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줄기세포가 카사노바를 만든다

  • Array
  • 입력 2009년 11월 25일 11시 52분


코멘트
최근 줄기세포 치료로 일반인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의료계에서는 피부과, 외과, 성형외과, 비뇨기과 영역 등에서 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료법으로 임상결과가 나오고 있다. 최근 한 회사는 청력이 점차 소실되는 자가면역질환을 4년 동안 앓아 오던 미국의 소녀의 청력을 회복시켰다고 발표했다. 실제로 국내 의사들도 가슴성형, 코성형, 음경성형 등에서 줄기세포를 이용한다.
줄기세포 치료 원리는 간단하다. 신체에는 몸을 유지 보수하기 위한 다양한 줄기세포가 있다. 노화 등의 원인으로 인해 부족해진 줄기세포의 수를 추출하여 투입, 특정한 부위의 치료를 하는 것이다.

웅선클리닉 성기능 장애 치료 노하우
지방줄기세포를 이용해 음경확대와 남성 성기능 장애를 치료하는 웅선클리닉 홍성재 박사는 " 고객 신체의 지방에서 상처치유와 세포 재생 능력이 있는 줄기세포를 추출해 정제한 후 음경에 주입한다. 이를 통해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키고 음경의 볼륨을 효과적으로 유지시킨다. 특히 일반 지방이식에 비해 훨씬 생착률이 높고, 시술 후 발기력이 좋아지는 사례도 있다"고 설명했다.
웅선클리닉의 경우, 지방이식술을 할 때 줄기세포를 음경에 주입하는 데, 음경 혈관내피세포 재생 효과가 탁월해 성기능장애 개선과 함께 음경도 확대돼 만족도가 크게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줄기세포란 무엇인가
줄기세포란 특정한 조직으로 형성되기 전의 세포로 여러 종류의 신체 조직으로 자랄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분화되지 않은 어린 세포를 말한다.
이처럼 생물의 생명활동에 필요한 세포를 만들 수 있는 줄기세포는 자기 복제능력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종류의 세포로 분화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만능세포라고 불리기도 한다.
따라서 줄기세포를 손상된 조직에 주입하게 되면 세포를 재생시켜 건강한 조직과 기능을 정상화시켜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
줄기세포는 크게 배아줄기세포와 성체줄기세포로 나눌 수 있다. 배아줄기세포는 세포 핵을 넣어 수정란을 만들어 이용하기 때문에 윤리, 도덕, 종교적인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또 안정성도 미지수인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성체줄기세포는 고객으로부터 직접 줄기세포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면역거부반응이 적어 의학적으로 안전하고, 윤리적인 문제도 없다.
그러나 소량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분리가 쉽지 않은 게 문제점이다.
웅선클리닉은 이 부분에서의 지방이식술에 대한 노하우를 많이 가지고 있다. 이 병원에서는 손쉽게 줄기세포를 채취,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음경을 확대하고 성 기능을 향상시키는 수술을 한다.
이 병원 외에도 많은 병원에서 피부재생 및 노화방지, 지방이식, 성기능 개선 등의 효과에 따라 지방줄기세포를 이용한 다양한 시술을 시도하고 있다.
특히 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 관심을 갖고 있다. 줄기세포를 피부에 주입하면 섬유아세포(fibroblast)등으로 분화하여 진피내 콜라겐 합성과 지지단백질(matrix protein)을 생성하여 손상된 피부나 노화된 피부를 재생하는 특징 때문이다.
웅선클리닉에서 시행하고 있는 남성의 음경에 주입하는 지방줄기세포법도 많은 병원에서 도입할 추세다. 남성의 잠재된 욕망, 카사노바의 꿈을 실현시키는 데 한발 접근하는 치료법으로 알려지고 있기 때문이다.

도움말 - 웅선클리닉 (02-744-1977, http://www.woongsunclinic.com)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