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짝‘ 건드려 주면 사각턱이 줄어든다!

  • 입력 2007년 11월 9일 11시 31분


코멘트
‘네모난 침대에서 일어나 눈을 떠보면 네모난 창문으로 보이는 똑같은 풍경

네모난 문을 열고 네모난 테이블에 앉아 네모난 조간신문 본뒤.... 어쩌면 그건 네모의 꿈일지 몰라'

90년대 발표해 독특한 발상과 재밌는 노랫말로 크게 히트 친 그룹 화이트의 노래 ‘네모의 꿈’ 노랫말이다. 하지만 이 시대를 살아가는 네모들, 사각턱을 가진 사람들에게 현실은 네모의 꿈이 아닌 네모의 악몽이 되고 있다.

매체에서는 갸름한 계란형 얼굴도 모자라 이젠 V형 얼굴이 대세라고 주장하며 더욱 갸름해질 것을 요구한다. 동글동글한 얼굴이나 네모난 얼굴들은 이제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고 네모난 턱을 깎는 대대적인 공사를 할 용기도 경제적 능력도 없다면 상황은 더욱 절망적으로 보이는데. 최근에는 발달된 의술과 함께, 수술 없이 네모난 턱을 교정할 수 있는 시술법이 소개되고 있다.

▶ 보톡스와 고주파~ 효과적인 사각턱 축소 가능

턱이 네모난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 대부분은 뼈 자체가 사각이라기보다는 근육으로 인해 사각턱으로 보이는 경우이다. 이런 사람의 특징은 정면과 측면 모두에서 사각턱이 관찰되는데, 보톡스와 고주파 시술을 통해 효과적으로 축소가 가능하다.

보톡스는 근육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주사이다. 주사를 통해 근육이 밀착되면서 축소되는데, 영구적이지는 않지만 10분 이내의 짧은 시술시간과 시술 후 붓기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고주파는 근육을 태워서 제거하는 방법으로 영구적인 효과가 있다. 시술 시간은 20분 남짓으로 시술 후 약간의 붓기가 있다.

▶ 함께 하니 효과도 두배~ 미니페이스 프로그램

이러한 보톡스와 고주파의 장점만을 취해서 그 효과를 배로 만들기 위해 미담성형외과에서는 보톡스와 고주파를 함께 시술하는 미니페이스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보톡스 시술을 하고 얼마간의 시간이 지난 뒤 고주파를 시술하는 방법의 이 프로그램은 시너지효과를 일으켜 더욱 많은 양의 근육 크기를 축소시킬 수 있다. 보톡스 시술을 통해 근육이 밀착되고 축소 된 후, 얼마간의 기간이 지난 뒤 고주파 시술을 하는데, 이미 축소되어 있는 근육을 태우는 셈이므로 같은 부위를 시술해도 더 많은 근육이 축소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미담성형외과 의료진은 사각턱의 축소를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 외에도 이렇게 패키지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의 시술 비용보다 훨씬 절약된 비용으로 시술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그야말로 일석이조인 셈이라고 전한다.

도움말 = 미담성형외과 의학박사 성형외과전문의 정흥수 원장 www.okmidam.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