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생명과학이 척추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의자 ‘우리들체어’를 최근 출시했다. 등받이 대신 가슴받이를 부착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상호 우리들병원 이사장은 “하루의 절반 이상을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현대인들의 생활 습관으로 인해 목이 앞쪽으로 빠지는 거북목 증후군이나 척추측만 등 척추질환 환자가 늘고 있다”면서 “척추질환을 줄이기 위해 기존 외과수술용 의자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해 개발했다”고 말했다. 실제 외과수술용 의자는 3, 4시간가량 집중해서 수술을 해야 하기 때문에 편안한 상태에서 집중력을 높이려고 등받이 없이 앞으로 기대는 형태로 제작돼 있다.
첫선을 보이는 우리들체어는 제품명 아이폴세븐으로, 보급형 모델이다. 패브릭 제품이 26만4000원이며 천연가죽 제품은 39만6000원이다. 1588-7689. www.wooridulchair.com 척추관협착증 최신치료-관리법 공개강좌
척추전문병원 여러분병원은 28일 오후 5시 병원 8층 대회의실에서 ‘척추관협착증, 최신치료 및 생활관리’를 주제로 공개 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에선 척추관협착증 증상과 약물요법, 유합술, 미세현미경 레이저수술 등 최신 치료법을 소개한다. 환자 극복사례와 단계별 맞춤식 운동치료 등을 전문의와 1대1로 상담할 수 있다. 02-517-0770, www.disc4u.net 관절염 환자 위한 외출용 무릎교정기
나들이철이지만, 퇴행성관절염을 앓고 있는 부모님은 가벼운 외출도 버겁기만 하다. 무릎관절이 노화한 탓에 무릎관절 뼈가 서로 맞닿을 때마다 통증이 생기기 때문이다.
다빈치메디텍이 개발한 무릎교정기 ‘무릎사랑2’는 이처럼 관절뼈가 서로 맞닿는 현상을 최소화시킨다. 착용하면 무릎관절의 위쪽을 0.8mm 정도까지 밀어 올린다. 그 때문에 무릎관절이 서로 닿지 않는다. 통증 없이 편안하게 걸을 수 있어 운동하기 힘들어하는 중장년층 관절염 환자들에게 좋다.
‘무릎사랑2’ 제품은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에서 2008년, 2009년 금상, 2007년 은상 등 3년 연속 상을 받았다. 또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청, 미국식품의약국(FDA) 등으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받았다. 의료기기 품질 인증 시스템 ISO 13485를 획득한 뒤 미국 시장에도 진출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