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홈페이지 베스트 10]

  • 입력 1998년 12월 9일 19시 10분


1.고용정보 워크넷/www.work.go.kr(84.025점)〓노동부 중앙고용정보관리소에서 제공하는 국내외 취업정보 서비스. 일반인 고급인력 고령자 산업기능인력 야르바이트 등 국내 구인정보를 지역 및 직종별로 검색해볼 수 있으며 해외 구인 및 구직 신청도 가능하다. △고용 관련 기사 △취업준비요령 △직업선택정보 △직업상담 직업훈련기관 고용정책 관련 법령과 실업자 재정지원 정보를 제공한다.

2.한국영상정보서비스/cinematheque.or.kr(83.05점)〓1919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영화 및 영상자료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한다.

한국영화 5천여편에 대한 정보와 시나리오 포스터 등 방대한 정보량을 자랑한다. 영상문화마당은 영상물에 대한 다양한 볼거리와 읽을거리를 제공하는 코너로 △최근 영화가 소식 △종합영상 △영화정보 및 기술동향 △영화평을 제공.

3.어린이를 위한 생활정보시스템/adong.metro.taegu.kr(82.975점)〓어린이를 위한 학습 예절 및 건강, 독서 정보 등이 담긴 홈페이지. 엄마와 함께 하는 놀이 만들기 자료와 부모를 위한 육아정보도 담겨있다. 어린이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지침과 함께 장애아 맞벌이부부 전문가상담실 동아리 자폐아 조기치료교육실 등의 특성화된 서비스도 제공.

4.한국의 나비/galaxy.channeli.net/cottage(81.65점)〓우리나라의 아름다운 토종 나비들을 소개하는 페이지. 텍스트와 그래픽, 자바 버전 가운데 한가지를 선택해 볼 수 있다. 나비목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몸구조, 특징을 그림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화려한 자태 뒤에 얽힌 자연의 신비, 인간의 슬픈 애환과 꿈의 상징으로서의 나비 설화,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나비 등 재미있는 읽을거리를 마련했다.

5.보물섬/www.bomul.com(81.4점)〓윈도 및 인터넷 관련 쉐어웨어와 게임 데모 및 평가판 제공 전문 사이트. 오디오압축 포맷의 특징과 장단점, 활용팁을 소개하고 매일매일 추천 쉐어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6.아이들 전래놀이/www.contest.co.kr/98U/play98(80.7점)〓사라져가는 전래의 향토놀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놀이의 역사와 유래 및 놀이 인원에따라 개인놀이 짝놀이 술래놀이 편놀이 등으로 구분, 각각의 놀이 종류와 방법을 소개.

7.족보/orion.soongsil.ac.kr/~dbweb/(80.175점)〓족보의 유래와 유형, 족보 보는법 등에 대한 정보와 고구려 백제 신라시대로 거슬러올라 가는 성씨의 기원과 역사를 소개. 또 한국의 각 성씨별 유래와 유명인물을 가나다순으로 검색해볼 수 있다. 본관의 유래, 보첩 시호 서원 관직 계촌법에 대한 소개도 하고 있다.

8.재미있는 패션이야기/net―in.co.kr/crystal/(79.95점)〓옷의 기원에 대한 학설과 형태의 변천사, 옷에서 배어나오는 문화와 에로티시즘 관련 이야기, 옷의 이미지 및 색상과의 조화 등이 담긴 패션전문 사이트. 멋내기 기초이론과 남성 및 여성을 위한 유행패션 전략 정보를 제공, 인터넷상에서 직접 코디를 연습해볼 수 있다.

9.유아교육/www.kmec.net/infant/(79.7점)〓육아를 위한 기초적인 정보로서 영유아의 연령과 발달 영역별로 발달의 특성을 자세히 설명. 또 유아기의 발달을 도울 수 있는 놀이의 종류와 방법 및 놀이감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유아 교육기관의 유형과 특성 및 유치원 선택 기준과 함께 전국 유치원의 주소와 전화번호를 지역별로 소개하고 있다.

10.한국의 전통 불교음악/myhome.netgo.com/budd/(78.35점)〓한국의 전통 불교음악을 소개하는 페이지. 불교음악인 범패의 대표적 의식인 영산재의 의례절차와 사용되는 게송에 대한 설명, 춤공양인 작법무의 종류가 나와있다. 반야심경 관악영산회상과 송암스님의 소리를 리얼오디오로 들을 수 있다.

〈야후코리아서핑팀·정리〓홍석민기자〉smhong@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