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뷰티/헬스캡슐]방사성 물질·대장균 등 각종 불순물 꼼짝마! 外

  • Array
  • 입력 2011년 4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 방사성 물질·대장균 등 각종 불순물 꼼짝마!
RO멤브레인 필터가 세슘·요오드 99.4%제거



웅진코웨이는 방사성 물질이 포함된 물을 정수하는 시험을 일본 연구기관과 일본 현지에서 진행한 결과 자사 제품의 RO멤브레인 필터로 방사성 물질을 걸러낼 수 있다는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RO멤브레인 필터는 머리카락 굵기의 100만분의 1 정도의 미세 구멍을 통해 대장균 등 각종 불순물을 걸러 주는 기능을 한다.

회사 측은 “올 4월 초 일본환경조사연구소와 공동으로 방사성 물질이 포함된 후쿠시마 빗물을 갖고 ‘정수기 필터의 물 속 방사성 물질 제거시험’을 한 결과 RO멤브레인 필터가 세슘(Cs-134,137)은 95%, 요오드(I-131)는 99.4% 제거했다”고 주장했다.

일본환경조사연구소는 일본 내 원자력발전소에 대한 환경방사능 측정 및 분석, 방사선 관리 업무를 맡고 있다.

성능 시험은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두 차례에 걸쳐 실시됐으며, 실제 정수기와 같은 RO멤브레인 필터시스템으로 빗물 속에 포함된 세슘과 요오드의 제거 성능을 평가했다.

정수된 물속 잔류 방사성 물질의 양은 미미한 수준으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제시한 ‘음용수 방사능 물질 허용한도 가이드라인’인 1L당 10Bq(베크렐)을 밑돌았다.

이선용 웅진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상무는 “이번 시험은 정수기의 RO멤브레인 필터가 실제 마시는 물속의 방사성 물질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임을 확인한 것”이라고 말했다.
■가렵고 따가운 피부 트러블 ‘뾰루지’ 흔적없이 없앤다
반투명 젤 형태로 화장 위 발라도 흡수돼



얼굴에 갑자기 뾰루지가 나면 부위가 간지럽고 안면 근육을 움직일 때마다 따갑다. 화장으로 쉽게 가릴 수도 없다.

오르비스의 ‘클리어 아크네 스팟’은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을 빠르게 제거하는 에센스다. 오르비스는 “잦은 야근, 생리 전후 등 다양한 스트레스로 인해 예기치 못하게 솟아오르는 피부 트러블을 흔적없이 없애주는 응급처치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클리어 아크네 스팟의 기능은 3단계로 나뉜다. 피부 트러블 부위에 제품을 바르면 우선 피부를 안정시키는 기초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그 다음 살구과즙 성분이 두꺼워진 각질을 부드럽게 만든다. 그런 다음 모공을 열어 유황 등의 성분을 침투시켜 여드름균의 증식을 막고 염증을 완화해준다. 종전의 피부 트러블 제거 제품들은 피부에 하얀 가루나 뭉친 흔적을 남기곤 했다. 오르비스 제품은 밀착성이 뛰어나고 반투명 젤 형태라 뭉치지 않는다. 잠들기 전에 뾰루지에 바르면 된다.

낮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화장 위에 발라도 흔적 없이 흡수돼 트러블을 잡아준다고 오르비스 측은 설명했다. 불규칙한 생활로 뾰루지가 자주 나는 직장 여성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라는 것이다. 문의: 080-301-5252, 무료주문: 080-301-5050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