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에 둘 있다… ‘한몸 두몫’ 듀얼 기기 각광

  • 입력 2007년 4월 24일 03시 04분


코멘트
《하나의 기기에서 2개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듀얼’ 모드 제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들 듀얼 모드 제품은 향상된 기능과 효용을 장점으로 내세우며 ‘일석이조(一石二鳥)’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단순히 2가지 기능을

하나의 제품에 모아 놓은 데 그치지 않고 이용할 때 선택의 폭을 넓히는 듀얼 모드 제품들을 소개한다.》

LG전자는 블루레이 디스크와 고화질(HD) DVD를 모두 재생하는 세계 최초의 차세대 듀얼포맷 플레이어 ‘슈퍼 블루’(모델명 BH-100)를 이달 중 국내에 선보인다.

이 제품은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07’에서 발표돼 기대를 모았다. 2가지 포맷 중 하나를 선택해야 했던 소비자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예상 판매가는 160만 원대.

이희국 LG전자 사장은 “‘슈퍼 블루’ 플레이어는 초고화질(full HD)급 TV와 함께 국내의 차세대 영상 시장 개화를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주 지상파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과 위성 DMB 수신 기능을 모두 갖춘 ‘듀얼 DMB폰’(모델명 SCH-B710)을 업계에서 처음 선보였다.

그동안 무료인 지상파 DMB와 유료인 위성 DMB는 같은 휴대전화기로 한꺼번에 즐길 수 없었다.

업계에서는 이 휴대전화의 출시로 DMB 서비스 이용자가 큰 폭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듀얼 DMB폰은 DMB 시청에 적합한 가로 화면이며 액정이 돌아가는 ‘스윙형’ 디자인으로 서로 다른 채널을 한 화면에 띄워 놓고 동시에 볼 수 있는 기능도 갖춰 위성 DMB와 지상파 DMB도 한 화면에서 시청할 수 있다.

다음 달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소니코리아가 지난해부터 내놓은 대부분의 핸디캠에는 ‘듀얼 리코딩’이라고 불리는 색다른 기능이 들어가 있다.

듀얼 리코딩 기능은 별도의 촬영 모드 변환 없이 동영상을 촬영하는 도중에 원하는 화면을 한 컷의 스냅 사진처럼 저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대 460만 화소의 정지 영상을 최대 3장까지 저장할 수 있다.

한국닌텐도가 올해 1월 내놓은 게임기 ‘DS라이트’에는 두 개의 액정표시장치(LCD)가 있다. DS는 ‘듀얼 스크린(Dual Screen)’을 뜻한다.

닌텐도 측은 “2개의 화면을 한 화면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2개의 화면으로 게임 화면과 게임 맵을 동시에 볼 수 있어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올해 초 3세대 타임머신 TV를 선보이며 1대의 TV로 2대의 HD TV를 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듀얼 HD’ 기능을 넣었다.

이 기능은 2개의 튜너를 사용해 하나의 방송을 보면서 다른 채널의 HD 방송을 녹화하거나 한 화면에서 두 개 채널의 HD 방송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가격은 250만 원대다.(37인치 LCD TV ‘37LY3DR’ 모델 기준) 김선우 기자 sublim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