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기 대신 두부, 먹을 땐 야채 먼저…‘추석 칼로리 폭탄’ 피하기
매년 돌아오는 추석 명절 밥상은 풍요와 즐거움의 상징이다. 한가위 보름달처럼 넉넉하게 차려지는 상 위에는 송편, 갈비찜, 잡채, 전, 약과, 식혜 등 온갖 먹음직스러운 음식이 오른다.하지만 풍성한 만큼 칼로리도 만만치 않다. 추석은 전통적으로 고영양식을 먹으면서 다가올 겨울을 준비하던…
- 2025-10-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매년 돌아오는 추석 명절 밥상은 풍요와 즐거움의 상징이다. 한가위 보름달처럼 넉넉하게 차려지는 상 위에는 송편, 갈비찜, 잡채, 전, 약과, 식혜 등 온갖 먹음직스러운 음식이 오른다.하지만 풍성한 만큼 칼로리도 만만치 않다. 추석은 전통적으로 고영양식을 먹으면서 다가올 겨울을 준비하던…

최장 10일에 달하는 추석 연휴를 맞아 전국 곳곳에 볼거리,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체험을 소개한다.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월드 아쿠라리움에선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 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산리오캐릭터즈 협업 이벤트 중 기념사진을 …

편의점 CU가 역대 편의점 최고가 상품 기록을 갈아치웠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에서 올해 추석 선물로 출시한 7500만 원짜리 하이엔드 위스키 ‘더 글렌그란트 65년’가 최근 팔렸다. 구매자는 30대 남성으로, ‘위스키 마니아’라고 전해졌다. 글렌그란트 …

추석 연휴를 맞아 백승연 물리치료사는 부모님과 조부모님께 해드리기 좋은 5가지 마사지법을 소개했다. 어깨·허리·종아리 등 근육 이완과 혈액순환에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 눈길을 끌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추석 연휴를 맞아 ‘추석에는 한복을 입어요’ 캠페인을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은 추석 전통인 ‘추석빔’을 현대적으로 이어가고, 한복 입기 문화를 일상 속으로 확산하기 위해 한복 교환 장터, 지자체 마스코트, 온라인 공모전 등 …

“차례상 차릴 생각에 머리가 지끈지끈하다.” 경기 분당에 사는 김모 씨(38)는 추석을 앞두고 요 며칠 밤잠을 설쳤다. 뉴스에선 “차례를 지내지 않고 여행을 떠나는 분위기”라고 떠들지만, 김 씨에게는 그저 딴 세상 이야기다. 그는 명절이면 시할머니부터 시조카까지 15명 안팎의 4대가 …

K-팝 아이돌·한국의 전통 문화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함께 작품의 완성도로 호평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케데헌)’가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OST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위를 탈환…

“(팬들에 대해서) 진심입니다. 지금도 은퇴할 것이냐? 뭐 이런 질문을 받아요. 저는 할 수 있는 데까지 사실 할 계획입니다. 그런데 어느 날 소리가 안 나온다고 하면 못할 거잖아요. 그때 팬들이 과연 어떤 심정일까라는 것도 생각을 해봤습니다.”올해 데뷔 57주년을 맞은 ‘가왕’ 조용…

배우 박연수가 딸 송지아(18)의 근황을 전했다.박연수는 5일 소셜미디어에 “진짜 이제 너 어른 되는 거야?”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송지아는 차량 안에서 카메라를 응시하며 미소 짓고 있다. 원피스와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으로 이전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선보였다. 운동복이나…

명절은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풍성한 시간을 보내는 소중한 시기다. 하지만 임산부에게는 기름지고 단 음식들이 오히려 건강을 위협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뉴시스는 5일 강병수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교수의 도움을 받아 추석 연휴 임산부가 건강하게 명절을 보낼 …

일본의 떠오르는 5인조 보이그룹 ‘아에! 그룹(Aぇ!group)’ 멤버 쿠사마 리처드 케이타(29)가 공연 음란 혐의로 붙잡혔다. 5일 일본 외신에 따르면, 쿠사마는 전날 오전 5시30분께 도쿄 신주쿠 빌딩의 출입문 부근에서 바지를 내리고 하반신을 노출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쿠사…

벨기에 출신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가 유부남 대열에 합류한다.5일 방송가에 따르면, 줄리안은 오는 11일 서울 모처에서 웨딩마치를 울린다. 예비 신부는 5세 연하의 비연예인 한국인이다. 지인의 소개로 만난 두 사람은 3년 이상 교제한 것으로 전해졌다.올해 초 예능물 ‘여권들고 등짝 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의 솔로 콘서트 개최 소식이 알려지자 인천 일대 일부 숙박업소가 숙박 요금을 평소의 20배 수준으로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진은 오는 31일과 다음 달 1일 인천 미추홀구 인천문학경기장에서 솔로 팬 콘서트 앙코르 공연을 연다. 공연 소식이 전해진 뒤…

최근 한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불교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가 3일(현지 시간) 집중 조명했다. “극락도 락(樂·Rock)이다”, “부처핸접”을 외치며 불교 콘텐츠 바람을 일으킨 개그맨 윤성호(별명 ‘뉴진스님’)도 한 몫 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NYT는 단순한…

국립중앙박물관이 방시혁 하이브 이사회 의장과 업무협약(MOU) 체결 사진을 게시했다가 하루 만에 삭제했다. 검경 수사를 받고 있는 피의자 신분인 방 의장이 국가 기관 홍보 전면에 나서선 안 된다는 비판이 커지면서다. 국립중앙박물관은 1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가을 제철 별미 간장게장과 감, 함께 먹으면 상극이라는 속설이 전해진다. 전문가들은 신선도와 개인 건강 상태가 섭취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호주 동부의 항구도시 시드니는 오페라 하우스와 하버 브리지의 상징으로 세계 관광객을 끌어당긴다. 이 도시의 심장부인 서큘러 키(Circular Quay)에 위치한 시드니 하버 메리어트 호텔 앳 서큘러 키는 5성급 호텔로, 가까운 도보 거리에 주요 명소가 모여 있어 이동 편의성이 돋보인…
![한 입만? 금물!…반려견 위협하는 추석 음식·이동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02/132457516.3.jpg)
추석 상차림 속 파전·닭 뼈, 양파·포도는 반려견에게 치명적이다. 귀성길 이동 시 멀미 신호와 안전한 이동 수칙도 꼭 챙겨야 한다.

길게는 열흘까지 이어지는 한가위 연휴가 한창이다. 이처럼 긴 연휴를 더 풍성하게 보내고 싶다면 극장 나들이만큼 좋은 선택은 없다. 영화도 좋지만 화려한 무대와 음악, 개성 넘치는 서사로 무장한 뮤지컬이 관객을 기다리고 있다. 가족과 함께 웃음을 나누는 코미디부터 내면의 성장을 섬세하게…
![‘원조’ 독종, 악바리, 철인…김인식이 만든 연천의 기적 “열심히 하면 됩니다”[이헌재의 인생홈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05/132521465.1.jpg)
프로야구엔 ‘악바리’나 ‘독종’이란 별명을 가진 선수들이 종종 나온다. 그중 원조 악바리를 꼽으라고 하면 누구나 떠오르는 이름이 있다. 한국프로야구 제1호 몸에 맞는 공의 주인공인 김인식 연천 미라클 감독(72)이다. ‘국민 감독’으로 불리는 김인식 전 한국 야구 대표팀 감독(78)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