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이 선명해지는 앞트임, 매직앞트임

  • 입력 2009년 4월 17일 17시 30분


우리나라 여성들은 본인의 얼굴 중 어느 부위에 가장 불만이 많을까. 바로 ‘작은 눈’이다. 쌍꺼풀지고 시원스러운 눈이 예쁘다는 인식으로 인해 요즘 많은 한국 여성들이 자신의 작은 눈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

그런 이유로 쌍꺼풀 수술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한 수술이 된 지 오래다. 하지만 쌍꺼풀 수술만으로는 선명하고 아름다운 눈매를 만드는 데 한계가 있다. 얼마 전 인기가수 솔비가 성형의혹에 휩싸이자 “최근 눈 쪽에 앞트임 시술을 받은 것”이라고 당당하게 밝히면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쌍꺼풀만으로 눈매개선 효과가 분명하지 못한 경우에는 보다 만족스런 효과를 위해서 눈의 숨겨진 폭을 넓혀주면서 쌍꺼풀의 완성도를 높이는 ‘앞트임’ 수술이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제 쌍꺼풀은 예쁜 얼굴의 기본, 여기에 몽고주름을 제거하여 눈의 크기를 돌려주는 앞트임까지 보편화되고 있는 것이다.

매직앞트임을 연구 개발한 트임성형외과 권봉식 원장은 “몽고인종인 동양인의 경우 눈 앞머리를 덮고 있는 몽고주름을 개선하여 눈의 가로 길이를 되찾아 주면 눈매나 쌍꺼풀 라인이 더 선명하고 시원스럽게 보인다.”며 “쌍꺼풀 수술을 할 때 앞트임을 한꺼번에 하거나 가수 솔비처럼 쌍꺼풀이 있어도 눈매가 좀 더 시원해 보이고 싶은 경우 앞트임 수술만 받는 경우도 많다.”고 설명한다.

통계적으로 한국인의 70~80%가 쌍꺼풀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러 인종 중에서 몽고주름이 강하게 나타나는 북방계 몽고인종에서만 쌍꺼풀이 없다는 점은 몽고주름이 쌍꺼풀과 중요한 관계임을 알 수 있게 한다.

몽고주름은 대개 눈을 뜰 때 눈꺼풀 올림근의 힘이 전달되는 안검판의 선회축이 되는 내안각 인대(대개 하안검의 수평선에 위치)보다 아래까지 내려와 있어 몽고주름이 강한 상태에서의 쌍꺼풀 형성은 제한되고 완성도가 낮아질 수밖에 없다. 몽고주름을 개선하는 앞트임 수술이 쌍꺼풀과 눈매의 완성도를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요소인 것이다.

과거의 앞트임 수술법들은 흉터문제도 있었지만 쌍꺼풀 라인 개선 효과가 거의 없어 사실상 제대로 된 몽고주름 제거술이라 보기 어려웠고 이로인해 쌍꺼풀 수술과 동시에 복합적인 수술이 어려운 측면이 있었다.즉,몇 년 전만 하더라도 앞트임과 쌍꺼풀은 따로 시술하는게 낫다고 생각하는 성형외과 의사들이 많았다,매직앞트임 등 눈성형을 전문적으로 시술하는 트임성형외과 권봉식 원장은 “근래에는 몽고주름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앞트임 수술기법이 발전하면서 몽고주름을 개선하는 동시에 눈꺼풀 피부와 상안 검거근을 적절히 연결해 주는 앞트임, 쌍꺼풀 복합 시술이 가능하게 되어 눈 성형 수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되어 가는 추세”라며 “단순 쌍꺼풀 수술만으로는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려웠던 나쁜 눈 조건을 가진 환자들도 이러한 구조적 복합 쌍꺼풀 수술로 보다 선명한 눈빛의 자연스러운 반달눈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한다.

탕態廊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