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 건강의 기본… 잇몸 관리만 잘해도 삶의 질이 달라져요”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3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Bio 의약] 동국제약

국민 브랜드로 잘 알려진 동국제약의 ‘인사돌’은 구강 보건에 대한 인식이 낮았던 1970년대에 발매됐다. 인사돌 출시로 ‘잇몸병’의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등 잇몸 건강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당시 일반의약품으로서는 드물게 서울대 치과대학을 포함한 국내 유수의 치과대학과 연계해 임상연구를 진행함으로써 일반의약품의 과학적 마케팅 방법론을 개척했다는 평가도 받았다.

동국제약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2014년 국내 최초로 특허받은 잇몸 약 복합제인 ‘인사돌플러스’를 발매했다. 인사돌플러스는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과 후박추출물의 생약 복합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잇몸 겉(치은)에서는 주로 ‘후박추출물’에 의한 항염항균 작용, 잇몸 속에서는 주로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에 의한 치조골치주인대 강화 작용을 통해 잇몸 겉과 속에 동시에 작용한다. 서울대 치과대, 충남대 약학대와의 산학협력과 10여 년간 기초, 비임상, 임상연구를 통해 개발한 잇몸 겉과 속에 한번에 작용하는 새로운 개념의 잇몸약이다. 잇몸병은 잇몸 겉(잇몸)과 속(치조골, 치주인대)에서 발생하는데 기존에는 겉과 속 동시에 작용하는 약제가 거의 없었다. 특히 ‘인사돌플러스’는 생약 복합 성분이기 때문에 장기간 관리가 필요한 잇몸병의 치료와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다.

인사돌플러스는 대국민 캠페인에도 앞장서며 잇몸 관리의 필요성과 잇몸 건강의 중요성을 전달해왔다. 인사돌 플러스의 ‘잇몸건강24 캠페인’은 잇몸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활동으로 동국제약은 이 캠페인을 통해 대국민 잇몸 건강 향상을위한 잇몸 관리 수칙이나 잇몸병과 전신 질환의 관련성과 같은 다양한 정보와 함께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고혈당·당뇨, 스트레스·우울증, 류머티즘성관절염, 심부전, 콩팥병과 잇몸병 사이의 밀접한 관련성을 알려왔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담당자는 “구강은 우리 몸에 영양을 공급하는 음식 섭취를 담당하는 중요 기관이다. 특히 구강 건강의 기본이 되는 잇몸이 건강해야 정상적인 식사가 가능하고 영양 관리도 잘할 수 있다”며 “이 같은 캠페인을 통해 ‘잇몸 관리는 건강을 유지하고 행복한 삶을 가꾸는 데 꼭 필요하다’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이외에도 ‘잇몸의 날’과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등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며 ‘인사돌’과 ‘인사돌플러스’의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올해 3월23일 진행한 ‘제15회 잇몸의 날’에는 건강한 잇몸이 피부질환의 위험성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도 운영 중이다.

인사돌플러스는 약국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동국제약 소비자상담실을 통해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가 가능하다.

황해선 기자 hhs2552@donga.com
#bio 의약#건강#의학#의약#동국제약#구강 건강#잇몸 관리#인사돌플러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