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백종원 강적 등장? “입맛 다른 것 어쩌냐”

  • 뉴스1
  • 입력 2019년 2월 28일 09시 35분


코멘트
SBS ‘골목식당’
SBS ‘골목식당’
백종원이 거제도에서 강적을 만났다.

지난 27일 밤 방송된 SBS ‘골목식당’에서는 거제도 지세포항을 찾은 백종원, 김성주, 조보아의 모습이 그려졌다.

백종원은 국정감사 당시 지방에 가는 것에 대해 “제작비가 별로 없어서 서울에만 갔었다. 가능하면 지방으로 많이 가려고 한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골목상권 살리기 프로젝트로 드디어 지역 상권인 거제도를 찾게 됐다.

보리밥집 사장은 “골목식당이 사람 만들어주는 참 좋은 프로그램”이라며 애청자임을 드러냈다. 이에 백종원은 “그 프로그램에 지금 나오신 것”이라 말했고 사장은 “난 사람은 괜찮다. 많이 뭐라 하시면 주눅들어 운다”고 말하며 백종원을 웃게 했다.

그는 장어집을 경영한 뒤 조선소에서 작업자들 관리 했다고 특이한 이력을 밝혔다. 보리밥집 사장은 코다리찜과 함께 보리밥 정식을 내왔다. 그는 백종원에게 “거제도 음식 입에 안 맞으실 것 같다”고 말했고 백종원은 “까다롭지 않고 평범하다. 하지만 내가 맛없다는 건 다른 사람들도 맛이 없어한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어디선가 냄새가 난다고 말했다. 그는 된장찌개를 맛본 뒤 “희한하다”고 말했다. 사장은 멸치 육수낸 것이라 설명했다. 결국 백종원은 “잠깐만. 이 동네 수도가 문제있나”라며 시식을 중단했다.

그는 수돗물을 맛본 뒤 “이상없다”며 아리송해했다. 콩나물 등 나물 무침을 맛본 뒤 그는 “생전 처음 먹어보는 맛. 묘하다. 식감 왜 이러냐. 무친 게 아니라 끓였냐”고 말했다. 백종원은 “생선국에 넣었다 꺼낸 맛”같다고 혹평했다.

백종원은 “음식은 맛있으면 다 맛있고 맛없으면 다 없어야 하는데. 이런 경우 처음이다. 우엉조림, 김치류는 맛있다”라고 말했다. 보리밥집 사장은 “아랫지방에서는 바다 냄새 나는 걸 좋아한다. 서울과는 그래서 다르다는 것. 입맛이 다른 걸 어쩌냐”라고 말했다. 백종원은 편견없이 먹어보겠다며 다시 비빔밥을 맛봤지만 “이게 무슨 보리밥. 해초 비빔밥, 미역밥”이라고 말했다.

백종원은 메인 메뉴인 코다리찜에 도전했다. 하지만 “이건 코다리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건 대구 뽈살이었다. 사장은 “뽈살 하나 맛보시라고 넣어봤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나 테스트하려고 넣은거냐”고 말해 웃음을 더했다.

백종원은 “코다리가 생각보다 말렸고 간이 안 뱄다”고 말했고 사장은 “내가 좀더 건조시켰다. 여기 사람들은 꼬들한 걸 좋아하니까”라고 말했다. 백종원은 아프리카 코다리를 맛본 사람을 찾았고 조보아도 내려와 맛을 봤다

백종원은 계속된 혹평과는 달리 주방을 점검 후 한켠에 말린 코다리들을 보며 “사장님이 음식에 대한 열정이 있는 분이다”라고 칭찬했다. 사장은 그간의 투닥거림을 잊은듯 화사한 미소를 지으며 기뻐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더했다.

한편, SBS ‘골목식당’은 매주 수요일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