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08년 10월 27일 22시 34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MBC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의 패러디물 UCC가 하루가 멀다하고 올라오는 통에 인터넷상에서 연일 화제다. 그중 수많은 누리꾼들이 익히 예상하고 기다렸던 UCC가 나와 큰 웃음을 주고 있다.
강마에(김명민)가 지휘하는 트로트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다소 엉뚱한 상상력일지 모르지만 누리꾼들은 누군가 분명 드라마에서 카리스마 넘치게 지휘하는 강마에의 모습을 보고 가요에 합성할 것이라는 의견이 나왔었다.
하지만 동영상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싱크로율이 중요하다. 이미지는 포토샵을 이용해 조작하는 과정으로 끝이 나지만 동영상은 움직이는 특성상 합성하고자 하는 부분에 드라마 장면에 나오는 동작이나 입모양을 일치시켜야 하기 때문에 단순 작업은 아니다. 드라마에서 강마에가 우여곡절끝에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을 지휘하게 되는 모습이 있었는데 그 부분에 故 백년설씨가 부른 ‘대지의 항구’라는 노래를 입혔다. ‘버들잎 외로운 이정표밑에∼’로 시작하는 노래에 강마에가 힘차게 지휘하는 모습이 그대로 담겨 있다. 패러디 동영상을 만든 누리꾼은 디시인사이드에서 활동하는 ‘난국’님. 수많은 누리꾼들이 그가 만든 패러디물을 보느라 시간을 보낸다고 할 정도로 익히 유명하다.
포털사이트에서 ‘트로트를 지휘하는 강마에’로 검색하면 해당 영상이 수없이 올라온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캬∼”라는 외마디 탄성에 절로 박수를 친다. 또한 “아 진짜 보면서 눈물이 다 났어요”라고 말했다.
김동석 웹캐스터 kimgiza@donga.com