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리사 ‘머니’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K팝 솔로 최단

뉴스1 입력 2021-10-18 17:11수정 2021-10-18 17:1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블랙핑크 리사/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K팝 솔로 아티스트 신기록을 경신했다.

18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솔로 앨범 수록곡 ‘머니’(MONEY) 음원은 이날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1억 회를 돌파했다.

지난 9월10일 공개된지 약 37일 만이다. K팝 솔로 아티스트의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도달 최단 기간이자 블랙핑크 통산 19번째 억대 스트리밍 음원이다.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K팝 솔로 아티스트의 종전 최단 기록은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71일)였다.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만 놓고 보면 제니의 ‘솔로’(SOLO)(125일)가 그 뒤를 잇는다. 이 분야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톱3 모두 블랙핑크 멤버가 차지하고 있는 셈이다.

주요기사
리사의 ‘머니’는 미니멀하면서도 세련된 감각이 돋보이는 힙합 장르의 곡이다. 리사의 선명하고 화려한 매력이 배가됐으며 중독적인 브라스 리프와 강렬한 피아노 사운드, 거침없는 가사가 특징이다.

이 노래는 해외에서 먼저 두각을 나타냈다. K팝 여성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빌보드 ‘랩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또 실제 발매된 지 한 달이 지난 시점에 오히려 역주행, 각종 글로벌 차트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총 3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은 뒤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서 꾸준히 순위를 높여 최근 7위까지 올라섰다.

비슷한 기간 영국 오피셜 차트 톱 100에 81위로 진입해 화제를 모았으며, 지난 주에는 무려 22계단 뛰어오른 59위를 기록해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2주째 진입에 성공했다. ‘머니’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는 정식 뮤직비디오가 아님에도 보름 만에 1억뷰를 돌파했다.

한편 리사는 오는 22일(미국 동부시간 기준) 발표되는 디제이 스네이크(DJ Snake)의 새 싱글 ‘에스지’(SG)에 참여한다. 팝스타 오즈나(Ozuna), 메건 디 스탤리온(Megan Thee Stallion)도 함께한 만큼 이들의 글로벌 협업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서울=뉴스1)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