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출 문턱 높인 은행…서민들 대출절벽 내몰리나
은행권 가계대출 문턱이 높아지면서 일부 서민들이 대출 절벽에 내몰릴 조짐이다. 시중은행들은 지난달부터 일부 대출 상품 판매를 중단하고, 대출 한도를 줄이는 등 대출길을 좁히고 있다. 자금융통이 어려워진 자영업자와 서민들이 제2금융권으로 발길을 돌릴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6…
- 2021-07-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은행권 가계대출 문턱이 높아지면서 일부 서민들이 대출 절벽에 내몰릴 조짐이다. 시중은행들은 지난달부터 일부 대출 상품 판매를 중단하고, 대출 한도를 줄이는 등 대출길을 좁히고 있다. 자금융통이 어려워진 자영업자와 서민들이 제2금융권으로 발길을 돌릴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6…

일본 애니메이션 감독 ‘호소다 마모루’의 3년만의 신작 ‘벨’이 제74회 칸 영화제 비경쟁 부문인 ‘프리미어 섹션’에서 첫 공개된다. 2006년 개봉한 ‘시간을 달리는 소녀’부터 ‘썸머워즈’, ‘늑대아이’로 국내에서도 화제를 모은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첫 칸 입성작품이다. ‘벨’은…

‘체르노빌 1986’부터 ‘싱크홀’, ‘비상선언’까지, 블록버스터 재난 영화들이 앞다퉈 올 여름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개봉해 가장 먼저 포문을 연 작품은 ‘체르노빌 1986’이다. 영화는 인류 역사상 최악의 원전 사고인 ‘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폭발 당시의 충격적…

미국 프로 아이스하키 선수가 미 독립기념일 불꽃놀이를 하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AP통신은 5일(현지시간)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블루재킷츠 소속 골텐더(골키퍼) 마티스 키블러닉스가 전날 미시간 노바이에서 박격포 스타일의 폭죽을 가슴에 맞고 숨졌다고 보도했다. 그는 사망 …

지난달 미국의 코로나19 사망자 100명 중 99명이 백신 미접종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백악관 수석 의료고문인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은 5일(현지시간) NBC ‘미트 더 프레스’(Meet the Press) 인터뷰에서 “지난달 (미국의) 사망자 중 99.2%가 백…

김광현(33·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메이저리그(MLB)에서 다린 러프(35·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맞대결을 펼친다. 김광현은 6일 오전 7시5분(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오라클 파크에서 열리는 2021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전에 선발 등판, 시즌 3승에 도전한다.…

영화 ‘발신제한’(감독 김창주)이 13일째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전날 ‘발신제한’은 2만8227명의 관객을 동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누적 관객 수는 76만2805명이다. 지난달 23일 개봉한 ‘발신제한’은 …

영국에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델타 변이가 확산되는 가운데 보리스 존슨 총리는 5일(현지시간) 마스크 착용 의무 규정을 폐지하기로 한다고 발표했다. 영국 스카이뉴스에 따르면 존슨 총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마스크와 관련된 모든 법률은 폐지될 것”이라며 “이 시점…

산타클로스의 고향 북유럽도 살인적 폭염에 몸서리치고 있다.AFP통신은 6일 북아메리카 서부 일대와 남극에 이어 노르웨이·스웨덴·핀란드 등 스칸디나비아 3국도 올 여름 초 이례적 폭염으로 사상 최고 기온을 달성하고 있다고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핀란드는 지난 주말 최고기온 34도였다. …

독일 분데스리가2(2부리그) 홀슈타인 킬에서 뛰던 이재성(29)이 분데스리가1(1부리그) 마인츠 05에서 새롭게 둥지를 튼다. 2부리그에서 3년 동안 보인 맹활약을 바탕으로 드디어 1부리그를 누비게 됐다. 2018년 전북 현대에서 킬로 이적했던 이재성은 지난 6월 30일 킬과의 계약이…

집중호우로 경전선 선로에 토사가 유입되면서 열차 운행이 중단돼 철도당국이 긴급 점검에 들어갔다. 6일 오전 4시45분쯤 전남 보성군 벌교읍과 조성면 사이의 경전선 철도 단선구간에서 집중호우로 토사가 철로로 유입됐다. 이 사고로 경전선 광주 송정역에서 순천 구간을 운행하는열차와 목포…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올 시즌 2승을 챙긴 볼티모어 오리올스를 상대로 시즌 8승에 도전한다. 6일(이하 한국시간) 토론토 구단에 따르면 류현진은 8일 오전 8시5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오리올 파크에서 열리는 볼티모어와의 2021 메이저리그(MLB) 경기에 선발 출전…

아프리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대유행이 본격화되면서 감염자 수가 폭증하고 있다. 6일(현지시간) AFP통신는 지난 한 주간 아프리카 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일 평균 3만6000명으로 집계되며 신기록을 세웠다고 보도했다. 아프리카 전역에서 코로나19가 기승…

핫펠트(HA:TFELT)가 오는 14일 신곡으로 돌아온다. 6일 아메바컬쳐는 “핫펠트가 오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서머타임’(Summertime)을 발매한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아메바컬쳐는 지난 5일 공식 SNS를 통해 ‘서머타임’ 발매…

이상순이 아내 이효리와 여행을 추억했다. 5일 이상순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2014 코펜하겐”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이효리는 미소를 지은 채 자전거를 타고 코펜하겐 거리를 누비고 있다. 앞서 가던 이상순은 이효리의 행복한 모습을 사진에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3일 개막하는 도쿄올림픽에 맞춰 방일하겠다는 의사를 일본 측에 전달했다고 산케이신문이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6일 보도했다.문 대통령의 방일이 성사되면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는 지난해 9월 취임 후 첫 대면 한일 정상회담을 할 계획이다.문 대통령과 스가 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델타 변이가 확산하면서 프랑스 정부는 이달 말까지 4차 유행이 일 수 있다고 우려했다. 프랑스24에 따르면 가브리엘 아탈 정부 대변인은 5일(현지시간) 프랑스 앵테르 라디오에 출연해 “지난주에 걸쳐 전염병이 다시 유행하고 있다”며 현재 프랑…

시간당 최대 44.5㎜의 폭우가 쏟아진 전남 보성 일대 경전선 구간 철로에 흙더미가 유입돼 열차 운행이 중단됐다. 6일 보성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45분께 경전선 벌교∼조성역간 단선 구간 철길로 많은 양의 토사가 흘러들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은 해당 구간이 지나는 ▲순…

마스크 착용을 요청하는 주민에게 욕설을 내뱉은 서울 강남구 한 주민센터 공무원이 직위해제됐다. 욕설을 들은 주민은 이 공무원을 모욕죄로 경찰에 고소했다. 5일 강남구청에 따르면 지난 1일 주민 A 씨는 관내 한 주민센터와 같은 건물에 있는 어린이집에 자녀를 등원시키다가 마스크를 쓰지…

호우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밤 사이 내린 비로 전북 익산시 중앙시장과 매일시장 상가 건물이 침수피해를 입었다. 전날 밤부터 내린 비는 6일 오전 5시 기준 익산 104.0㎜를 최고로 완주 101.3㎜, 전주 91.3㎜, 부안 84.6㎜ 등 도내 평균 59.4㎜ 강우량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