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ON 네트워크 멀티룸 스피커, 일렉트로마트 출시

  • 동아닷컴
  • 입력 2020년 7월 21일 10시 48분


Amazon Music HD/Alexa / Bluetooth지원 고음질 네트워크 스피커

올해로 출범 110주년을 맞은 데논(DENON)이 독자 개발한 무선 오디오 시스템 플랫폼 ‘HEOS’가 탑재된 네트워크 스피커 ‘데논 홈(Denon Home) 150’과 스테레오 네트워크 스피커 ‘데논 홈(Denon Home) 250 / 350’을 체험 테마형 가전전문점 일렉트로마트(ELECTRO MART)를 통해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따르면 Denon Home 네트워크 스피커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편의성을 높인다는 기존 철학을 담았다. 많은 개발 소스를 활용해 음질 향상을 이뤄 하이파이(Hi-Fi) 오디오에도 구현 가능한 사운드를 실현했다.

여러 개의 Denon Home 스피커와 네트워크 오디오 플레이어, AV 앰프, 사운드 바 등의 HEOS 빌트인(Built-in) 디바이스를 동일한 네트워크에 접속시키면 HEOS 앱을 통해 집중 컨트롤이 가능해져 간편하게 멀티 홈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AUX IN에 입력한 기기의 음성을 다른 HEOS 빌트인 디바이스로 스트리밍 할 수 있어 거실에 설치한 레코드 플레이어의 소리를 다른 방에서도 들을 수 있다.

Denon Home은 2대의 동일한 모델을 컴팩트한 스테레오 시스템으로 사용하는 스테레오 모드로 응용 할 수 있으며 최대 32대까지 그룹화가 가능하다. HEOS 어플에서 2대의 Denon Home을 그룹화하여 스테레오 페어로 설정하면 최소한의 설치 공간으로도 스테레오 재생을 즐길 수 있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화제의 무손실 스트리밍 서비스 Amazon Music HD를 비롯해 AWA, Spotify, SoundCloud를 지원하며, 전 세계의 인터넷 라디오 방송을 즐길 수도 있다. AirPlay 2도 지원 가능하여 Apple Music과 어플 음성도 Denon Home의 고음질로 이용 가능하다. Bluetooth®도 지원 가능해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디바이스로도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그 밖에 로컬 네트워크 상의 뮤직 서버(PC / Mac / NAS 등)나 USB 메모리에 저장된 DSD 파일 및 고품질 음원의 재생도 가능하다.

Wi-Fi 연결과 설정, 조작은 무료로 제공되는 HEOS 앱을 통해 누구든지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본체 상부에는 근접 센서로 점등되는 컨트롤 버튼이 있어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재생, 정지, 음량 조절 등의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3개의 퀵 셀렉트 버튼에 마음에 드는 인터넷 라디오 방송국이나 AUX IN 등 입력 소스를 등록할 수도 있다.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를 통한 음성 컨트롤도 지원한다. 아마존 에코(Amazon Echo)와 같은 Alexa를 이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의 음성 인식만으로 재생, 정지, 스킵, 음량 조절 등 기본적인 조작은 물론 Amazon Music의 음악을 곡명, 아티스트명, 연대, 장르 등을 지정하여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라디오 방송국을 음성으로 작동시켜 들을 수도 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데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