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다이어트 식단, 믿어도 되나?

  • Array
  • 입력 2011년 6월 11일 09시 50분


장마가 시작되고 여름이 성큼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여름준비로 바쁜 여성들이 무엇보다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것이 ‘몸매’이다. 겨우내 불었던 체중을 감량하고 군살을 제거하고, 비키니 몸매 만들기를 위해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여성들에게 필요한 것은 ‘단기간 다이어트’.

따라서 많은 여성들이 유명 연예인의 이름을 달고 등장하는 원푸드다이어트를 눈 여겨 보게 된다. 바나나다이어트, 토마토 다이어트,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고구마다이어트, 상추 다이어트, 미숫가루 다이어트, 쉐이크 다이어트, 오이 다이어트, 야채 다이어트, 선식 다이어트, 과일 다이어트, 닭가슴살 샐러드,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등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존재한다.

특히 덴마크 다이어트는 빠른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라는 입소문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대로 식단 관리 따라하고 있으며 덴마크 다이어트 도시락을 배달해주는 업체들도 생겨났다. 다이어트 카페나 다이어트 성공 후기에는 덴마크 다이어트 효과와 덴마크 다이어트 후기들로 넘쳐난다.

덴마크 다이어트는 덴마크 국립병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저열량 식이요법으로 국립병원에서 이용하는 만큼 요요 현상과 기타 다이어트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다이어트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한끼라도 계획된 식단에서 벗어나 식사를 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며 평생 감자, 옥수수, 쌀 등의 탄수화물이 함유된 식품을 먹으면 안 된다.

만일 이 룰을 어길 시에는 요요 현상이 올 확률이 높다. 또한 하루에 섭취하는 총 열량이 700~900kcal 정도 밖에 안 되기 때문에 체중감량 효과가 크듯 보이지만 대부분 몸 속 수분 손실로 인한 체중감소이기 때문에 장기간 시행하면 건강을 해칠 위험이 있다. 또 단백질 위주의 다이어트 식단으로 단백질을 주로 섭취하게 되므로 신체적 부작용을 피할 수 없다.

경희 감비원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덴마크 다이어트, 원푸드다이어트 보다는 일상생활에서 실천 가능하고 장기적으로 시행해도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다이어트 식단 짜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추천했다.

-배고픔 참는 법은 이제 그만! =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많은 여성들은 절식과 단식, 굶기가 다이어트 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이러한 방법은 위를 상하게 하고 요요를 불러오는 주범이다. 따라서 배고플 때는 저열량의 다이어트 간식, 다이어트 음식을 조금씩 자주 섭취해주는 게 좋다.

-영양을 고려하여 저칼로리 과일을 충분히 = 나, 파인애플 등 달고 고열량의 과일 대신에 자몽, 오렌지, 귤, 레몬, 키위 등의 신맛이 나는 과일은 혈당을 천천히 올려 인슐린의 분비를 줄여 다이어트에 좋다. 또한 신맛은 식욕억제제와 같은 역할로 자연스러운 식욕억제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탄수화물은 줄이고 단백질은 높이고 = 평생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을 수는 없다. 하지만 탄수화물을 줄일 수는 있다. 흰쌀밥을 잡곡밥으로 대체하고 채소위주의 식탁으로 바꾸는 게 좋다. 특히 기력이 허해질 수 있는 여름철에 무리한 식사제한과 굶기 다이어트는 지양하고 포만감을 줄 수 있는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식단을 짜보자.

-마음껏 육식니즘 = 무조건적으로 고기를 피하는 것은 옳지 않다. 육류는 강력한 에너지원이자 사람의 기분을 좋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기름이 많고 지방이 많은 고기는 피하되 닭가슴살, 쇠고기와 같은 담백하고 기름기가 적은 육류를 싱겁게 조리하여 먹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한방 다이어트 요법으로 단기간 다이어트를 도와 줄 뿐 아니라 다이어트 식단 짜기와 영양균형, 칼로리를 계산하여 건강을 지키는 한달 다이어트식단표, 일주일 다이어트 식단표를 제공하고 있는 경희 감비원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몸의 건강을 고려한다면 전문 영양사 혹은 다이어트 전문가에게 다이어트 식단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경희 감비원 다이어트에서는 전문가들과 전문 영양사들이 개인의 입맛과 식성까지 고려한 청소년, 학생, 대학생, 직장인, 주부, 남성, 중년남성 맞춤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금기음식,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단표, 칼로리표, 다이어트 식단 추천을 도와 주고 있다.

탤런트 오윤아가 추천하는 경희 감비원 다이어트에서는 이 밖에도 허벅지살빼기, 팔뚝살빼기, 다리살빼기, 뱃살빼기와 같은 부위별 살빼기 ‘라인 프로그램’과 산후 다이어트, 빠른 체중감량을 기대할 수 있는 단기간 한방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경희 감비원 다이어트 홈페이지(www.44bodyline.com)와 무료상담전화 080-555-2220를 통해 한방 다이어트 가격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을 상담, 추천 받을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