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젊어진 당뇨환자…한화생명 당뇨 보험금 청구 고객 중 35%가 3040세대
당뇨의 첫 발병 시기가 빨라지면서 한화생명에 당뇨 질환으로 보험금을 청구한 고객 3명 중 1명이 304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당뇨 환자의 1인당 평균 의료비는 333만 원 수준이었다.13일 한화생명이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이해 최근 5개년 동안의 보험금 지급 데이터 36만 건을…
- 2025-11-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당뇨의 첫 발병 시기가 빨라지면서 한화생명에 당뇨 질환으로 보험금을 청구한 고객 3명 중 1명이 304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당뇨 환자의 1인당 평균 의료비는 333만 원 수준이었다.13일 한화생명이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이해 최근 5개년 동안의 보험금 지급 데이터 36만 건을…

행정안전부가 겨울철 대설과 한파에 대비해 이달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대책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한파·대설 대책의 일환으로 올 겨울부터는 수도권 등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대설 재난문자가 발송된다.기상청에 따르면 올 겨울 기온은 평년과 대체로 비슷하고 강수량은 적을 …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고 피로감이 쌓이기 쉽다. 이럴 때 제철 국산 과일을 활용한 간단한 디저트는 건강을 챙기면서도 달콤한 휴식을 선사한다. 한국과수농협연합회는 국내 주요 과종인 사과, 배, 단감, 감귤, 포도, 복숭아, 참다래 등 7대 과일을 활용한 ‘일상 속 과…

국내 연구진이 지중 100m에서 지상과 무선통신에 성공하며 지하매설물 붕괴사고, 지중 군사작전 등에 적용할 수 있는 무선 기술을 확보했다.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1m 직경의 송신 안테나와 수 ㎝ 크기의 수신 안테나를 이용해 광산 지중 100m 거리에서 음성신호를 송·수신할 수 …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순조롭게 막을 내렸다. APEC 정상회담은 ‘우리가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내일(Building a Sustainable Tomorrow)’을 주제로 열렸으며 21개 회원국 정상과 기업인, 언론인 등 2만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대한…

“‘보호받지 못하는 이들을 지키기 위해’서란 초청 이유를 보고 가슴이 뛰더군요.”9월 11일(현지 시간)부터 사흘 동안 바티칸에선 ‘평화로운 세상을 위한 창조, 자연, 환경’을 주제로 한 국제세미나가 열렸다. 세미나를 개최한 교황청 신학학술원은 교황청 내 7개 학술원 중 가장 권위가 …

췌장암으로 사망한 애플 창업주 스티브 잡스가 사망 원인 중 하나로 ‘과일 주스만 고집하던 식습관’이 지목됐다.

전 세계적으로 아동과 청소년 고혈압 환자가 지난 20년간 거의 두 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된 원인 세 가지는 건강하지 않은 식습관, 운동 부족, 소아 비만 급증이다.영국 의학 저널 ‘랜싯 아동·청소년 건강’(The Lancet Child & Adolescent Health)에 …

입시 전문 브랜드 ㈜댓츠원(대표 김민성)과 인공지능 전문기업 ㈜알고리고(대표 차길환)이 공동 개발한 대입면접 AI 솔루션 ‘ONE-IT(원잇)’이 정식 출시됐다. ‘ONE-IT’은 수험생의 학교생활기록부를 자동 분석해 실제 면접관처럼 음성으로 질문(TTS 기술)을 제시하고, 학생의 답…

멘탈헬스코리아가 지난 8일 성균관대학교에서 개최한 ‘청년 주도 대학 정신건강 혁신 라운드테이블’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전상협), 국립정신건강센터와 공동 주최로, 대학 정신건강 문제 해결을 위해 청년들이 직접 현장의 문제를 진단하고 정책 …

노르웨이 해안에서 청어떼를 촬영하던 호주 출신 프리다이버가 거대한 혹등고래에게 삼켜질 뻔한 순간이 포착됐다. 죽음의 입 앞에서도 침착함을 잃지 않은 그의 놀라운 탈출이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앨리스헬스케어(대표 강다겸)가 VBC 대응 솔루션을 미국내에 본격 도입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도입은 미국 의료의 보상 체계가 행위별 수가제(FFS)에서 가치 기반 의료(Value-Based Care, VBC)로 빠르게 전환되는 흐름 속에서,…

두 가지 이상의 약물을 써도 월 1회 이상 발작이 지속되는 난치성 뇌전증 환자 중 상당수는 뇌 절제 수술이 불가능하다. 이들에게 뇌심부자극술(DBS)이 중요한 치료 대안으로 꼽히지만, 기억과 인지의 핵심 뇌 부위를 자극하는 만큼 인지기능 저하에 대한 우려가 환자와 의료진의 주요 고민거…

흔히 ‘나이 들면 잠이 없어진다’고 하는데, 사실 쉽게 깨고 다시 잠들기 어려워하는 현상으로 봐야 한다는 전문가 주장이 나왔다. 수면의 질이 떨어짐으로써 저녁 8시쯤 졸리고 새벽 3~4시에 일어나는 노인의 건강을 중요한 과제로 인식해야 한다는 제언도 뒤따랐다.“단순한 노화 현상 아냐”…

“칼슘 보충제가 치매 위험을 3~7배 높일 수 있다”라는 연구 결과가 9년 전 발표되면서 많은 노년층 여성이 혼란에 빠졌다.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칼슘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되레 뇌 건강을 해치는 건 아닐까 하는 불안이 커졌다. 이제 그런 걱정 없이 뼈 건강에 신경 써도 될 것 같다…

중국의 한 남성이 운동 대신 히알루론산 주사를 40회 맞아 8억 원을 들여 인공 복근을 만들었다. 그는 “겁쟁이는 근육을 못 만든다”며 자랑했지만, 전문가들은 “혈관 괴사와 근육 손상 위험이 크다”고 경고했다.

오픈AI가 노래 가사로 챗GPT를 훈련시킨 것이 저작권 침해에 해당한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 인공지능(AI)을 개발한 빅테크들에 대한 저작권 침해 소송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이번 판결이 유럽을 넘어 관련 저작권 소송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선례가 될지 주목된다.로이터통신 등에 따르…

국내 심장 진료에서 지속적으로 명의를 배출하는, ‘심장사관학교’로 불리는 병원이 있다. 경기 부천과 인천에서 운영되는 세종병원이다. 실제 3차 의료기관인 상급종합병원에서 근무하는 심장 명의 상당수가 세종병원 출신이다. 세종병원은 국내 유일의 심장 전문 병원이기도 하다. 세종병원은 19…

부천세종병원은 2013년, 인천세종병원은 2018년부터 현재까지 의료기관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두 병원은 각각 92개 기준과 498개 조사항목(4주기), 90개 기준과 504개 조사항목(3주기)을 모두 충족하고, 환자 안전과 의료 질 향상의 가치를 병원 전반에 깊게 뿌리 내렸다. 직…
![[전문의 칼럼]아이가 입으로 숨 쉬면 ‘앞니 돌출’… 잘 때 수면테이프로 고정](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11/12/132758530.1.jpg)
아이 윗입술이 유난히 잘 트는 것 같거나 아침 구취가 심하게 느껴진다면 구강 호흡(구호흡)을 하는지 유심히 살펴봐야 한다. 구호흡은 비염 등으로 코가 막혀 입으로 숨을 쉬는 악습관 중 하나다. 구호흡을 하면 얼굴과 턱뼈, 치열의 성장·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다리를 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