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드라마틱한 결과 얻을 수 있는 만큼 병원선택 신중해야

  • Array
  • 입력 2010년 11월 30일 09시 53분


2010년 성형수술의 가장 큰 화두로는 단연 '양악수술'이 꼽힌다. 양악수술의 가장 큰 장점은 수술 후 드라마틱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돌출입과 주걱턱의 얼굴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 안면윤곽 수술 후, 갸름하고 부드러운 타원형 얼굴을 가질 수 있어 전체적인 인상이 180도 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양악수술은 비대칭인 턱을 바로 잡아 자작기능을 높여주고, 이와 동시에 외관상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 내야 하기 때문에 신중히 고민 후 수술을 받아야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연세진성형외과 이상석 대표원장은 "최근 수능을 마친 예비 대학 신입생들이 양악수술에 대한 문의를 많이 해오고 있는데, 대부분 인터넷과 광고에서 습득한 짧은 지식을 가지고 수술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양악수술은 단순히 얼굴형을 개선하는 것 외에도 비뚤어진 턱을 바르게 교정해 발음을 정확하게 하고 음식도 제대로 씹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하는 만큼 턱의 구조에 대한 전문지식과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사에게 시술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성형외과전문의 이상석 원장과 함께 알아보는 양악수술 A to Z


연세진 성형외과 이상석 대표원장의 도움을 받아 양악수술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본다.

Q) 주걱턱 때문에 아무리 예쁜 옷을 입어도 전혀 여성스러워 보이지 않아요~ 양악수술을 하면 여성스럽게 변신할 수 있을까요?

A) 아무리 눈, 코, 입이 예뻐도 전체적으로 얼굴형이 여성스럽지 못하다면 예쁘거나 단정한 인상을 줄 수 없습니다.

양악수술은 주걱턱 또는 돌출입 구조를 개선해 얼굴형을 교정하는 것으로 아래와 같은 얼굴형을 가진 경우 양악수술을 통해 보다 여성스럽고 단정한 얼굴형으로 개선이 가능합니다.

- 턱이나 얼굴이 길거나 턱 뼈가 지나치게 발달해 강한 인상 주는 경우
- 아래턱 끝이 앞으로 나왔거나 아래 치아가 윗니보다 앞으로 나온 경우
- 딱딱한 자를 코끝과 턱 끝에 대었을 때 입술이 먼저 닿는 경우
- 의식하지 않으면 저절로 입이 벌어지는 경우
- 턱 끝이 거의 없어 무턱으로 보이는 경우 등입니다.

Q) 양악수술은 쌍꺼풀 수술이나 코수술에 비해 규모가 큰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위험하지는 않을까요?

A) 모든 성형수술은 시술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시술 받아야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부작용도 줄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양악수술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규모가 커서 수술 위험성 또는 부작용이 많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전문 병원에서 시술 받을 경우 안전하게 시술받을 수 있습니다.

Q) 돌출입의 경우 양악수술을 받으려면 미리 치아교정을 받아야 하나요?

A) 그렇지 않습니다. 양악수술은 교정 치료를 미리 할 필요가 없고 정상 교합 치아를 가진 경우 별도로 발치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전체적인 치료 기간이 짧은 것이 장점입니다.

Q) 수술 후 언제쯤 일상생활을 할 수 있나요?

A) 양악수술 시간은 평균 3~4시간 정도 걸립니다. 수술을 받은 후 1주일 후부터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고 1~2주 후부터는 정상적인 생활을 하셔도 됩니다. 단 당분간은 지나치게 딱딱한 음식이나 껌 등 턱과 치아에 무리를 줄 수 있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