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곱도 못 뗀 소방관, 부은 발 말리는 군인…막바지 구조작업 한창
“얼른 물 퍼올려야죠” 17일 오전 9시 충북 청주시 오송읍 궁평2지하차도. 소방대원들과 군인들이 지하차도를 바쁘게 돌아다니면서 펌프를 통해 연신 물을 끌어올리고 있었다. 지하차도에서 소방펌프를 거쳐 나온 물은 소방차의 호수를 통해 포물선을 그리며 근처 공터로 쏘아올려졌다. 지…
- 2023-07-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얼른 물 퍼올려야죠” 17일 오전 9시 충북 청주시 오송읍 궁평2지하차도. 소방대원들과 군인들이 지하차도를 바쁘게 돌아다니면서 펌프를 통해 연신 물을 끌어올리고 있었다. 지하차도에서 소방펌프를 거쳐 나온 물은 소방차의 호수를 통해 포물선을 그리며 근처 공터로 쏘아올려졌다. 지…

YBM 산하 한국 토익(TOEIC) 위원회는 취업준비생들의 입사 지원 편의를 돕기 위해 토익스피킹 추가 시험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업들의 수시·경력 채용 비중은 높아지고 있다. 원하는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제출 요건에 맞는 성적을 미리 취득해야 한다. 토익스피킹 추가 시…

17일 오전 11시10분께 충남 아산 인주면 걸매리 한 건축 외장용 패널 생산 공장에서 40대 근로자 A씨가 쓰러진 채 발견됐다. A씨는 심정지 상태로 119구조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졌다.경찰은 패널 생산을 위한 기계 설비에 신체가 끼여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

국내 외식업체 5곳 중 3곳은 직원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5% 이상은 3년 후에도 ‘고용난’이 지속될 것으로 봤다. 매장 운영 시 겪고 있는 어려움으로는 식재료 물가 상승, 인건비 증가, 직원 부족 등을 꼽았다. 17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난 4…

개그맨 유재석과 배우 김혜수가 수해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탰다.17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따르면 유재석과 김혜수는 1억원씩 기부했다. 유재석은 “연일 이어진 집중 호우로 많은 피해를 입은 분들께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며칠째 계속된 집중호우로 일부 학교가 휴업·조기방학·단축수업을 결정하면서 돌봄 공백 상황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교육부는 학교 시설물이나 등교길 피해가 복구되는 대로 정상 운영할 방침이다. 17일 교육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 기준 전국의 총 22개 학교가 학사운영 일정을 …

“6년 전 이날도 그랬다.” 2017년 7월15일 엄청난 폭우로 큰 상처를 입었던 충북 청주시가 6년이 지난 올해 같은 날 ‘오송 지하차도 참사’라는 재앙을 맞닥뜨렸다. 그해 7월15일부터 302.2㎜에 달하는 많은 비가 내린 청주는 도심에서 배를 타고 다녀야할 정도의 수해를 당했…

강력한 폭우로 지난 주말에만 46억원의 차량 침수 피해가 발생했다. 이번 침수 피해는 충청권과 서울·경기에 집중됐다. 지난 주말 강력한 폭우로 지난 15일부터 17일 오전까지 각 보험사에 접수된 차량 침수 피해는 478건이고, 추정손해액은 46억원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보…

주인이 집을 비운 사이 고양이가 전자레인지 인덕션을 건드려 화재가 발생한 경우가 잇따르자 하남소방서가 오피스텔을 대상으로 화재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경기 하남소방서는 오는 8월 31일까지 오피스텔 52개소 77개동을 대상으로 화재 안전관리 대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하남소방…

민사소송 당사자가 통신내역을 증거로 인용한 경우, 통신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문서제출을 거부할 수 없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17일 대법원 전원합의체는 A씨와 B씨의 이혼 및 친권자지정 소송 중 위반자인 A통신사의 과태료 결정에 대한 이의신청 재항고심에서 과태료 500만원을 결정한 …

성견후견인이 의사능력이 없는 피해자를 대신해 처벌을 희망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전달하더라도 이는 법적 효력이 없다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다. 17일 대법원 전원합의체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치상) 혐의로 기소된 A씨의 상고심에서 금고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

앞으로 기술분야 자격 취득 등을 위해 직업훈련 기관에 재학 중인 예비군들의 동원훈련 연기가 쉬워진다. 병무청은 지난 10일부터 직업훈련 단기 과정에 재학 중이어도 훈련 연기가 가능하도록 동원훈련 연기제도를 개선했다고 17일 밝혔다. 기존에는 3개월 이상의 직업훈련 과정에서만 입영연기…

올 상반기(1~6월) 인천국제공항의 국제선 여객이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 70%에 가까운 회복율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인천공항 여객실적은 2440만1190명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같은기간 3525만 8765명 대비 69.2%의…

‘반의사불벌죄’에서 성년후견인이 피해자를 대신해 처벌불원 의사를 밝히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처벌불원 의사는 원칙적으로 피해자 자신만 가능하고 성년후견인에 의한 대리는 허용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대법원 전원합의체(주심 민유숙 대법관)는 17일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

주차 시비 끝에 장검을 휘둘러 이웃을 살해한 70대가 재판에 넘겨졌다. 17일 수원지검 성남지청 형사1부(부장검사 김영오)는 최근 살인 등 혐의로 A(77)씨를 구속기소 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6월22일 오전 7시께 경기 광주시 회덕동의 빌라에서 B(55)씨와 주차 문제로 다…

연이은 집중호우에 국보도 수마를 피하지 못했다. 17일 문화재청에 따르면 지난달 23일부터 이날 오전 11시까지 장마철 집중호우로 국가유산 피해 39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날보다 5건이 늘었다. 이날 확인된 피해 사례를 보면 사적이 19건, 천연기념물·명승·국가민속문화재 각 5…

영아 살해·유기범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내용의 ‘형법 일부법개정법률안’이 17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했다. 개정안이 오는 1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지적을 받아온 영아살해죄는 제정 70년 만에 폐지된다. 법사위는 이날 오후 전체회의를 열고 영아 살해·…

서울 종로구 혜화로터리에서 버스 탑승 시위를 벌이던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활동가들이 버스 운행 방해 혐의로 경찰에 현행범 체포됐다. 17일 경찰과 전장연에 따르면 이규식 서울장애인차별철폐연대 대표 등 전장연 활동가 2명은 집시법 위반, 버스운행방해 및 공무집행 방해 혐의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연일 이어진 집중호우로 피해가 속출하자 “공직자의 한 사람으로서 부끄럽고 참담한 심정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무엇보다 먼저 피해자와 유가족 여러분께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막을 수 있는 희생은 과연 없었는…

통신사실확인자료는 법원의 문서제출명령 대상인 만큼 통신사가 통신비밀보호법을 이유로 제출을 거부할 수 없다는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이 나왔다. 대법원 전원합의체(주심 천대엽 대법관)는 17일 SK텔레콤 주식회사가 법원의 과태료 부과결정에 불복해 낸 재항고 사건을 기각했다. A씨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