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한 러시아 대사관 “한국, 스푸트니크V 백신 등록 검토”
주한 러시아 대사관은 한국이 러시아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등록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러시아 국영 타스통신에 따르면 대사관은 30일(현지시간)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한국 당국이 스푸트니크V를 포함한 러시아의 항코로나바이러스 의약품 등록 문제를 검토하고 …
- 2021-03-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주한 러시아 대사관은 한국이 러시아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등록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러시아 국영 타스통신에 따르면 대사관은 30일(현지시간)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한국 당국이 스푸트니크V를 포함한 러시아의 항코로나바이러스 의약품 등록 문제를 검토하고 …

11년 만에 V리그로 복귀했던 ‘여제’ 김연경(33·흥국생명)이 다사다난했던 시즌을 마친 뒤 솔직한 소회를 전했다. 향후 거취에 대해서는 천천히 생각해 보겠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흥국생명은 30일 인천계양체육관에서 열린 2020-21 도드람 V리그 챔피언결정전(5전 3선승제) 3차전…

도둑질을 하러 들어간 집에서 잠드는 바람에 경찰에 붙잡힌 태국 남성의 어처구니없는 사연이 전해졌다. 28일(현지시간) 인디언 익스프레스에 따르면 태국 북부 펫차분주의 아시트 킨 쿤수드(22·남)는 한 가정집을 범행 장소로 점찍은 뒤 집주인이 잠들 때까지 기다렸다. 새벽 2시경 집 …

서울의 노원구 한 아파트에서 세 모녀를 살해하고 자해를 시도한 20대 남성 A씨가 범행 직후 자신의 휴대전화 기록을 삭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3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노원경찰서는 피의자 A씨가 범행 직후 피해자인 큰딸에게 보낸 휴대전화 SNS 메시지 기록을 삭제한 정황을 포착하고…

GS칼텍스 차상현 감독이 챔피언결정전 우승의 공을 선수들에게 돌렸다. 차상현 감독이 이끈 GS칼텍스는 30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흥국생명과의 ‘도드람 2020~2021 V-리그’ 여자부 챔피언결정전(5전 3선승제) 3차전에서 3-2(25-23 25-22 19-25 17-25 1…

아쉽게 챔피언결정전에서 준우승을 한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이 눈물을 글썽였다. 흥국생명은 30일 인천계양체육관에서 열린 2020-21 도드람 V리그 챔피언결정전(5전 3선승제) 3차전 GS칼텍스와의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3으로 졌다. 3경기를 내리 패한 흥국생명은 안방서 준우승에 …

손흥민(29)의 소속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이 ‘동전 던지기’에 패배해 카라바오컵(리그컵) 결승전에서 방문경기 유니폼을 입게 됐다. 토트넘은 4월 26일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와 우승컵을 두고 격돌한다. 토트넘 구단은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맨시티와 유니폼 색깔 …

메이저리그(MLB) 사무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선수에게 각종 방역지침을 완화하기로 했다. 30일 ESPN에 따르면 MLB 사무국은 다음달 개막전을 앞두고 30개 구단에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권고하며 접종자를 위한 새 방역지침을 전달했다. 백신…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은 수에즈 운하가 막히는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장비를 마련하겠다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 수에즈 운하는 좌초돼 있던 선박을 빼내면서 일주일 만에 통행을 재개했다. 미들이스트아이 등에 따르면 엘시시 대통령은 이날 수에즈운하청(SCA) 본부가 위치한 …

독일 의약품 규제당국이 지금까지 독일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자 중 31건의 혈전 부작용 사례가 보고 됐고 그 중 9명은 사망했다고 밝혔다. 30일(현지 시간) 로이터와 독일 언론에 따르면 백신 승인을 담당하는 파울에를리히연구소(PEI)는 “아스트라제네카의 신종 코로나…

육군 특전사용 차기 기관단총 관련 군사기밀이 방위산업 관련 업체에 유출된 정황이 포착돼 군사안보지원사령부가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30일 군 관계자 등에 따르면 안보사는 지난해 6월 육군 특수전사령부의 주력화기인 K1A을 대처하기 위한 차기 기관단총 우선협상 대상 업…

일본 문부과학성은 30일 2022년부터 주로 고등학교 1학년이 사용할 교과서 검정 결과를 공표했다. 30일 지지통신과 요미우리 신문, 아사히 신문, 산케이 신문 등에 따르면 검정 결과 296종의 교과서가 검정 심사를 통과했다. 공공(公共), 지리총합(종합), 역사총합 등 모든 사…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날 의사가 없다고 백악관이 29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바이든 대통령의 대북 외교 접근방식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처럼 김정은 위원장과 마주앉는 것도 포함돼 있냐…

예루살렘 구시가지 보수작업중 희귀한 제2성전기 티레 쉐켈(세겔) 은화가 발견됐다고 예루살렘 포스트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포스트에 따르면 쉐켈화는 ‘다비드 타워’로 불리는 성벽 망루 보존작업서 출토된 상자안에서 나왔다. 상자는 원래 1980년대 발굴됐으나 최근 조사에서 내용물…
부산의 냉동업체에서 유흥업소로 연결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히 퍼지고 있다. 30일 부산시에 따르면 이날 하루동안 코로나19 감염자는 63명이 나왔다. 이 가운데 유흥업소 관련자가 26명으로 유흥업소 종사자는 7명, 이용자는 10명, 접촉자는 9명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내려졌던 황사경보가 30일 모두 해제됐다. 당분간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20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수도권과 강원 충북 경상을 시작으로 전국의 황사경보가 차례로 해제됐다. 황사경보는 대기 1㎥당 미세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소규모 집단 감염으로 번지고 있어 방역당국이 연쇄 감염을 차단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30일 서울시 등에 따르면 구로구 사우나에서 29일까지 모두 17명의 관련 확진자가 나왔다. 이 사우나는 목욕탕 종사자의 전수검사 과정에서 25일 직원…

아기 손톱에 길고 뾰족한 네일아트를 한 사진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라와 누리꾼들의 비난이 쏟아지는 한편 포토샵이라는 의혹도 제기됐다. 29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최근 페이스북에 아기 손톱마다 가짜 손톱을 붙인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당신 아기 손톱도 할 수 있…

SSG 랜더스가 시범경기 최종전에서 첫 승을 수확했다. SSG는 30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1 KBO 시범경기 LG 트윈스전에서 3-2 진땀승을 챙겼다. 이날 경기 전까지 1무5패에 그쳤던 SSG는 마지막 시범경기에서 어렵사리 승리를 신고했다. SK 와이번스를 인수해 KBO리…

지난해 청소년 흡연율 및 음주율이 2005년 조사 시작 이후 가장 낮았다. 30일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2020년 청소년 건강행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청소년 흡연율은 4.4%로 2019년(6.7%) 대비 2.3%포인트 하락했다. 남학생은 9.3%에서 6.0%로, 여학생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