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콤플렉스 이젠 당당해지자!

  • Array
  • 입력 2011년 3월 21일 15시 31분


자존심 살려주는 가슴성형

글래머러스하고 볼륨감 있는 가슴은 여성들의 여성미와 건강미를 뽐낼 수 있어 아름다운 몸매의 필수 요소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한국여성이 작은 가슴을 갖고 있어 선천적으로 글래머러스한 가슴이 아닌 경우 가슴성형의 방법을 통해 볼륨감 있는 가슴을 만들기도 한다.

일부 여성들은 가슴성형을 고려해보기도 하지만 쉽지만은 않은 결정이다. 특히 결혼 전이라면 모유수유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싶어 성형을 주저하고 만다. 이어 보형물 파손에 대한 염려와 ‘유방암 진단이 어렵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도 한 몫 하게 된다.

또한 가슴성형수술시 여성들이 부작용만큼 두려워하는 것이 흉터가 남는 것이다. 특히 여름에는 민소매 옷이나 비키니 수영복을 입는 등 노출이 많은 옷들을 입게 되는데 이 때에 흉터가 보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예정성형외과 원장은 말한다.

어떤 수술이든 마찬가지지만 가슴성형수술은 만족도가 중요하다. 가슴성형수술에서 만족도를 높이려면 수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와 의사 사이에 신뢰감을 형성한 상태에서 수술이 진행되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확대수술을 결심했다면 체형, 가슴둘레, 피부상태, 가슴의 처짐상태, 절개부위 등을 고려해 보형물 및 수술 방법 등을 선택해야 효과적인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꾸준하게 가슴 마사지를 해준다면 촉감이나 모양이 자연 가슴과 점점 유사해져 내 것 같은 가슴 라인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압구정역 가슴성형전문센터 신한경원장은 "가슴조직이 거의 없으면서 가슴둘레도 작고 피부의 여유가 없는 경우, 지나치게 커다란 보형물을선택하게 되면 촉감이 강해지면서 보형물과 주위와의 경계부위가 부자연스러울 수 있고 그리고, 체형에 비해 너무 작은 보형물을 선택하게 되면 수술 결과에 대해 만족하지 않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도움말: 압구정 예정성형외과 가슴성형전문 신한경 원장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