리콘, 고어텍스, 고어실리, 자가연골 등의 보형물 선택역시 신중해야할 부분이다. 비교적 쉬운 성형이라고 생각하는 쌍꺼풀 수술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매몰법, 단매듭연속매몰법, 절개법, 부분절개법 등 환자의 몸의 특성을 파악하고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안전하게 아름다운 얼굴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동안얼굴과 날씬하면서도 글래머러스한 몸매. ‘베이글녀’라는 칭호는 많은 여성들인 꿈꾸는 대표적인 모습이 아닐까. 이러한 미적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 이성욱 원장은 팔, 허벅지, 허리, 복부 등에 축적된 불필요한 지방은 흡입해 내고, 신체의 비율에 알맞은 적당한 크기와 모양으로 가슴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체형성형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또 “가슴성형이라고 하면 여성들만의 이야기로 생각하기 쉬운데, 남성들의 경우에도 호르몬 이상, 비만 등으로 여성형유방을 가지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여유증도 수술을 통해 보기 좋고, 건강한 몸매로 가꾸어 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집도의와 환자 사이에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져야만 성공적인 수술이 가능하다”고 이야기 하는 이성욱 원장은 “성형수술을 망설이게 하는 대표적인 이유인 붓기와 회복 문제에 있어서도 극복을 위해 남다른 프로그램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첨단 엑스레이 장치를 이용한 분석을 수술에 반영하여 수술하고, 수술 후에는 전문 붓기 관리 시스템을 통해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돕고 있다”고 안내했다. 올여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마인성형외과와 함께 다이어트 실패를 더 이상 반복할 필요 없이, 또 숨 막히는 더위에 무리한 운동을 할 필요 없이 자신감 넘치는 눈과 코로 환하게 웃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인터뷰 자문 의료진]
압구정 눈성형, 코성형 체형교정 성형외과 이성욱 원장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