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국제
美FDA, 화이자 백신 냉장보관 5일→한 달로 연장
뉴시스
입력
2021-05-20 15:04
2021년 5월 20일 15시 04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19일(현지시간)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코로나19 백신 냉장 온도 보관 기간을 5일에서 한 달로 늘리는 것을 승인했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FDA는 이날 성명을 통해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을 섭씨 2도~8도에서 최대 한 달 동안 보관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에 5일까지 가능하도록 한 것을 연장한 것이다.
이번 승인은 화이자가 FDA에 제출한 추가 안전성 및 연구 데이터를 평가한 결과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해동된 미개봉 상태의 화이자 백신은 앞으로 표준 냉장 온도에서 최대 한 달까지 보관할 수 있게 됐다. 화이자는 당초 극저온 상태의 유통만 허용돼 공급에 한계가 있었지만, 보관 조건이 용이해지면서 공급이 보다 원활해질 것으로 보인다.
FDA는 “이번 변화는 지역 병원과 같은 백신 접종 기관이 백신을 더 쉽게 보관·투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미국 국민들이 더 광범위하게 백신을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유럽의약품청(EMA)도 이번주 초 화이자 백신의 표준 냉장 온도 보관 기간을 한 달까지로 연장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지난 12일 자문기구인 예방접종자문위원회(ACIP) 권고에 따라 12세~15세에 대해서도 화이자 백신 사용을 허가했다. 기존엔 16세 이상에게만 허용해왔다.
한편 모더나 백신은 냉장 온도에서 최대 1개월, 표준 냉동온도에서 최대 7개월 보관이 가능하다.
존슨앤드존슨(얀센) 백신은 영하 25도~영하 15도에서 2년, 2도~8도에서 3개월까지 각각 보관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국세청, 쿠팡 美본사 거래내역도 뒤진다… 전방위 세무조사
112 전화 걸어 “건설사 관계자 살해할 것” 협박한 50대 체포
‘美최고령 파크레인저’ 국민 할머니, 104세 나이로 별세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