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의 달인, 우아하게 아끼는 법 “콤비교정”

  • 입력 2009년 6월 17일 13시 53분


아낌없이 펑펑 쓸 수 있던 때는 지났다. 점심값을 아끼기 위해 도시락을 싸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던 저녁 술 약속은 하나 둘 줄어간다. 그러나 아름다움만은 결코 양보할 수 없다.

美를 위해 값비싼 화장품을 사고 고급스러운 옷을 걸쳐도 내 얼굴을 빈티 나게 하는 비뚤비뚤하고 벌어진 치아만은 교정해야 한다. 치아교정 치과에서 궁색하지 않게 아끼는 법 “콤비교정”에 대해 알아본다.

■ 경제적인 교정방법 콤비교정

치아교정치료는 교정기간이 길게는 몇 년이 걸리고 꾸준히 관리를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들에게는 만만치 않은 일이다. 더구나 교정기를 드러내 놓고 “저 교정치료 하고 있습니다.”라고 광고하기는 더욱 싫은 일.

최근 여러 가지 치아교정 중에서도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콤비교정’이 등장하면서 휴가 기간의 짧은 시기에 적극적으로 치아교정 치료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콤비교정’은, 위쪽 치아는 설측교정(보이지 않는 장치)으로 하며, 아래쪽 치아는 치아 색이 나는 장치를 붙여 교정하는 방법이다. 말을 하거나 웃을 때 주로 보이는 윗니교정 장치가 보이지 않고, 혓바닥이 많이 닿는 아랫니는 교정장치가 없어 이물질이 많이 느껴지지 않는다.

무엇보다 위아래를 전부 설측교정으로 하는 비용보다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따라서 직장 초년병뿐 아니라 교정치료에 관심이 많은 30~40대 중년층에서도 선호한다.

치과분야에서 명성을 날리고 있는 강남제일치과 역시 콤비교정을 시술해오고 있다. 강남제일치과를 찾는 사람들은, 무작정 경제적이기 보다 믿을 수 있어 안정적인 시술을 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올 여름 휴가철을 이용한 ‘콤비교정’은 그 인기가 더해질 전망이다. 벌써부터 여름휴가 기간을 이용한 치아교정 예약문의가 늘고 있다.

강남제일 치과 윤태호원장은, “콤비치아교정은 설측교정이나 치아 성형만으로는 보완하기 어려웠던 심미성과 순측교정의 장점만을 살렸으며, 무엇보다 경제적인 치아교정 방법이다”라며, “칫솔과 치실로 꼼꼼하고 세심하게 양치하는 습관을 들여야 하며, 교정 치료 시에는 가급적 한 달에 한 번씩 치과에서 치료를 받는 게 좋다”고 조언한다.

도움말 :강남제일치과 윤태호 원장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