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몸매관리, 어떤 다이어트 방법이 가장 좋을까?

  • Array
  • 입력 2011년 5월 25일 14시 50분


출산 후 다이어트로 고생하는 여성들이 많다. 임신 중 급격히 증가하는 체중과 출산 후 쳐지고 갈라진 살들은 언제나 스트레스. ‘임신 중에는 잘 먹어야 한다’라는 속설 때문에 임신 중에는 살 찌는 것을 간과했던 임산부들이 출산 후 급격히 증가한 체중에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쉽지 않다.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출산 후 6개월 이내에 원래 체중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그 뒤에는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다. 따라서 산후조리로써 다이어트를 생각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출산 후 6개월이 지났다고 하더라도 체중감량이 전혀 안 되는 것은 아니다.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출산 후 4~5일쯤 감량 폭이 3kg이 안 되면 체중관리를 시작해야 하며 기본적으로 산후 다이어트의 목표는 6개월 내에 정상 체중을 회복하는 것이지만 체중이 회복되지 않은 상태가 오래되었다고 해서 감량을 포기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출산 후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여성의 경우 일반 여성보다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좀 더 시간이 오래 걸릴 뿐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단 영양균형 상태를 잘 유지해야 하는 만큼 출산 후 다이어트는 고구마다이어트, 바나나다이어트,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두부 다이어트, 닭가슴살 샐러드, 연예인 다이어트 등 무리한 원푸드다이어트,다이어트 식단 관리는 지양해야 한다.

출산 후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경희 감비원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모유수유, 육아, 산후조리로 건강관리에 유념해야 하는 산모들은 굶기 다이어트, 절식, 단식과 같은 무리한 다이어트 피해야 한다”며 “모유수유 다이어트가 인기라지만 확실한 효과를 위해서는 체계적인 출산 후 다이어트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여성이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신체변화에는 호르몬이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출산 여성들은 일반 다이어트 법과는 다른 여성의 신체변화와 호르몬 조절을 고려한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해야 한다.

경희 감비원 다이어트에서는 특허물질을 통한 다이어트 한약으로 체내에 쌓인 해로운 물질과 독소, 노폐물,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경희 감비원 다이어트만의 출산 후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해독과정을 통해 건강한 세포를 형성하고 몸 속 에너지 효율을 높여 살빼기와 비만관리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기초대사량이 낮고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한 출산 여성들에게 최고의 살빼는 방법이라는 평가다.

또한 경희 감비원 다이어트에서는 체질별 맞춤 살빼기 다이어트 방법을 제안하고 다이어트 시 올 수 있는 영양불균형을 고려한 한약재를 처방하여 부작용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가능하도록 돕는다.

경희 감비원 다이어트에서는 따로 시간을 내서 운동하기 힘든 출산 여성들을 위한 집에서 살빼는 방법, 생활 다이어트 운동, 집에서 하는 다이어트 운동, 다이어트 요리 등에 다양한 다이어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칼로리계산법, 하루 필요 칼로리, 저열량 고단백 음식, 다이어트 간식 등 다양한 다이어트 지식을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경희 감비원 다이어트 홈페이지(www.44bodyline.com)와 무료상담전화(080-555-2220)를 통해 출산후다이어트, 한방 다이어트 가격 및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한 상담,문의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