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 마이너스 다크써클, 맞춤형 눈밑성형으로 해결

  • Array
  • 입력 2011년 3월 22일 09시 51분


첫인상을 결정짓는 다크서클

다크서클은 우리 얼굴의 첫인상을 결정짓는데 매우 큰 요소로 작용한다. 다크서클 하면 일단 눈밑이 검은 게 생각이 나면서 병약한 인상이 떠오를 것이다.

눈이 인형처럼 크고 예쁜데 다크서클이 심하게 드리워져 있다면 당신은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때문에 다크서클을 가진 사람들은 첫인상을 바꾸기 위해 가진 노력을 하고 있다.

그런데 다크서클을 없애기 위한 눈밑성형도 여러 가지가 있다는 것을 당신은 알고 있는가?

Question : 당신의 눈밑은? 그에 맞는 눈밑성형을 찾아라!

다크써클은 피로로 인한 혈액순환 문제부터 눈밑뼈의 구조적인 문제까지 다양한 원인에 의해 생기게 된다. 또한 각각에 맞는 수술법이 따로 있다.

그러므로 확실한 다크써클 없애는 법을 찾고 있다면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수술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밑성형의 종류는 어떤 것들일까?

1. 눈밑지방재배치
눈밑지방이 불룩하게 밀려나와 있는 것이 원인이라면 결막을 통한 눈밑지방재배치(=눈밑지방이동술)를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 눈밑지방재배치는 결막을 절개하여 수술을 하기 때문에 흉터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게다가 불룩한 눈밑을 편평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깊은 눈물고랑에도 볼륨을 살려주며 눈밑지방으로 빛을 발하지 못하던 눈밑 애교살까지 도드라져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2. 듀얼하안검성형
불룩한 눈밑지방에 눈밑처짐까지 동반되어 있는 경우에는 눈밑지방재배치만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없다. 이런 경우에는 처진 눈밑피부를 당겨주는 하안검성형이 제격이다. 기존 하안검성형은 피부 절개를 통해 눈밑지방까지 조작하였으므로 사이에 있는 근육을 절개하게 되어 수술 후 눈밑의 움직임이 어색하다는 고충을 털어놓는 환자들이 있었다.

이와 같은 부분을 해결한 듀얼하안검성형은 근육층을 절제하지 않고 결막절개로 밀려나온 눈밑지방을, 피부절개로 늘어진 눈밑피부를 개선하기 때문에 눈밑 움직임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3. 단일지방세포이식
눈밑에 퀭하게 꺼져 보이는 경우는 눈밑지방이 부족한 것이 원인이다. 이럴 때에는 눈밑에 지방이식을 해줌으로써 볼륨을 채워주어 다크써클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다른 부위에 시행하는 미세자가지방이식을 동일하게 눈밑에 시행할 경우에는 섬유성격막을 포함한 지방조직이 얇은 눈밑피부 바깥으로 울퉁불퉁하게 보이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특수분해를 통해 세포단위로 지방을 분해한 후 이식하는 단일지방세포이식을 하는 것이 눈밑성형으로는 더욱 알맞다.

맞춤형 눈밑수술로 만드는 밝은 첫인상
조앤신성형외과(www.jnsps.com)성형외과전문의 신종인원장은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으시는 분들을 보면 대부분 본인의 다크써클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된 치료를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수술을 결정하면 다크서클은 없어지는 것입니다.”라고 전문의상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다크써클로 인한 칙칙한 인상 때문에 아직도 고민만 하고 있다면 더 이상 혼자 고민하지 말고 다크써클전문 성형외과를 찾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딱 맞는 수술법을 찾자. 다크써클 없는 눈밑은 밝고 깨끗한 첫인상과 직결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