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눈에 띄는 '섬여행 전문 사이트'

  • 입력 2003년 7월 9일 17시 38분


코멘트
숙소닷컴
● 숙소닷컴 (www.sukso.com)

제주도 여행길이 한결 편해진다. 렌터카 숙소 관광지에 관한 정보는 물론 하루에 감당할 만한 여행 거리와 코스, 빈방 정보 등 여행 계획을 세우거나 예약 시 제기되는 모든 의문을 온라인상에서 실시간에 속 시원히 풀어주는 지능형 인터넷 홈페이지가 등장했기 때문. 그동안은 여러 웹 사이트를 두루 뒤져야 해결 할 수 있었던 문제를 이제 단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게 돼 여행 분야에 새로운 솔루션(해결안)으로 등장할 전망이다.

이런 지능형 제주도 여행 웹 사이트는 제주 전문 ㈜대장정투어(www.djj.co.kr)에서 개발한 ‘숙소닷컴’(www.sukso.com). 홈페이지의 ‘제주 여행 일정 짜기’를 클릭, 출발지와 출발 시각을 선택하면 도내 주요 관광지가 번호로 표시된 지도와 창이 뜨고 다시 들르고 싶은 곳을 클릭 하면 거리, 이동 및 관광에 걸리는 소요 시간이 표시된다. 차례로 들를 곳을 클릭 하면 이런 형식에 따라 관광 정보(들를 곳, 누적 거리 및 시간)가 표로 정리되어 나타난다.

숙소닷컴 홈페이지에서는 이외에도 볼거리 잠자리 즐길 거리와 제주 여름 여행 가이드 등 다양한 여행 정보는 물론 ‘제주 머니 북’ 같은 관광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그러나 이 사이트의 가장 큰 매력은 ‘숙소 예약 전문 쇼핑몰’이라는 소개대로 숙소(펜션 호텔)에 관한 상세한 안내 및 가격 정보.

‘잠자리 정보’를 보자. 숙소는 4개 권역으로 나뉘어 각각 외관 사진과 함께 화면에 뜬다. 해당 숙소를 클릭 하면 객실 내부 사진과 함께 위치 및 주변 명소 등 정보가 가격(객실, 특별 할인 렌터카), 지도(개괄 및 상세)를 곁들여 제공된다.

이밖에도 서비스는 많다. ‘날짜별 예약 가능한 숙소’가 매일 업데이트 되고 ‘예약 안내 기상도’에서는 기간별(성수기 비수기 최 성수기) 숙박료와 그 기간의 기상예보가 제공된다. ‘펜션 수다 방’에서는 깜짝 할인 이벤트가 수시로 뜨고 ‘여름에 가면 딱 좋은 펜션 8선’ ‘숙소+렌터카’패키지, ‘LPG 렌터카 최고 30% 할인’ 등이 별도로 소개된다. 문의 02-3482-1577, 064-711-8290

● 울릉닷컴 (www.outdoor7.com)

울릉닷컴

부서지는 파도 소리, 이어지는 갈매기 울음소리. 청정섬 울릉도에서 따개비 따듯 직접 따온 이 생생한 자연음. 듣기만 해도 상쾌하다. 어찌나 맑고 청아한지 바다 냄새까지 묻어나는 듯 하다. 울릉도 전문 여행사인 ‘울릉닷컴’(한글 도메인·영어는 www.outdoor7.com)의 ‘가상 체험 여행’을 클릭하면 지역별 여행지 정보를 이 소리를 들으며 검색할 수 있다.

울릉닷컴이 제공하는 울릉도 패키지의 특징은 다양함. 렌터카를 이용한 자유 여행, 원하는 날짜에 떠나는 맞춤 여행, 따개비 미역국 약소 불고기 홍합밥 등 울릉도 맛과 멋, 향기를 두루 느낄 수 있는 삼색 투어, 보편적인 호박 투어 등등. 울릉도 숙소 가운데 전망이 가장 아름답다는 송곳산 아래 해안 절벽의 펜션 ‘추산 일가’ 예약도 가능. 여행 후기 게시판은 생생한 여행 정보의 보고다. 울릉도 여행에 관한 정보가 총망라 된 사이트다. 문의 1544-7644

조성하기자 summe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