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국제
“헤어드라이어로 코로나 물리칠 수 있나?” 보좌관 경악시킨 존슨 전 英총리
뉴스1
입력
2023-11-02 14:58
2023년 11월 2일 14시 58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헤어드라이어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물리칠 수 있을까?”
보리스 존슨 전 영국 총리가 재임 시절 정부 수석 과학고문에게 이 같은 질문을 한 것이 뒤늦게 드러났다.
AFP통신에 따르면 존슨 내각에서 총리의 수석 보좌관으로 일했던 도미닉 커밍스는 1일(현지시간) 코로나19 대유행 관련 공적 조사 진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커밍스 전 보좌관에 따르면 코로나19 대유행 초반인 2020년 3월 존슨 총리는 고위 관리들과 함께 ‘헤어드라이어로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다’고 주장하는 내용의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했다.
존슨 전 총리는 당시 영국 정부 수석 과학고문을 지낸 패트릭 밸런스와 영국 정부 수석 의료고문이었던 크리스 위티에게 이 동영상에 대한 의견을 구했다.
커밍스 전 보좌관은 “존슨 전 총리가 ‘코로나19를 죽이기 위해 코에 헤어드라이어를 쬐는 남성의 동영상’을 모두에게 보여주며 밸런스 고문과 위티 고문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을 때가 최악이었다”고 회고했다.
영국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 7월 중순부터 현재까지 약 13만명이 사망했다. 현재 영국에서는 당시 집권했던 존슨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공적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AFP통신은 2020년 3월19일 자체 팩트체크를 통해 헤어드라이어나 사우나 등 고온 환경에서 코로나19가 사라진다는 주장이 오류임을 확인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이배용 “윤석열 ‘王’자 논란 계기로 김건희 처음 만나”
“병마가 아니라 제도와 싸운다”…도입 지연, 급여 장벽에 좌절하는 희귀질환 환자들
‘쇼트트랙 영웅’이 어쩌다…김동성 양육비 9000만 원 미지급에 징역 6개월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