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호원장의 예쁜치아만들기] 대학가 예쁜미소 만들기 열풍~ ‘치아성형 하고파’

  • Array
  • 입력 2011년 2월 28일 09시 52분


최근 대학합격자 발표가 이어지면서 새내기 대학생들을 위한 미용, 성형정보가 봇물을 이루고있다. 특히, 아름다운 얼굴을 만들기 위한 치아교정과 치아성형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어 이에대해 취재해 보았다.

명문 대학이 밀집해 있는 신촌역 부근에 치아교정과 치아성형으로 유명한 신촌다인치과를 방문해 정명호 원장을 만났다. 정원장은 “최근 대학합격자 발표가 이어지면서 입학을 준비 중인 신입생들의 치아교정 및 치아성형 문의가 늘고 있다”며, “치아교정을 선택하는 신입생들도 많지만 하루나 이틀정도만에 가능한 1DAY 치아성형을 선호하는 이들도 많다.”고 말했다.

대학 신입생, 짧은 시간에 바뀐 얼굴 바로 1DAY 치아성형
얼마 전 치아성형을 위해 신촌다인치과를 방문한 Y 대학 입학예정인 이수영(21, 가명)양은 요즘 부쩍 외모에 관심이 많아진 새내기 여학생이다. 1년간의 재수기간을 거치면서 망가진 몸과 마음을 추스르기 위해 운동도 열심히 하고 외모 가꾸기에도 한창이다.

대학에 입학하는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이양은 웃을 때 자꾸 신경이 쓰이는 벌어진 앞니 때문에 치아교정과 치아성형 상담을 받았다. 살짝 벌어진 앞니라서 기간과 구강상태를 고려하여 비교적 간단하게 끝나는 1DAY 세렉 치아성형을 받기로 했다.

정명호 원장은, “짧은 시간에 완성되는 1DAY 세렉(Cerec) 치아성형은 입안에서 본을 뜨고 임시치아를 만들고 다시 최종 보철물이 만들어질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이 하루 1시간 이내에 치아성형을 완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1day 치아성형 프로그램의 세렉 치료과정은 이렇다. 우선 심미보철 전담 원장과 상담 후 세렉 가이드에 맞추어 치아를 손질하고 3차원 구강카메라를 통해 구강내 입체 영상과 만들어질 치아의 형상을 스캔하여 컴퓨터 이미지로 광학인상을 하여 이것을 토대로 정밀하게 치아를 디자인 하고 수복물을 제작하여 치아에 장착하여주면 된다.

세렉 시스템은 초정밀 구강카메라를 통해 3D 입체 인상채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인상재에 대한 알레르기나 구역질 반응에 대한 염려가 줄었다.

또 색조와 투명도 등에서 다른 보철물보다 우월하며, 사용되는 블록이 4~6마이크론 정도의 미세한 포슬린 분말로 제작되기 때문에 치아의 마모도와 유사할 정도로 단단함을 자랑한다.

신촌다인치과에서는 세렉 시스템 중에서도 가장 최상급인 세렉 AC를 사용하고 있으며, 세라믹을 삭제하는 MC XL Milling unit은 기존의 것보다 약 2배의 정밀도를 보여주고 있어 아름답고 섬세한 모습의 치아를 제작하고 있다.

정명호 원장은, “세렉 시스템을 이용한 ‘하루완성 1day 세렉’ 치아성형은 치료에 긴 시간이 필요하지 않고, 무엇보다 특별한 제약이 없이 원하는 치아의 모양과 색상까지 만들어 낼 수 있어서 환자와 시술 전문의가 함께 만족하는 경우가 많다”고 덧붙였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