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국제
“헤어드라이어로 코로나 물리칠 수 있나?” 보좌관 경악시킨 존슨 전 英총리
뉴스1
입력
2023-11-02 14:58
2023년 11월 2일 14시 58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헤어드라이어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물리칠 수 있을까?”
보리스 존슨 전 영국 총리가 재임 시절 정부 수석 과학고문에게 이 같은 질문을 한 것이 뒤늦게 드러났다.
AFP통신에 따르면 존슨 내각에서 총리의 수석 보좌관으로 일했던 도미닉 커밍스는 1일(현지시간) 코로나19 대유행 관련 공적 조사 진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커밍스 전 보좌관에 따르면 코로나19 대유행 초반인 2020년 3월 존슨 총리는 고위 관리들과 함께 ‘헤어드라이어로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다’고 주장하는 내용의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했다.
존슨 전 총리는 당시 영국 정부 수석 과학고문을 지낸 패트릭 밸런스와 영국 정부 수석 의료고문이었던 크리스 위티에게 이 동영상에 대한 의견을 구했다.
커밍스 전 보좌관은 “존슨 전 총리가 ‘코로나19를 죽이기 위해 코에 헤어드라이어를 쬐는 남성의 동영상’을 모두에게 보여주며 밸런스 고문과 위티 고문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을 때가 최악이었다”고 회고했다.
영국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 7월 중순부터 현재까지 약 13만명이 사망했다. 현재 영국에서는 당시 집권했던 존슨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공적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AFP통신은 2020년 3월19일 자체 팩트체크를 통해 헤어드라이어나 사우나 등 고온 환경에서 코로나19가 사라진다는 주장이 오류임을 확인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카지노로 눈 돌리는 ‘검은돈’… “수수료 35% 내도 코인보다 안전”
피 뚝뚝 생고기 매일 먹은 美여성…의료진 “만성 감염으로 항생제 안들어”
[오늘과 내일/한애란]AI 시대, 수업이 녹음된다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